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AI 활용 영상으로 고객 소통 강화LIG넥스원, 연말 맞아 ‘가족친화경영’ 활동 진행
  • ▲ ⓒHS효성
    ▲ ⓒHS효성
    ◆HS효성, ‘올해의 HS효성인상’에 상금 5000만원 수여

    HS효성이 지난 30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HS효성은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상’ 수상자로 응우옌 호앙 푹 HS효성첨단소재 베트남 법인 부장을 선정하고 상금 5000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현지 직원으로서는 최초 수상자인 호앙 푹 부장은 올해로 16년째 근무 중인 베테랑 엔지니어로, 베트남 공장 내 연사·제직 공정에 고강도·경량화 타이어코드 전용 설비를 개발했다.

    호앙 푹 부장은 직접 개발한 전용 설비를 통해 비효율 공정을 최적화하고 타이어코드의 품질을 안정화시키는 등 회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은 “국적을 떠나 세계 어디서든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어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AI 활용 영상으로 고객 소통 강화

    청호나이스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4월부터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시리즈를 제작해 현재까지 누적 약 80여 편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브랜드 메시지와 주요 제품 정보, 사용 팁 등을 짧고 직관적인 영상으로 구현했다. 젊은 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 시리즈는 빠르게 소비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간결한 구성과 트렌디한 연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SF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의 ‘라스트 드롭: 물의 수호자’ 편은 젊은 층에게 친숙한 공식 예고편 형식으로 구현해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완성했다는 평가다. 또한 크리스마스 및 겨울 시즌 콘텐츠는 AI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브랜드 친밀도를 강화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숏폼 중심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LIG넥스원, 연말 맞아 ‘가족친화경영’ 활동 진행

    LIG넥스원은 연말을 맞아 ‘힐링데이’와 ‘수고했데이’를 진행하며 가족친화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힐링데이’는 일과 일상에 지친 직원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드로잉, 쿠킹 클래스, 수제 맥주 만들기, 러닝, 필라테스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힐링데이’는 팀 화합과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동료들과 함께 참가 신청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수고했데이’는 한 해 동안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사내 이벤트로, 올해는 판교, 용인, 대전, 구미 등 전국 사업장 임직원에게 트래블백, 쿠키, 커피 등을 나눠줬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한 해 동안 함께 고생한 동료들과 서로 격려하며 따뜻한 연말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