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강자' 신일, 겨울 찬바람도 반갑다"… 초절전 에코히터 출시

    신일산업이 난방 가전 신제품을 내놓고 본격적인 겨울 장사에 나선다. 신일은 선풍기 등 여름 제품으로 알려진 회사지만, 히터 등 난방제품이 연 매출의 30~40%를 차지하고 있어 동절기 실적도 쏠쏠한 편이다.신일은 22일 신제품 에코히터 론칭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홈쇼

    2018-10-22 김희진 기자
  • "가격·품질 잡는 노멀 프리미엄"

    이제부터 렌탈도 쿠쿠하세요…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 첫 선

    쿠쿠가 렌탈 전문 브랜드 '인스퓨어' 론칭을 통해 밥솥 회사 이미지 벗기에 나선다. 새 브랜드는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을 구현하겠다는 '노멀 프리미엄'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쿠쿠는 17일 렌탈 브랜드 론칭기념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인스퓨어는 영감·고취라는 의

    2018-10-17 김희진 기자
  • 필터 기반 B2B 잰걸음

    "물·공기 시장 전체를 아우르겠다"… 청호나이스-日 도레이 합자사 필터 생산 시작

    청호나이스가 필터기술을 기반으로 B2B 사업을 강화한다. 청호는 정수기 렌탈로 알려진 B2C 기업이지만 정수, 공기청정이라는 원천기술을 활용한 B2B 시장 공략에도 집중하고 있다. 최근 청호나이스는 계열사 MCM을 앞세워 일본 도레이(TORAY)사와 합자 회사를 설립했

    2018-10-16 김희진 기자
  • 삼성 협업 '교원 웰스' 렌탈 판 키우기 잰걸음… 에어드레서·세탁기 방판 풀가동

    교원그룹의 생활가전 브랜드 웰스가 사업영역을 전방위로 확대하고 있다. 기존 제품인 정수기 외 이색 제품을 내놓는 한편,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서도 사업 가짓수를 늘리고 있다.교원 웰스는 최근 매트리스 렌탈 사업을 시작했다. 사업군 다각화와 지난 6월 론칭한 자사 홈케

    2018-10-15 김희진 기자
  • 계절 따라 필터 자동조절… 교원웰스 '제트블루' 청정기 출시

    교원웰스가 실내 환경과 계절에 맞춰 청정기능과 필터를 자동 조절하는 '웰스 제트 블루(Wells Jet Blue)' 공기청정기를 출시한다.웰스 제트 블루는 실내공기에 따른 4가지 맞춤 모드로 99%의 강력한 공기 청정기능을 구현한다. 기능은 제트, 멀티, 일반, 쾌속순

    2018-10-10 김희진 기자
  • 불개미 덮친 '한경희' 자중지란… 청소포-LED마스크 등 신사업 내부 갈등

    한경희생활과학이 추진하는 신사업이 난항을 겪고 있다. 회생절차 종결 직후인 지난 4월 한경희 대표는 올가을 중 방문판매 기반의 청소포 배송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약 500명의 판매 인력을 구축할 계획이었지만, 인력모집과 관리가 쉽지 않아 사실상 사업은 보류된 상황이

    2018-10-10 김희진 기자
  • 안산 창고 컨테이너 붉은 불개미 1000마리 발견

    '한경희' 불개미 습격에 흔들… 스팀청소기 5만대 출하 정지

    악성 해충 붉은불개미가 발견된 스팀청소기 창고 소유 업체가 한경희생활과학인 것으로 드러났다.환경부 등 방역당국은 8일 오전 10시 안산 반월공단 소재 한경희생활과학 창고에서 붉은불개미가 발견됐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검사 결과 발견 개체는 붉은불개미로 밝혀졌으며, 약 1

    2018-10-08 김희진 기자
  • 작고 심플한 디자인 호평

    기술 성숙 생활가전, 디자인 승부… '슬림' 앞세운 코웨이·웅진, 독일·미국 어워드 싹쓸이

    국내 생활가전업계가 해외 디자인상을 휩쓸고 있다. 작고 단순한 제품이 인기를 끄는 국내 시장 트렌드가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추세다.최근 업계는 성능뿐 아니라 제품 디자인에도 큰 관심을 두고 있다. 예전과 달리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주요 제품들의

    2018-10-08 김희진 기자
  • 선풍기 명가 '신일' 추워져도 신바람… 에코히터·온풍기 등 효자상품 대기중

    신일산업이 동절기 장사 준비에 한창이다. 신일은 선풍기, 에어 서큘레이터와 같은 여름가전으로 익숙한 기업이지만 히터와 같은 동절기 제품 매출도 매년 쏠쏠한 편이다. 겨울철 난방가전은 연매출의 3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선풍기 등 여름가전은 보통 40%를, 주방가전 등

    2018-09-28 김희진 기자
  • 베트남에서도 '쿠쿠'하세요… 호치민·하노이에 브랜드 샵 진출

    쿠쿠가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쿠쿠 베트남 법인은 기존 호치민과 하노이에 위치한 브랜드샵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제품 판매는 물론, 현지 고객을 위한 마케팅과 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 할 계획리이다.&nb

    2018-09-21 김희진 기자
  • 청호나이스, 청정기 판매 20% 증가… 초미세 먼지 거르는 울파필터 '입소문'

    청호나이스의 공기청정기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집계 기준은 올해 1월부터 9월 중순이다. 이 기간 동안 청호나이스는 약 3만3500대의 청정기를 판매했다.판매 증가 요인은 미세먼지 이슈로 공기청정기를 2대 이상 사용하는 가정이 늘어나서다. 청호나

    2018-09-21 김희진 기자
  • 보일러업계, 추석 성수기 출격 채비… 신제품 트렌드 '스마트·프리미엄'

    보일러 업계가 신제품 경쟁에 돌입했다. 가을부터 시작되는 난방제품 성수기에 맞춰 소비자 마음을 잡기 위해서다.올해도 친환경과 사물인터넷을 컨셉으로 한 똑똑한 보일러가 대세다. 업계가 최근 들어 집중하고 있는 온수매트 제품도 온도조절 기능, 안전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일색

    2018-09-18 김희진 기자
  • 베트남·말레이시아 연착륙

    해외사업 후발주자 청호나이스, 무서운 상승세… 현지 계정 1만 돌파 눈앞

    청호나이스가 동남아 해외사업의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5월엔 베트남, 8월엔 말레이시아에서 정수기 렌탈 판매를 시작한 청호는 두 나라에서 1만 계정 확보를 눈앞에 두고 있다.청호는 현재 베트남 현지에서 약 4800여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설립한 현지법인 ‘청

    2018-09-17 김희진 기자
  • 의류관리기·건조기 인기 급상승

    '의류가전' 신제품 러시… 생활가전시장 새 트렌드로

    의류관련 가전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주축은 의류관리기와 의류건조기로, 이제 주목받기 시작한 두 제품은 국내 보급률이 10% 미만이다. 가전업계는 의류가전 시장을 블루오션으로 여겨 앞다퉈 진출하고 있다.의류관리기는 LG전자의 ‘스타일러’가 수년간 대명사로 여겨지다 최

    2018-09-14 김희진 기자
  • 무약정 웅진-셀프관리 바디프랜드 '톡톡'

    '약정 없는 정수기' 관리도 스스로… 1인가구 렌탈업계를 흔들다

    렌탈업계가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이색 시도에 한창이다. 최근엔 무약정, 셀프관리 정수기 등 렌탈 사업이 가진 기존 개념을 깨버린 상품까지 등장했다. 이 같은 변화는 1인 가구 증가 등 고객층 다변화, 업체 간 경쟁 심화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웅진렌탈

    2018-09-12 김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