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우수 소상공인 연말 판매 지원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 실시무신사, '무신사 큐레이터' 4400명 활동 … "누적 거래액 1200억 돌파"오뚜기 진라면,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
-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 출시
홈플러스 PB 라면이 누적 판매량 2400만봉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월 선보인 ‘이춘삼 짜장라면 건면’은 출시 직후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PB 라면에 대한 고객 호응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홈플러스는 신제품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4입 기준, 2990원)’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했다. 회사 측은 고물가 시대를 겨냥해 4인 가족이 한 끼를 3000원 미만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품질 경쟁력도 높였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여기에 오징어·새우·홍합·미역·참치·바지락 등 여섯 가지 해물을 더해 깊고 풍부한 국물 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
◇ 11번가, 우수 소상공인 연말 판매 지원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 실시
11번가가 연말을 맞아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지원에 나선다. 11번가는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전국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을 진행한다.
11번가는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판로지원 사업’을 이어오며 소상공인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해왔다. 특히 올해 사업에서는 참여 협동조합 50곳 중 17곳이 11번가를 통해 e커머스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기존 참여 조합들의 성공 사례도 잇따랐다. ‘별별농부’ 브랜드로 쌀을 활용한 간식을 선보이는 함안농부협동조합은 올해(1월1일~12월15일)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172% 증가했다. -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Loevita)를 론칭한다.로에비타는 ‘피부 본질에 집중하다’는 브랜드 미션을 바탕으로 피부에 필요한 비타민의 본질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다.로에비타는 비타민 연구를 기반으로 성분의 효능과 안정성, 흡수력에 집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장기적인 피부 밸런스 케어를 제안한다.로에비타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기미와 피부 톤 개선에 중점을 둔 ‘멜라이트 비타민 앰플 에센스’를 선보인다. -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뷰티 단독 기획 상품 통했다 … 올해 '직잭온리' 거래액 급증
‘지그재그’는 올 한 해 뷰티 카테고리 단독 기획 상품 코너 ‘직잭온리(구 직잭픽)’를 통해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37배까지 늘어나는 등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잭온리는 지그재그가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오직 지그재그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기획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코너다. 기존 ‘직잭픽’이라는 명칭으로 운영하다, 서비스 성격을 더욱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지난 11월 ‘직잭온리’로 코너명을 변경했다.
올해(1월~11월) 직잭온리에는 108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단독 상품을 선보였다. 지그재그 고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단독 컬러 론칭, 구매 패턴을 반영한 단독 구성, 지그재그 선 론칭 상품 등 차별화된 기획이 잇따르며 직잭온리가 직잭뷰티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했다. 그 결과 올해 11월 직잭온리 전체 거래액은 1월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
- ▲ ⓒG마켓
◇ G마켓, 2026년 첫 G락페 광고모델로 ‘자우림’ 발탁
G마켓은 밴드 ‘자우림’을 특가 프로모션 ‘G락페’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1월1일에 열릴 행사 홍보에 나선다.
광고는 티저와 본편으로 구분해 순차 공개한다. 우선, 지난 24일 티저 영상을 선공개 했다. 티저 영상 말미에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는 ‘하하하쏭’이 본편 영상의 힌트라는 네티즌 추측과 함께 새로운 광고영상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본편 영상은 오는 27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자우림의 역대 히트곡을 활용한 총 3편의 영상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
- ▲ ⓒ무신사
◇ 무신사, '무신사 큐레이터' 4400명 활동 … "누적 거래액 1200억 돌파"
무신사의 공식 어필리에이트(affiliate) 마케팅 프로그램 ‘무신사 큐레이터’가 서비스 론칭 1년 반 만에 4400명 이상의 적극 활동에 힘입어 누적 거래액 12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7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해 12월 중순까지 약 1년 반 동안에 등록된 활성 큐레이터 수는 4400명을 넘어섰다. 무신사 큐레이터 서비스 론칭 이후 큐레이터가 추천한 상품 리스트를 통해 발생한 누적 거래액은 12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올해는 12월 중순까지 누적 97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한 상태다. 현재 추세라면 연간 1000억원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스위스 아웃도어 브랜드 ‘노마카’ 팝업 매장 오픈
신라면세점이 스위스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 ‘노마카’의 팝업 매장을 서울점과 제주점에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이 선보이는 ‘노마카’ 팝업 매장은 도시의 에너지와 자연의 고요함을 모티브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 또 노마카의 장인 정신과 소재, 퍼포먼스 본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몰입감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했다.
매장에서는 2025년 가을·겨울(FW25) 시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
- ▲ ⓒ오뚜기
◇ 오뚜기 진라면,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수상오뚜기의 대표 라면 브랜드 진라면이 ‘제2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부문 정부 시상 제도다.오뚜기 진라면은 ▲체계적인 브랜드 경영 ▲지속적인 품질 혁신 ▲소비자 중심 제품 개발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한 브랜드 가치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 ▲ ⓒ더본코리아
◇ 더본코리아, 지역사회 이웃 식사 나눔 활동더본코리아가 12월 24일 구세군과 함께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식사 1700여 인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더본코리아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빽다방 음료 200잔과 쿠기 선물세트, 빽보이피자는 열탄불고기피자 1350여판, 홍콩반점은 탕수육 150여 그릇 등 총 1700여 인분을 각각 푸드트럭을 통해 준비했다.준비한 음식은 구세군과 함께 은평의마을(노숙인 요양시설), 은혜로운집(정신요양시설), 평화로운집(중증장애인 거주시설) 등의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
- ▲ ⓒ제너시스비비큐
◇ BBQ,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BBQ가 연말 홈파티 수요를 겨냥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진행한다.방송은 12월 26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행사 가격으로 26일 오후 5시부터 오는 29일까지 구매 가능하다.라이브 방송에서는 스모크치킨 560g 3세트를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BBQ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170g)’ 5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구매 후 포토리뷰를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가 추첨해 ‘황금올리브치킨+콜라 1.25L’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장바구니 쿠폰 2000원 중복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 ⓒ켄싱턴호텔
◇ 켄싱턴호텔 사이판, ‘올인클루시브’ 주효켄싱턴호텔 사이판이 내세운 ‘올인클루시브’ 전략이 순항하고 있다.켄싱턴호텔 사이판의 올인클루시브 상품은 성인 1인당 만 12세 미만 소인 1인의 무료 식사 혜택(1일 3식)을 기본으로 제공해 자녀 동반 가족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꼽힌다.실제로 올해 전체 투숙객 중 올인클루시브 이용률은 80%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현지 비용을 아끼려는 여행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
- ▲ ⓒ해태아이스
◇ 해태아이스,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 수상해태아이스가 ‘2025 ESG 자원순환 어워즈’에서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E-순환거버넌스가 주최하는 ‘ESG 자원순환 어워즈’는 자원순환 실천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을 포상하고 폐기되는 불용제품 자원의 친환경 처리를 장려하며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시상식이다.해태아이스는 사용이 종료된 아이스크림 냉동 장비 등 대형 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와 연계해 친환경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불용 냉동 장비 수거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하나은행과 ‘행운기부런 적금’ 출시한국맥도날드는 하나은행과의 협업으로 ‘행운기부런 적금’을 선보인다.기부와 재미를 결합한 ‘퍼네이션(Fun+Donation)’ 개념을 금융에 접목해, 적금 만기 시 고객이 선택한 일정 금액이 RMHC Korea에 기부금으로 전달되는 구조다.기부금은 장기 치료가 필요한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건립과 운영을 담당하는 RMHC Korea에 전달된다. -
- ▲ ⓒ농심
◇ 농심, ‘피카딜리 서커스’ 신라면 광고농심은 12월 28일까지 7일간, 영국 런던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광장에 초대형 신라면 광고를 내걸고, 신라면 현장 프로모션을 펼친다.런던 피카딜리 서커스는 뉴욕의 타임스퀘어와 더불어 세계 최고의 옥외광고 거리이자 연간 6000만명에 달하는 유동인구가 몰리는 런던 소비문화의 중심지로, 글로벌 기업들의 홍보 격전지로 손꼽힌다.농심은 건물 전체를 덮는 초대형 피카딜리 라이트를 통해 지난 11월 공개한 신라면 글로벌 엠버서더 ‘에스파’ 출연 뮤직비디오 광고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협업한 신라면 애니메이션 광고를 함께 광고를 송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