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브랜드 앰배서더 ‘홈크루 라이트’ 200명 모집티웨이항공, 고객 데이터 기반 ‘여행 리포트’ 공개에어서울, 스타필드 하남 미디어타워 대형 광고 실시
  • ▲ ⓒ코웨이
    ▲ ⓒ코웨이
    ◆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11개 제품 ‘마이 AI 인증’ 획득

    코웨이의 정수기, 공기청정기, 스마트 매트리스 등 11개 제품이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마이 AI 인증’을 획득했다.

    ‘마이 AI’ 인증은 AI 기술이 탑재된 제품과 서비스의 실제 생활 기여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수상 제품은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엘리트 빌트인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시리즈 2종 등으로,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관리와 스마트 진단 기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AI와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코웨이만의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아이오케어 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맞춤 관리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일상을 분석·진단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케어 플랫폼으로, 제품을 제어하고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관리 환경을 지원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소비자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샘, 브랜드 앰배서더 ‘홈크루 라이트’ 200명 모집

    한샘은 내년 1년간 SNS를 통해 한샘만의 홈 리빙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할 공식 브랜드 앰배서더 ‘홈크루 라이트’ 200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한샘은 각 크리에이터가 실제 주거 공간에 자사 상품을 활용해 구현한 라이프스타일을 SNS에 공유하도록 지원한다. 특정 상품을 중심으로 단기 활동하는 ‘홈크루’와 달리 ‘홈크루 라이트’는 1년 동안 브랜드 공식 앰배서더 자격을 유지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연간 약 30여 종 이상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제공한다.

    활동 성과에 따라 매월 우수 활동자 10명에게는 활동비 3만원과 리빙 아이템을 지급한다. 분기별 결산을 통해 선정된 최우수 활동자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 활동자 2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모집 대상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2000명 이상을 보유한 국내 거주 한샘몰 회원이다.

    한샘 관계자는 “주체적으로 삶을 가꾸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일상을 더 편리하게 개선해 주는 자사만의 가치와 다채로운 활용성을 더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에어, 연말 결산 ‘플라잇 리포트’ 진행

    진에어가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연말 결산 어워즈 ‘플라잇 리포트’를 진행한다.

    이번 어워즈는 한 해 탑승 기록을 되돌아보고 고객들에게 보고하는 ‘플라잇 리포트’ 콘셉트로, 작년 대비 탑승 실적을 중심으로 일부 시상 항목을 조정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시상 항목은 ▲국제선·국내선 최다 탑승 ▲항공권 최초 구매 ▲어린이 국제선·국내선 최다 탑승 ▲홈페이지 최장 체류 ▲홈페이지 최다 방문 등 10개 부문이다.

    대상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홈페이지 방문·체류 또는 항공권 구매 후 탑승 및 부가 서비스 이용 실적이 우수한 고객이다. 

    ‘국제선 최다 탑승 부문’에 국제선 10만원 할인 쿠폰(3매), ‘어린이 국내선 최다 탑승 부문’에 국내선 3만원 할인 쿠폰(2매), ‘기내식 최다 구매 부문’에 동남아 밀팩 무료 쿠폰(2매) 등 혜택을 제공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내년에도 또 다른 기록 경신 사례가 계속해서 나오길 바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고객 소통을 강화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고객 데이터 기반 ‘여행 리포트’ 공개

    티웨이항공은 올 한 해 고객의 여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행 리포트’를 공개했다.

    올해 한국인 탑승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일본 오사카, 유럽 로마, 동남아 다낭, 동북아 타이베이로 집계됐다. 올해 신규 취항 노선 중에서는 부산~후쿠오카, 인천~밴쿠버, 부산~삿포로가 탑승객 기준 인기 노선 상위에 올랐다.

    연령대별로는 20·30대가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순으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40·50대는 오사카, 다낭, 후쿠오카 순이며, 60·70대는 다낭, 오사카, 도쿄 순으로 집계됐다.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티펫’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는 약 2만6000여 건 이용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용이 가장 활발했던 노선은 김포발 제주 노선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내년에도 고객 여러분께 더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스타필드 하남 미디어타워 대형 광고 실시

    에어서울은 지난 24일부터 스타필드 하남 중앙 미디어타워 및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일본정부관광국과 협업해 ‘다카마쓰’와 ‘요나고’를 소개하는 대형 광고를 선보인다.

    높이 22m의 초대형 미디어타워와 총 길이 78m에 달하는 파노라마 스크린에는 에어서울 항공기와 함께 요나고·다카마쓰의 감각적인 풍경이 펼쳐지며, 마치 현지에 와 있는 듯한 몰입감을 전한다. 또한 에어서울은 서울역 공항철도 환승 통로에 ‘매일 떠나는 여행’을 콘셉트로 한 대형 광고를 게재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고객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여행의 설렘을 전할 수 있도록 마케팅 채널 다각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