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진행
  • ▲ ⓒ 뉴데일리
    ▲ ⓒ 뉴데일리

하나금융지주가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하나금융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챌린지 (Hana Power on Challenge)'를 통해 청년 디자이너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디자인 등 혁신 역량이 필요한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 성장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은 "가능성 있는 청년 디자이너들을 사회적 기업에 연결해 줌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그룹의 중점추진 최우선 과제인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하겠다"고 밝혔다.
 
구직 중인 청년 디자이너와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를 연결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경제 성장을 돕는 국내 최초의 복합 사회공헌 프로그램 '하나 파워 온 챌린지' 는 하나금융지주가 후원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 ,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함께 참여한다.
 
참여 가능 대상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대학 졸업예정자 및 졸업한지 3 년 미만인 디자인 전공 청년 디자이너이며, 서류접수 후 워크숍과 면접 등을 통해 최종 11명을 선발한다 .
 
선발된 청년 디자이너는 사회혁신 프론티어로서 5개월간 성장 지원을 받는 사회적기업 및 소셜 벤처 등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최종 정규직 전환이 확정된 디자이너에게는 추가로 100 만원의 인센티브와 3박 4일의 해외 디자인 혁신기업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하나금융지주는 발달 장애인의 직무개발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 (Hana Power on Impact)와 하나 파워 온 챌린지 (Hana Power on Challenge)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문제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돕고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