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고객 경험 제공프리미엄 창호 체험 공간 확대고객 맞춤 상담 및 세미나 지원
  • ▲ ⓒKCC
    ▲ ⓒKCC
    KCC는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를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더 클렌체 갤러리 서초'를 재단장하고 프리미엄 창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더 클렌체 갤러리 서초는 KCC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클렌체' 체험 전시장이다. 클렌체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2023년 서울 서초동 KCC 본사에 개관했다.

    KCC는 고급 창호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재건축·재개발, 리모델링 조합, 건축사, 시공사, 인테리어 전문가 등 B2B 고객과 일반 소비자들이 다양한 클렌체 제품과 디자인을 경험하도록 이번 재단장을 진행하게 됐다.

    더 클렌체 갤러리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소득층과 프리미엄 아파트, 하이엔드 리모델링 수요를 겨냥해 기획됐다. KCC는 갤러리의 콘셉트를 '창호를 통해 삶의 품격을 높이는 공간'으로 구현해 고급스러운 공간과 기술력을 전달하는 데 집중한다.

    KCC는 기존 갤러리에서 전시 공간을 1.5배 확장하고, 제품 체험 공간을 강화했으며 시청각 미팅룸을 새로 마련했다.

    갤러리에서는 프리미엄 외산 하드웨어가 적용된 클렌체의 최신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주거 환경을 구현한 공간에서 4면 밀착 PS 시스템과 소프트 클로징 등 클렌체만의 완성도 높은 기술적 차별성을 체감할 수 있다.

     4중 유리와 복합 프레임 설계 확인을 위해 유리와 프레임 단면을 별도로 전시하고, 창의 여닫이를 통한 소음과 단열 차이를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테스트 존을 통해 신뢰도를 높였다.

    갤러리의 운영 방식은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창호 전문가가 상주하며 전시장 투어와 맞춤형 상담, 공간별 제품 추천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러리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클렌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KCC는 부산·경남권 고객을 위한 '더 클렌체 갤러리 부산'도 운영 중이다. 향후 주요 거점 도시로 전시장 네트워크를 넓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KCC 관계자는 "더 클렌체 갤러리는 고급 창호 시장에서 높아지는 체험 수요를 반영해 클렌체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라며 "이번 재단장을 계기로 세미나와 기술 교육, 파트너사 협업 프로그램을 강화해 클렌체를 하이엔드 프리미엄 창호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