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해외 첫 초고층빌딩… 현지 새로운 랜드마크 될듯
  • ▲ ⓒ롯데그룹
    ▲ ⓒ롯데그룹

     

    롯데그룹이 베트남 하노이에 해외 첫 초고층 복합빌딩을 선보인다. 2009년 착공한 지 5년 만이다.

    롯데자산개발은 베트남 독립기념일인 다음달 2일 현지에서 '롯데센터 하노이' 개장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과 그룹 계열사 대표단, 응우옌티조안 베트남 부주석, 전대주 주베트남 한국대사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롯데센터는 지하 5층·지상 65층에 연면적 25만 3000여㎡ 규모로 짓는다.

    베트남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형상화한 외관이 특징이며, 저층부엔 롯데마트(지하 1층), 롯데백화점(1~6층)이 입점한다. 고층부엔 인텔리전트 오피스(8~31층)와 258실 규모의 서비스드 레지던스(서관 33~64층), 318실 규모의 롯데호텔(동관 33층~64층) 등이 들어선다.

    김창권 롯데자산개발 대표는 "롯데센터 하노이는 롯데 브랜드를 베트남 현지에 알리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센터 하노이가 있는 바딩구 리우자이와 다오던 지역은 각국 대사관과 국제기구, 금융·제조·서비스 기업이 밀집해 있는 핵심 상권이다. 구도심과 신도심이 교차하는 지역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며, 개장 이후 상시적으로 고용하는 인원은 3000여명을 넘어설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