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I, 기체부품 끌고 완제기 밀고… 실적 반등 '청신호'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았던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실적 반등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기체부품 매출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으며 콜롬비아‧폴란드 등 해외 국가로의 완제기 수출도 탄력받고 있어서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AI는 5만6
2022-06-08 이가영 기자 -
LS전선, 글로벌 업황 호조에 투자 확대… 더 큰 수익 창출 노려
LS전선이 글로벌 업황 호조에 힘입어 대규모 투자를 함으로써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다. 8일 재계에 따르면 LS그룹은 향후 5년간 국내를 비롯한 미국,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 신흥 시장에서 10조원 규모의 미래 사업 투자를 결정했다. 세부적인 투자
2022-06-08 도다솔 기자 -
LS일렉트릭, 노키아 전력설비 자산분석 플랫폼 'ALO' 인수
LS일렉트릭이 노키아의 전력설비 자산분석 플랫폼 ALO를 인수한다. LS일렉트릭과 노키아는 지난 7일 독일 하노버 페어그라운드 전시장 VIP룸에서 노키아의 ALO를 인수키로 하는 ‘전력기기 자산관리 S/W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자산관리솔루션은
2022-06-08 도다솔 기자 -
대교, 스페인 ‘세르반테스 문화원'과 서울 유치 협약 체결
대교는 스페인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세르반테스 문화원과 한국에 ‘세르반테스 문화원 서울’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협약(MOA)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4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MOA 체결식에는 김우승 대교 최고디지털책임자(CDO)를
2022-06-07 이가영 기자 -
"거울보며 피부진단"… 웰스, '스마트 미러' 출시
교원그룹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가 홈뷰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웰스는 7일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를 진단하고, 맞춤형 케어 솔루션까지 제공받는 '웰스 스마트 미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웰스 스마트 미러는 인공지능(AI) 피부 진단 솔루션을
2022-06-07 박소정 기자 -
여기어때-문체부-관광공사, '놀이공원 할인대전' 진행
여기어때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놀이공원 방문자를 위해 총 2만5000원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3만원 초과 결제 시 1만5000원 쿠폰 적용 가능하다. 1만원 이상 3만원 이하 결제 시에는 1만원 쿠폰을
2022-06-07 박소정 기자 -
시멘트업계,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에 실적 감소 우려
화물연대 총파업에 따른 물류대란이 예상되면서 시멘트업계의 2분기 실적에 비상등이 켜졌다. 2분기부터 제품 가격 인상 효과가 본격화될 것이라 예상했지만 출하량에 제동이 걸리면서 실적을 장담할 수 없게 된 탓이다. 7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
2022-06-07 이가영 기자 -
배민, 음식 배달 이어 푸드 테크 공략… 배달로봇 상용화 급물살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음식 배달에 이어 푸드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분주하다. 특히 로봇배달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3분기에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
2022-06-07 박소정 기자 -
두산로보틱스, 美 ‘오토메이트 2022’ 참가…협동로봇 솔루션 공개
두산로보틱스는 북미 최대 규모 자동화 기술 솔루션 전시회인 ‘오토메이트 2022’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두산로보틱스는 이달 9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오토메이트 2022에서 다양한 협동 로봇을 선보이는 한편 미국 텍사스주에 법인을 설립하
2022-06-06 도다솔 기자 -
두산퓨얼셀, 삼성물산·남부발전과 ‘청정수소 연료전지 개발’ MOU
두산퓨얼셀이 청정수소 연료전지로의 전환을 위해 기술경쟁력 확보에 나선다.두산퓨얼셀은 3일 동대문 두산타워에서 한국남부발전, 삼성물산 건설부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하 에너지연)과 ‘청정수소 연료전지 개발·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2-06-03 도다솔 기자 -
요기요, 환경의 날 맞아 '요기 그리너 캠페인' 진행
요기요가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요기 그리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요기요 임직원을 비롯해, 고객과 레스토랑 파트너 등 모두가 함께 작은 것부터 친환경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기획됐다.요기요는 전
2022-06-03 박소정 기자 -
배민, 친환경 식당 경영 노하우 공개… '그린클래스' 개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1회용품 규제' 등 최근 환경 이슈가 대두되는 가운데 배달의민족과 환경부가 식당 사장님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친환경 경영 교육을 진행한다.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3일 환경부와 함께 친환경 실천 교육 프로그램 '그린클래스
2022-06-03 박소정 기자 -
청호나이스, 아파트아이와 '임영웅 정수기' 렌탈 제휴
청호나이스가 아파트 홈서비스 플랫폼인 '아파트아이'와 제휴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제휴상품 대상제품은 임영웅 모델의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다. 아파트아이 앱을 통해 해당제품 렌탈 신청 시 월 3만원씩 12개월간 총 36만원이 아파트캐시로 적립된
2022-06-03 박소정 기자 -
야놀자, 여름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 공개
야놀자가 2022 여름 성수기 캠페인을 공개했다.야놀자는 국내외 숙박·레저·교통·레스토랑·쇼핑 등 여가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가 대표 슈퍼앱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보여주기 위해 최고령 TV 음악 경연 프로그램 진행자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국민 MC 송해를 모델로
2022-06-03 박소정 기자 -
쏘카도 하반기 IPO 추진… 시장침체에 '눈치게임'
국내 첫 모빌리티 IPO를 준비하는 쏘카가 시장침체에 상장 시점을 두고 고민에 빠졌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쏘카는 지난 4월6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으나 아직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았다.한국거래소의 상장 규정에 따르면, 예비심사를 통과한 기업
2022-06-03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