롯데이노베이트, 아동 양육시설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100개 기부NHN, 임직원 참여 지역사회 나눔활동 전개위메이드, e스포츠 ‘이미르컵 월드 챔피언십’ 내년 2월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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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 ‘프리미어 파트너 프로그램’ 파트너사 17개 선정

    카카오는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공식 대행사와의 협업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인 ‘KPP(Kakao Premier Partner, 이하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를 선정했다.

    KPP 프로그램은 2018년 5월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지속해온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모먼트를 운영하는 공식 대행사 가운데 우수한 파트너사를 선정해 광고 운영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다.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는 매년 전체 공식 대행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한다. 매출과 성장률, 성공 사례와 파트너사로서의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026년에는 총 17개 대행사가 KPP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카카오는 선정된 파트너사에 ‘KPP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카카오비즈니스 광고와 파트너 지원 채널을 통해 성공 사례 공유, 웨비나 운영 등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전현수 카카오 광고사업성과리더는 “앞으로도 파트너사들이 안정적인 광고 운영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 지원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이노베이트, 아동 양육시설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100개 기부

    롯데이노베이트가 서울 금천구 소재 아동 양육시설 ‘혜명메이빌’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100개를 기부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2008년부터 혜명메이빌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7년 넘게 인연을 이어왔다. 현장 체험 학습과 IT 교육, PC와 의류 기부 등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왔다.

    이번에 전달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혜명메이빌을 비롯한 여러 사회복지단체와 서울 지역의 취약계층 가정에도 전해졌다. 아이들과 이웃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지역 아동과 청소년에게 IT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나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NHN, 임직원 참여 지역사회 나눔활동 전개

    NHN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임직원 참여 기반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그룹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하는 ‘굿바이(Good Buy) 마켓’을 진행했다. 굿바이마켓은 임직원 기증 물품, 사내 재고로 남아 있는 중고 물품을 한 데 모아 임직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며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또한 NHN은 지난 20일 굿바이마켓 수익금을 바탕으로 사내봉사단 ‘리틀스카우트’가 참여하는 연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직접 연탄과 식료품을 운반하고 가정에 배달하며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마이옥션(My Auction)’도 활발히 운영되며 나눔 실천에 기여했다. 마이옥션은 교체 주기가 도래한 PC, 노트북, 모니터 등 IT 자산을 임직원 경매에 부쳐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자원 순환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NHN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e스포츠 ‘이미르컵 월드 챔피언십’ 내년 2월 개최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 ‘이미르컵 월드 챔피언십’을 2026년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한다.

    이미르컵 월드 챔피언십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위메이드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이미르컵을 대규모 리그로 확장하고,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글로벌 e스포츠 IP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미르컵 월드 챔피언십 참가자는 26일부터 2026년 2월 6일까지 열리는 이미르컵 온라인 리그 매치를 통해 선발된다. 선발된 이용자는 레이저 싱가포르 본사를 직접 방문하게 된다.

    김기성 위메이드 본부장은 “레이저와 함께 다양한 국가의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기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NHN클라우드, 고객 중심 UI로 공식 홈페이지 개편

    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구축 경험과 기술 역량을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홈페이지 개편은 ▲실제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강화 ▲산업별 클라우드 이해도를 높이는 정보 구성 ▲고객 중심의 UI·UX 개선을 주요 방향으로 진행됐다.

    클라우드 도입을 처음 검토하는 고객부터 실제 전환을 고민하는 고객까지, 각 단계에 맞는 정보를 보다 자연스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AI 인프라 구축과 운영 과정에서 축적된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정리해 전달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홈페이지 전반의 구조와 사용성도 함께 개선됐다. 전체 메뉴를 단순화해 핵심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필터 기능을 고도화해 서비스 유형, 산업, 활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향후 NHN클라우드는 홈페이지를 클라우드와 AI 인프라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속 고도화한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탐색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사용성을 꾸준히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산업별 사례를 통해 클라우드 활용 방향을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 만큼 고객의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는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산나비 외전’, 1월 15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한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내년 1월 15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산나비 외전: 귀신 씌인 날은 본편 ‘산나비’의 프리퀄(시간상 앞선 이야기)다. 주인공 ‘송 소령’이 '준장'을 처음으로 마주했던 과거로 돌아가 로봇 폐기장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친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닌텐도 실물 패키지 ‘시그널 리덕스 에디션(SIGNAL REDUX EDITION)’를 선보인다. 출시에 앞서 ‘신세계아이앤씨’ 네이버 스토어와 게임피아가 운영하는 ‘소프라노’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오는 2월 발매 예정인 실물 패키지 ‘시그널 리덕스 에디션’ 역시 팬들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랩, ‘임직원 성과 보고서’ 위장 악성코드 주의보 발령

    안랩은 임직원 성과 보고서로 위장한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피싱 메일을 발견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피싱 공격은 인사 평가 관련 안내 메일이 잦아지는 연말연시를 노려, 임직원의 경계심이 낮아진 틈을 파고든 것이 특징이다. 공격자는 메일 본문에 파일을 첨부한 뒤, 파일 내 ‘빨간색으로 표시된 이름은 모두 해고 예정 직원을 나타낸다’라는 문구를 작성해 사용자들이 이를 열어보도록 유도했다.

    공격자는 메일에 ‘직원 기록 pdf’라는 이름의 첨부파일을 포함시켜, 실제 확장자인 ‘.rar’를 숨긴 채 일반 PDF 문서 파일로 오인하도록 위장했다. 사용자가 해당 첨부파일을 열면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되며, 압축 파일 내부에는 실행 파일(.exe)이 포함돼 있다. 이를 실행할 경우 PC 화면 및 키 입력 수집, 웹캠·마이크 접근, 웹 브라우저 저장 정보 탈취 등 다양한 악성 행위를 수행하는 원격 제어 악성코드가 동작한다.

    피싱 메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신자 이메일 주소 도메인의 유효성 확인 ▲출처가 불분명한 메일 속 첨부파일 및 URL 실행 금지 ▲PC, OS(운영체제), SW, 인터넷 브라우저 등에 대한 최신 보안 패치 적용 ▲백신 실시간 감시 기능 실행 등 기본 보안 수칙을 지켜야 한다.

    임문주 안랩 분석팀 매니저는 “메일의 발신자와 내용을 주의 깊게 확인하는 습관을 갖고 피싱이 의심되는 사례는 주변 구성원과 공유하며 피해를 함께 예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넥슨게임즈, 가족돌봄아동 위해 초록우산에 1028만원 전달

    넥슨게임즈는 ‘영케어러’를 위한 임직원 기부캠페인을 진행하며 조성된 기부금 1028만원을 초록우산에 전달했다.

    지난 11월 넥슨재단과 이들을 지원하는 ‘위드영 프로젝트’ 사업을 시작하고 초록우산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지난 1일부터 열흘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총 1028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박용현 대표를 비롯한 많은 임직원이 모금에 참여했으며, 기부금은 초록우산을 통해 크리스마스 선물 등 넥슨게임즈가 지원 중인 15명의 영케어러들을 위해 사용된다.

    이영호 넥슨게임즈 ESG TF 실장은 “임직원들과 함께 ‘위드영 프로젝트’를 발전시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원스토어 출시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출시일인 오늘 하루 동안 원스토어에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인게임 상품 구매 시 30% 포인트백 혜택이 적용된다. 25일부터 27일까지 원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인게임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15%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크리스마스 시즌과 다가오는 새해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오늘부터 ‘성스러운 밤의 14일 출석 이벤트’를 통해 ‘선물이 가득한 양말’을 지급한다. 선물이 가득한 양말을 사용하면 ‘+10휘장 선택 상자’, ‘명인의 비법서’ 등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또는 복귀 이용자를 위한 출석 이벤트도 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10 레긴 장비 풀셋 패키지’, ‘고귀한 영웅 호른’ 등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