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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항공이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의 핵심은 다양한 정보제공과 속도 개선이다.


    우선 비행기모드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입국신고서 작성이 필요한 취항하는 모든 국가의 출입국신고서 작성요령을 비롯해서 기내서비스 안내, 웹툰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실시간, 위치기반의 서비스를 이용자 상황에 맞는 다양한 알림서비스로 제공한다. 예약 및 탑승 정보를 앱 푸시 알림과 카카오톡으로 안내한다. 출발 하루 전에 공항 내 혼잡도 예상안내 뿐 아니라 항공편의 지연과 결항 등 비정상상황이 생기면 앱 푸시를 통해 상황을 안내한다.


    제주도 여행에 필요한 맛집, 숙소, 렌터카 등의 할인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쿠폰으로 제주항공 승객이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제주항공은 페이지 이동 등의 속도를 개선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메인페이지에 퀵 메뉴 도입을 통한 간편한 메뉴이동, 좌우화면 이동을 통한 빠른 메뉴이동 등이 가능해졌다.


    특히 항공권 예매페이지에서는 좌우이동을 통해 7일치 운임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했으며, 운임조회 도중에 자유롭게 다른 항공권의 조회도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로 국내선 예약시간이 기존 대비 약 2분정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모바일을 이용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항공권 예약에 그치지 않고 여행자가 여행내내 실속있는 정보를 얻는 진정한 여행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