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코로나 피해 감자 농가 돕기 프로젝트 진행폴 바셋, 홈카페족 위한 ‘프리미엄 홈카페 세트’ 론칭맥도날드, 인기 디저트 타로 파이 국내 출시
  • ▲ ⓒSPC그룹
    ▲ ⓒSPC그룹
    ◇ SPC그룹, 코로나 피해 감자 농가 돕기 프로젝트

    SPC그룹이 우리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출시해 농가를 지원하는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로 학교 급식 등이 줄고, 유례없이 길었던 장마와 태풍 등으로 피해를 입은 감자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리바게뜨는 ‘못난이 감자빵’, ‘대관령 감자 포카차’ 등 평창 감자로 만드는 베이커리 제품을 10월 초 출시하고, 배스킨라빈스도 평창 감자로 만든 아이스크림 ‘미찐 감자’와 감자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10월 1일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도 SPC그룹의 디자인센터 전문가들이 감자를 담는 상자나 포장에 활용할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무상으로 공유해 소비 촉진을 돕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 ▲ ⓒ폴 바셋
    ▲ ⓒ폴 바셋
    ◇ 폴 바셋, 홈카페족을 위한 ‘프리미엄 홈카페 세트’ 롯데홈쇼핑 론칭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오는 22일 롯데홈쇼핑에서 ‘프리미엄홈카페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홈카페 세트는 바리스타 파우치 15Box와 폴 바셋 앵글머그 2개, 미니포트 1개로 구성된 기획세트다. 본 세트는 홈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구성된 제품으로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폴 바셋 바리스타 파우치 기획세트는 한정수량 판매로, 22일 오전 11시 35분부터 롯데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타로 파이 국내 출시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쇄도했던 인기 디저트 ‘타로 파이’를 오는 24일 국내에 첫 출시한다.

    싱가폴, 홍콩, 중국, 하와이 등 해외에서 먼저 선보인 맥도날드 타로 파이는 해외에서 즐길 수 있는 현지 그 맛 그대로 국내에 선보인다.

    타로 파이는 하루 종일 행복한 가격인 ‘행복의 나라 메뉴’로 출시돼 1000원으로 즐길 수 있으며,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된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명절 가정간편식 한상 차림 제안

    CJ제일제당이 이번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하는 HMR 한상 차림’을 제안한다. 

    메뉴는 CJ제일제당 제품을 활용해 레시피를 개발하는 CJ엠디원 레시피마케팅팀 소속 셰프들이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은 ‘명절 집콕족’을 위해 오는 27일까지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완전 간편한 추석준비’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비고 떡갈비’와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비비고 잔칫집 모둠잡채’ 등 명절에 즐겨먹는 메뉴를 비롯해 ‘비비고 만두’, ‘비비고 국물요리’, ‘비비고 찬’, ‘고메 프라잉 메뉴’ 등 인기상품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정관장몰, ‘매장픽업’, ‘특별포장’ 편의 서비스로 프리미엄 선사

    KGC인삼공사의 건강식품 전문몰 '정관장몰'(정몰)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올 추석만큼은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프로모션을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정관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면역력’과 ‘언택트’가 부각되면서 ‘건강’과 ‘온라인몰’에 집중하여 소비자의 특별한 서비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몰의 대표적인 편의 서비스는 ‘매장픽업’과 ‘특별포장’이다. 신규 가입자에게는 로그인 시 자동으로 다양한 혜택의 쿠폰이 발행되며 정몰 등급별 회원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특별한 추석 만들기 ‘정관장 마음책’ 이벤트를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홍삼달임액’, ‘홍삼정 에브리타임’, ‘화애락 이너제틱’ 제품과 함께 마음책 2권 세트, 정관장몰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100% 받아 볼 수 있다.
  • ▲ ⓒ동원F&B
    ▲ ⓒ동원F&B
    ◇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드링킹 요구르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55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이번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드링킹 요구르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가 30년째 장수할 수 있는 비결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다”며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상인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골목식당 신메뉴 4종 출시

    아워홈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가 가을맞이 신메뉴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골목식당’ 콘셉트로, 전국 유명 먹자 골목의 맛집 메뉴를 푸드엠파이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강원도 강릉, 원주, 서울 남대문과 전북 군산 등에서 인기있는 메뉴를 재해석해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 로제 크림 치즈 왕돈까스를 선보인다.

    이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신메뉴는 IFC몰점 등 총 5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뚜레쥬르, 선물세트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밤, 사과, 고구마 등 가을 재료를 활용하고, 알밤 모양 케이크, 사과 모양 만주 등 제품 비주얼에도 가을을 그대로 담았다. 추석의 상징인 보름달 토끼를 모티프로 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도 선물의 품격을 더한다.

    비대면 선물 선호 추세에 따라 온라인 선물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뚜레쥬르 쇼핑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 · 픽업 서비스로 구매하면 최대 70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뚜레쥬르 쇼핑몰에 접속해 제품 선택 후 원하는 픽업 매장과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상세 내용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10월 4일까지 추석 대표 선물에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 출시

    하이트진로가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한다. 발포주 필라이트의 네번째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가 확산되는 추세를 고려해 알코올 도수 2도의 과일 발포주를 기획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 한정판으로 우선 선보인 후 시장 반응에 따라 정식 출시를 고려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7년 '필라이트'를 시작으로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등 매해 신제품을 출시해왔다. 실제 필라이트 브랜드는 뛰어난 가성비와 품질력, 캐릭터 마케팅이 조화를 이루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다양한 브랜드가 경쟁하는 가정시장(편의점·대형마트 등)에서 출시 3년 2개월만에 9억캔 판매를 돌파하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필라이트 라들러'는 독일에서 자전거를 탄 후 맥주와 레모네이드를 섞은 혼합주(라들러)를 가볍게 마시는 문화에 착안해 개발했다. 상쾌한 필라이트에 새콤한 레몬과 다채로운 과일 원료를 사용해 알코올 도수 2도의 라들러를 완성했다. 패키지는 상큼달콤한 레몬 맛을 시각적으로 먼저 느낄 수 있도록 레몬색을 적용하고 가방메고 소풍가는 레몬 필리 캐릭터를 활용해 필라이트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

    캔(355ml, 500ml)제품 2종만 출시되며, 24일 첫 생산 후 다음달 5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필라이트와 동일하다.
  • ▲ ⓒKT&G
    ▲ ⓒKT&G
    ◇KT&G, 2020년 신입·경력사원 공채

    KT&G가 '2020년도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올해 채용 예정 인원은 180여명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6급·원급 전형과 10급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6급·원급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SCM △IT △글로벌 △R&D 등 8개로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영업직과 생산직 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10급 전형은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 졸업예정자(2021년 2월)가 학교장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경력사원 채용은 일반전형과 8급 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재무와 R&D, 글로벌 전문인력을 채용하며,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가 대상이다. 8급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보유자를 대상으로 제조와 인쇄, 원료 분야로 구분해 채용한다. 경력사원 채용의 경우 모집 분야별 관련 근무 경력(3년 또는 5년)을 지원자격 요건으로 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신입사원은 다음 달 13일, 경력사원은 6일까지 KT&G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은 12월 초, 경력사원은 11월 말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체 전형은 공정한 채용을 위해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KT&G는 지원자들에게 정확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원자의 안전을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9월 23일과 25일 총 2회에 걸쳐 채용 전문 사이트인 잡플렉스에서 진행된다. 인사 담당자가 직접 채용 과정과 직무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계획이다.

    여기에 채용 절차의 객관성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첫 도입한 AI면접을 정례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인사전문가들이 평가한 1억 건 이상의 학습 사례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역량과 인성을 검증해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