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개발국가 교육환경 개선 통해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
  • ▲ ⓒ하나금융지주
    ▲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회장의 교육 인프라 지원 사업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는 26일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학생용 기숙사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탄자니아 이링가 지역에 건립될 학생용 기숙사는 해당 국가에 지부를 갖고 다양한 활동 중인 ‘월드쉐어’와 함께 협력해 내년 3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정태 회장은 탄자니아 대사관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현지 학생들의 사연을 접한 후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를 아프리카 지역까지 확대키로 했다.

    지금까지 교육 인프라 지원 사업은 아시아 지역 저개발 국가 위주로 진행됐다. 2015년 미얀마 양곤 지역을 시작으로 베트남, 캄보디아, 네팔 등 국가에 학교 및 도서관 등 ‘하나 해피 클래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정태 회장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교육환경 개선 지원을 확대하겠다”라며 “저개발 국가의 청소년들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해 훌륭한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하나금융지주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고 직무개발을 통해 취업의 길을 열어주는 ‘하나 파워온 임팩트’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