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식 일품요리' 3종 선봬
CJ제일제당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한식 대표 메뉴인 찜·볶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한식 일품요리' 3종을 출시했다. 그 동안 한국인이 즐겨 먹는 '국·탕·찌개'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면 이번 신제품은 조리가 어렵고 번거로운 찜·볶음 요리를 상온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신제품은 돼지갈비찜(350g, 5680원)과 찜닭(350g, 5680원), 닭볶음탕(350g, 5680원) 3종으로 구성됐다. 큼직한 고기와 야채를 담아 깊은 맛과 풍부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기존 '국·탕·찌개' 제품을 구현한 기술에서 한층 진일보한 '한식 HMR 상온 기술'로 고온 살균 후에도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을 보존했다. 고기 잡내를 제거해 깔끔하고 담백한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2인 가구를 겨냥해 장시간 보관이 가능하고 조리가 간편한 상온 제품으로 개발했다. 전자레인지에 2분30초만 돌리면 금방 조리한 찜·볶음 요리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맛·식감이 살아있다. 연구소, 마케팅, 공장 등 식품 제조 전문가부터 경영진, 한식 요리사까지 까다로운 맛 검증 절차에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연내 추가 신제품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영업·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올해 '비비고 가정간편식' 매출을 700억원까지 키운다는 방침이다.
◇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브랜드 캠페인 '티오피 투고 크루' 전개
동서식품이 '티오피 투고 크루(T.O.P to go crew)' 캠페인을 전개한다. '티오피 투고 크루'는 '열정의 에스프레소, 맥심 티오피' 브랜드 캠페인으로 바쁘고 힘든 일상 속에서도 열정을 갖고 그들만의 삶을 즐기는 '크루(Crew)'의 삶을 조명하고 평범한 일반인들의 열정 넘치는 삶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루는 공통의 목적을 위해 열정을 함께 나누고 즐기는 사람들의 그룹을 뜻하는 용어로 최근 2030 젊은 직장인을 중심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문화이다.
동서식품은 캠페인 시작과 함께 '티오피 투고 크루' 캠페인 영상을 맥심 티오피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같은 관심사의 사람들이 모여 러닝, 가드닝, 캠핑 등 각자의 열정이 가장 빛날 수 있는 활동을 함께 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일상에 열정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은 페이스북과 유튜브, 극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오피의 열정을 함께 즐기다'라는 주제의 이번 캠페인은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러닝 크루 '와우산30(Wausan30)'과 함께하는 러닝 이벤트 '열정 세션'을 비롯해 일반인들에게 열정의 가치를 전파하는 '열정 인터뷰', 새로운 크루를 만드는 것을 지원해주는 '마이 열정 크루' 등이 마련됐다.
◇ KGC인삼공사, 2017 신입사원 공개채용
KGC인삼공사가 2017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일반사무, 시공감리, SCM, IT, 제조, 품질, 재무회계, R&D이며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다. 제조·품질 부문에서는 고졸 이상의 학력 보유자도 별도 모집한다.
일반사무 분야는 전공 무관하며, 영어 및 제2외국어(중국어, 일본어) 어학 우수자를 우대한다. 시공감리, SCM, IT, 제조, 품질, 재무회계 분야 역시 전공은 무관하며 관련 분야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R&D는 식품, 생명공학, 한의학, 생약, 천연물 분석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석박사 학위 소지자 및 한의사(본초학)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인성검사와 적성검사 및 역량(1차)면접, 임원(2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KGC인삼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 달 22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 호가든, 가을맞이 야외클래식 축제 '장사익 파크콘서트, 디즈니 인 콘서트' 후원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이 9일부터 10일까지 잠실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는 '2017 The-K 한국교직원공제회 파크콘서트'의 '장사익 파크콘서트'와 '디즈니 인 콘서트'를 공식 후원한다. 축제 첫째 날인 9일 오후 7시에는 '장사익 파크콘서트'가, 10일에는 '디즈니 인 콘서트'가 오후 12시 30분과 오후 6시에 열린다.
호가든은 행사 기간 '가을에 즐기는 여유로운 피크닉'을 주제로 자연 친화적 브랜드 존을 설치해 파크콘서트를 찾은 관객들이 가을축제와 함께 600년 전통의 벨기에 대표 밀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행사장 내 호가든 전용 부스를 방문하면 호가든 생맥주와 호가든 로제 병맥주를 만날 수 있다. 관객들은 가을 피크닉 분위기를 즐기며 맥주와 함께하는 클래식 음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장사익 파크콘서트에는 조수미, 정명훈에 이은 거장 소리꾼 장사익과 장사익 소리판, 백윤학이 지휘하는 디토 오케스트라가 참여한다.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전석 매진 및 2016년 인터파크 클래식 부문 1위를 기록한 디즈니 인 콘서트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유명 OST를 부른 원곡가수들과 지휘자 아드리엘 김이 이끄는 디토 오케스트라가 함께 할 예정이다.
◇ 대상, 2017년 추석 선물세트 선봬
대상이 '2017년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대상은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2만~3만 원 대 '청정원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중저가지만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세트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개선하고 포장지함도 변경했다.
대표 제품으로 카놀라유와 발효양조간장, 정통현미식초, 캔햄, 연어, 요리올리고당 등 다채로운 제품들로 구성된 '청정원 8호'와, 카놀라유와 참기름, 천일염, 캔햄으로 알차게 구성된 '청정원 9호'가 있다.
발효의 명지 순창에서 100% 국내산 최고급 원료와 전통적 기법으로 오랜 시간 정성껏 숙성시켜 만든 '찹쌀발아현미고추장'과 국내산 검은콩과 순창의 깨끗한 천연 암반수로 오크통에서 5년간 숙성시켜 만든 '5년숙성 간장'은 고급스러운 단지와 병에 들어 있어 품격 있는 선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프리미엄 오일세트를 신규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존 세트에 국물내기티백, 후추, 종가집 장조림 등을 보강해 활용성을 높였다. 대상 추석 선물세트는 대상 통합 온라인몰 정원e샵과 전국 할인점과 백화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동원F&B,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F&B가 실속 있는 가격에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참치캔, 캔햄, 식용유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복합선물세트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전통적인 인기상품인 '양반김선물세트'와 함께 1인 가구와 가정간편식(HMR)시장 성장 등 최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양반죽선물세트'와 '동원포차선물세트'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5만원 이하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 '동원스폐셜 5호', '선호'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2호'과 김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도 명절 때마다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동원F&B는 홍삼전문브랜드 '천지인'과 80년 역사의 건강식품 브랜드 'GNC', 프리미엄 자연건강식품 브랜드 '하루기초'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세트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시중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계절밥상, '게∙동아' 활용한 가을 신메뉴 15종 출시계절밥상이 가을의 대표적 제철 먹거리 '게'와 희귀 토종 재료 '동아' 등을 활용한 가을 신메뉴 15종을 출시한다. 계절밥상은 '풍성한 맛을 가득 채워 열다, 가을 곳간'이라는 콘셉트로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입맛을 돋우는 따뜻한 국물의 탕과 구이, 강정, 무침, 솥밥 등 다채로운 메뉴를 준비했다.
대표메뉴인 '꽃게탕'은 '게'를 주재료로 사용했다. 단단히 살이 여문 꽃게에 단호박, 무, 돌미나리 등을 넣어 시원하게 끓여냈다. 9월 중순까지는 1년 중 이 맘 때 즈음 2주 정도만 맛 볼 수 있는 '동아'가 들어가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 동아는 동과라고도 불리는 아삭한 맛의 박과채소로 극소수 농가에서만 재배가 이뤄지고 있는 희귀 토종 재료다.
매콤한 게장 비빔장에 우엉조림, 미나리, 깻잎 등을 넣고 비벼먹는 '게장 비빔밥', 베이비 크랩 튀김을 중식 누룽지와 달콤 짭짤한 소스에 볶아낸 '바삭 게 강정'까지 이색 게요리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버섯과 살을 이용한 메뉴와 계절로(爐) 매장에서는 양념 불고기에 애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및 각종 야채를 곁들여 끓여먹는 '불고기 버섯 전골'을 출시한다.
이번 계절밥상 가을 신메뉴는 매장 운영 형태 및 시간대에 따라 다르게 운영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실론티' 브랜드를 앞세워 콜드브루 공법으로 만든 무당(無糖)차 음료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황금빛 홍차의 꿈! 이젠 달지 않게 홍차 본연의 깊은 풍미를 즐겨라! 콜드브루 공법으로 마지막 한방울까지 깔끔한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라는 콘셉트로 선보인다.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는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인 스리랑카산 홍차엽을 사용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홍차엽 함량을 2.5배 높였다. 뜨거운 물이 아닌 상온의 물을 이용해 추출하는 침출식 콜드브루 공법으로 만들어 홍차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은 살리고 차음료 특유의 떫은맛은 줄였다. 추출 후 철저한 여과, 냉각, 원심분리 등의 생산 과정을 거쳐 풍미가 더욱 부드러운 점도 강점이다.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무균 생산 시스템 브랜드인 '클린페트(Clean PET)'로 만들어져 차음료를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용량 350ml,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 롯데제과, 마가렛트·빠다코코낫 패션 제품 선봬
롯데제과가 LF의 여성복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와 협업해 '마가렛트'와 '빠다코코낫'을 활용한 패션 제품을 출시한다. 제품은 티셔츠, 카디건, 후드 티셔츠, 데님 팬츠 등 의류 9종과 휴대폰 케이스, 신발, 가방 등 패션 소품 5종으로 총 14종의 품목을 선보인다. 따뜻한 베이지 색상의 쿠키를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개발해 제품 곳곳에 활용해 가을 분위기를 냈으며 제품의 글씨체와 포장지도 그래픽으로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의상에 활용된 디자인을 적용해 '마가렛트'와 '빠다코코낫'의 '질바이질스튜어트 콜라보레이션' 비스킷 패키지를 별도로 제작해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G마켓 등 온라인 몰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LF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기획전을 열고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비스킷 패키지를 선물로 증정한다. 25일부터 약 2주일 간 LF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어라운드더코너' 가로수길점에서 컬래버레이션 관련 팝업스토어를 열고 제품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가격은 티셔츠 9만~13만원대, 후드 티셔츠 15만원대, 데님 팬츠 17만원대, 니트 15만~17만원대, 가디건 22만원대, 신발 19만원대, 가방 7만원대, 휴대폰 케이스 3만원대이다.
◇ 스타벅스, 제 9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 참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6일 국립민속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제 9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참가한다. 환경부와 자원순환의날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폐기물협회가 주관하는 이 날 행사는 자원순환에 대한 전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 행사는 자원 선순환을 위한 다양한 국가 및 지방자치 단체, 비영리단체가 참여하고 있는데 스타벅스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일반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부스를 꾸며 이번 행사에 직접 참가한다. 스타벅스 부스에서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친환경 퇴비 생산 등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활동을 공유하고 다회용 컵 사용 권장 캠페인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자원선순환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4월 4일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 참여 협약 1주년을 맞아 서울숲공원에서 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하는 자원선순환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 CJ프레시웨이, 중소 프랜차이즈 업체에 '미스터리 쇼핑' 지원
CJ프레시웨이가 중소 프랜차이즈 업체를 현실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프랜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서비스교육팀은 '미스터리 쇼핑' 컨설팅을 원하는 거래처를 대상으로 전문 조사원을 직접 파견해 조사한 후 조사 내용들을 분석해 솔루션까지 거래처에 제공하고 있으며 거래처가 요청할 경우 현장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교육도 운영한다.
'미스터리 쇼핑'은 사전에 교육받은 '미스터리 쇼퍼'가 고객을 가장해 매장을 방문하고 매장의 음식 수준, 직원들의 서비스 수준, 서비스 환경, 매장의 분위기 등에 대한 현재의 수준을 암행 평가한 후 향후 개선해야 할 점을 제안하는 일련의 모니터링 활동을 말한다.
'미스터리 쇼핑'은 효율적인 경영 활동임에도 불구하고 회당 500만원에서 10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대부분의 중소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이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1년부터 중소 외식업체와의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소형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23개 사와 약 1100여 가맹점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CJ프레시웨이는 중소 외식업체와의 상생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외식 트렌드 변화 정보를 제공하고 원가절감 방안, 신메뉴 및 레시피, 제2브랜드 제안 등 다양한 인큐베이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전문업체인 제로웹과 손잡고 거래처에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서비스와 함께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유동인구 데이터를 제공해 입지 선정과 상권 분석, 오프라인 잠재 고객층을 분석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일유업 '엔요' 요구르트, 국내 최초 빨대 부착
매일유업이 어린이 요구르트 '엔요'의 용량과 영양성분을 늘리고 국내 최초로 전용 빨대를 부착해 출시한다. 새로 선보이는 엔요는 아이들의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 D를 한 병만으로도 하루 권장 섭취량(1일 5㎍/1병 기준)에 충족할 수 있도록 함유하고 칼슘과 자기방어성분인 아연을 더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인 L-GG를 포함한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을 하루 권장량 최대치인 100억(CFU)을 한 병에 담았으며 당 함량은 기존 제품 대비 3분의 1로 줄이고 요구르트 고유의 감칠맛을 높였다. 용량은 기존 대비 20ml 늘린 100ml로 업그레이드하고 개별 용기마다 전용 빨대를 부착했다. 소비자가격은 100ml 용량 5개입 기준 2200원이다.
◇ 로얄 살루트, 30년 플라스크 에디션 한정판 출시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로얄 살루트'가 품격 있는 선물이 될 로얄 살루트 30년 플라스크 에디션(Royal Salute 30 Years Old The Flask Edition)을 12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이 에디션은 로얄 살루트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로얄 살루트 30년 위스키와 영국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한 플라스크 에디션을 한 패키지에 담았다.
로얄 살루트 30년은 마스터 블렌더인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오랜 시간 숙성된 고귀한 원액을 엄선해 정교한 블렌딩을 통해 완성했다. 별도의 희석 없이 오크통에 담겨 있던 원액을 그대로 병입해 위스키 본연의 풍미를 담았다. 칠 필터링(Chill-Filtering)을 거치지 않아 오크통에서 바로 꺼낸 위스키가 가질 수 있는 짙고 묵직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로얄 살루트 30년 플라스크 에디션'은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타임월드, 센터시티에서 12개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된다. 용량 700ml, 가격은 130만원이다.
◇ bhc치킨, 달콤함의 새로운 유혹 '스윗츄' 출시
bhc치킨이 새로운 개념의 달콤하고 바삭한 치킨인 '스윗츄'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달콤함과 다양한 영양소와의 조화'라는 콘셉트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과 고구마와 영양만점의 다양한 견과류를 bhc치킨 만의 '스윗츄 소스'로 코팅했다.
'스윗츄 소스'는 황골조청, 쌀엿, 메이플시럽 등으로 만들어 단맛을 극대화했으며 레몬청의 상큼함을 추가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단맛을 낸다. 단순히 소스로 버무리는 것이 아닌 소스로 치킨을 코팅함으로써 시간이 지나도 바삭한 식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윗츄'는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씨, 호박씨, 크랜베리 등 견과류를 얹어 고소하면서 몸에 좋은 영양소를 제공한다. 가격은 배달매장 기준 1만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