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 오비맥주, '믹스테일 아이스' 온라인 광고 8일 공개 등
  • ▲ 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 ⓒ롯데제과
    ▲ 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 ⓒ롯데제과


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

롯데제과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치아 건강을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방송을 통해 오는 10월31일까지 전개된다. 
롯데제과가 치아 건강을 주제로 공익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영상은 롯데제과의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소재로 제작했다.

'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2013년부터 함께해온 대표 사회공헌 사업 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단순 자금 지원 형태에서 벗어나 전문 치과의료단체가 이동식 치과진료버스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타고 월 1회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가 치과 진료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2013년 광주광역시 소화자매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52회 진행됐으며 치과의사 122명 포함 4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다. 이를 통해 진료받은 내방객은 약 4000명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공익캠페인 영상 공개를 통해 더 다양한 단체 및 지역의 참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제과
의 지난해 기부금액(사업보고서 기준)은 132억3400만원으로 영업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이 10.3%에 달해 식품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 된다.

  • ▲ (좌) 피크닉에서 편, (우)집에서 편. ⓒ오비맥주
    ▲ (좌) 피크닉에서 편, (우)집에서 편. ⓒ오비맥주

  • ◇ 오비맥주, '믹스테일 아이스' 온라인 광고 8일 공개

    오비맥주는 신개념 프리미엄 캔 칵테일 '믹스테일 아이스(MixxTail ICE)'의 신규 광고 '홀짝홀짝 칵테일 어때?' 두 편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8일 선보인다.

    '
    집에서', '피크닉에서'라는 제목으로 방영하는 두 편의 광고는 '믹스테일 아이스'가 혼술, 홈술, 피크닉, 캠핑 등 요즘 젊은 층의 음주 스타일을 반영한 칵테일이라는 점에 착안했다. 칵테일을 가볍게 마실 때 나는 소리인 '홀짝홀짝'과 홀수와 짝수를 의미하는 '홀짝홀짝'의 발음이 같은 점을 활용해 나홀로, 또는 다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믹스테일 아이스'의 특징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집에서'편은 주인공이 '믹스테일 아이스' 캔을 따자 집안 분위기가 부드럽게 바뀌고 '홀짝홀짝' 혼자 술을 즐기던 주인공이 TV안의 출연자들, 반려견과 함께 홀짝을 맞춰가며 경쾌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즐긴다는 내용이다. '피크닉에서'는 친구들과 한강 둔치에 모여 홀수 짝수 인원 수에 맞춰 홀짝홀짝 '믹스테일 아이스'를 마시는 장면을 리듬감 있게 보여준다. 

  • ▲ 상하농원, 추석선물세트 17종 선봬. ⓒ매일유업
    ▲ 상하농원, 추석선물세트 17종 선봬. ⓒ매일유업

  • ◇ 상하농원, 추석선물세트 17종 선봬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이 자연의 기다림과 장인의 정성으로 만든 한가위 선물세트 17종을 선보였다. 수제햄과 수제잼·청 구성 외에 새롭게 프리미엄 실속세트인 발효공방 세트와 '진(眞) 간장게장 세트' 등을 추가했다. 

    햄공방의 통삼겹 베이컨은 손으로 직접 염지해 12시간 숙성하고 너도밤나무칩으로 훈연해 고기보다 맛있는 베이컨이다. 상하농원 햄공방 제품은 HACCP 인증 받은 국내산 냉장 순돈육만을 사용하며 고기 함량이 90%를 넘는다. 

    과일공방 제품은 낙과가 아닌 최상급의 과일만 깐깐하게 엄선하고 
    발효공방 제품은 3년 천일염, 유기농 콩, 전통옹기, 소나무 숲, 1000일의 기다림이 모여 만들어진 전통장의 정성을 기반으로 한다. 올 추석 처음 선을 보이는 '진(眞) 간장게장'은 알이 꽉 차 가장 맛있는 꽃게철인 5월, 안강망 조업으로 바닷물 상부에서 헤엄쳐 다니는 깨끗하고 온전한 형태 특대 사이즈 태안 꽃게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상하농원 추석선물세트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