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3만4천달러 돌파하기도아마존, 가상화폐 시장 진출 모색 발표한국서도 4천만원선 재돌파
  • ▲ ⓒ연합뉴스
    ▲ ⓒ연합뉴스
    아마존이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이 급등하고 있다. 특히 한국 거래소에서는 4천만 원을 다시 돌파했다. 

    비트코인은 25일 오전 7시(한국시간) 기준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4.10% 급등한 3만3천94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수 시간 전 비트코인은 3만4천490달러를 기록, 3만4천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날 비트코인이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아마존이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 때문이다. 

    아마존은 최근 구직광고를 통해 “아마존 결제팀이 디지털 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를 고용하려 한다”고 밝혔다.

    미국의 경제전문매체인 CNBC는 이는 아마존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해석했다.

    이뿐 아니라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2분기 실적 발표장에서 비트코인 친화적 발언을 한 것도 비트코인 급등에 한 몫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도시 CEO는 이날 실적 발표에서 “비트코인이 향후 트위터 성장의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며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임을 시사한 바 있다.

    같은 시각 한국의 거래사이트인 업비트에서도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2.28% 상승한 4천만1천 원을 기록해 4천만 원을 다시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