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콜] 기아차 "美 관세, 현지생산 증가 및 타지역 수출 확대로 대응”

    기아자동차가 미국 자동차 관세 인상에 대응해 현지 생산 증가와 다른 지역으로의 수출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27일 열린 기아자동차의 2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한천수 재경본부장은 “미국 자동차 관세 인상으로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현재로서는

    2018-07-27 박성수 기자
  • [컨콜] 기아차 "하반기 美서 신차확대와 인센티브 완화로 수익 개선할 것"

    기아자동차는 하반기 미국 시장에서 K9, K3등 신차 판매 확대와 재고감소에 따른 인센티브 부담 완화에 힘입어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27일 기아자동차는 2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한천수 재경본부장이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자동차 재고수준은 2.9개월로 적

    2018-07-27 박성수 기자
  • [컨콜] 기아차, 2분기 판매호조에도 환율·판촉비 탓에 수익 감소

    기아자동차가 2분기 RV 차량 판매 호조로 긍정적 요인이 있었으나 환율악화와 미국 시장에서 판촉비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27일 서울 양재동 기아차 본사에서 열린 2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한천수 재경본부장은 “2분기 기아차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

    2018-07-27 박성수 기자
  • 기아차, 2분기 영업익 3526억… 전년比 12.7% ↓

    기아자동차가 원화 강세와 재고 축소를 위한 인센티브 증가 등으로 2분기 수익이 악화됐다.기아차는 2분기 영업이익 3526억원으로 전년대비 12.7% 감소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3.5% 증가한 14조 601억원을 기록했으며 판매대수는 74만2

    2018-07-27 박성수 기자
  • [AD] 기아차,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기념 다양한 이벤트

    기아자동차는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를 기념해 7박 8일간의 무료시승과 1박 2일간의 캠핑이 결합된 ‘스포티지 더 볼드와 함께 하는 시승 및 차박캠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기아차는 총 25명의 고객을 선정해 스포티지 더 볼드 무료 시승 기회를 제공하고,

    2018-07-27 기자
  • 파업 결의한 기아차 노사간 임단협에도 긍정적 영향 '기대'

    현대차 노조, 임협 잠정합의안 63.4% 찬성으로 가결… 8년만에 휴가 전 타결

    현대차 노사가 8년만에 여름휴가 이전에 임금협상을 마무리 지었다. 국내외 판매 부진과 미국의 관세 폭탄 등 악화된 경영환경을 감안해 노사가 합심해 위기를 극복하자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기아차 노사간 임단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2018-07-27 이대준 기자
  • 포르쉐, 中 상하이서 '신형 마칸' 세계 최초 공개

    포르쉐가 중국 시장 전용의 컴팩트 SUV 모델 '신형 마칸'을 상하이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마칸은 2014년 첫 선을 보인 후 스포티 플래그십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진보된 디자인과 새로운 첨단

    2018-07-26 옥승욱 기자
  • 현대모비스, 상반기 영업익 9810억원… 전년比 15.5% ↓

    현대모비스가 올해 상반기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미래사업부문으로 분류되는 핵심부품과 전동차 사업은 성장했다.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 매출액 17조779억원, 영업이익 9810억원, 당기순이익 1조187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7, 15.5%, 18.1% 줄었다고 26일

    2018-07-26 박성수 기자
  • 10만여대 리콜 결정한 BMW… 리콜과 보상 받으려면?

    BMW코리아가 부품 결함을 인정하고,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우선 긴급 안전진단 서비스를 시작하고 내달 20일부터 결함 부품에 대한 교체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상 관련해서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보상한다는 계획이다. BMW코리아는 26일 국토부 발표와 함께 구체적인

    2018-07-26 이대준 기자
  • 무역전쟁 확산·환율 변동성 등 먹구름 '잔뜩'

    '상반기 부진' 현대차, 라인업 확대·제품 경쟁력 강화로 불확실성 극복(종합)

    상반기 실적 부진의 늪에 빠진 현대자동차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라인업 확대와 제품 경쟁력 강화로 올 하반기 불확실성을 극복하겠다 밝혔다. 미국과 중국 등 주요 시장은 신차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수요 회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26일 오후 경영실적

    2018-07-26 옥승욱 기자
  • [컨콜] 현대차 “신흥시장 확대 위해 지역별 특성화 전략”

    현대자동차가 러시아, 브라질, 터키 등 신흥시장 공략을 위해 지역별로 특성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26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서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구자영 IR 담당 상무는 “러시아, 브라질, 터키 등 신흥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러

    2018-07-26 박성수 기자
  • [컨콜] 현대차, 하반기 '신형 싼타페‧코나' 앞세워 미국시장 공략

    현대자동차는 하반기 미국 시장 확대를 위해 신형 싼타페 및 코나 중심의 판매 확대에 나선다. 아울러 미국 자동차 관세 인상에 대해 정부와 협력해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26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서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현대자동차는 하반기

    2018-07-26 박성수 기자
  • [컨콜] 현대차 "美 관세, 지속적 모니터링으로 신속하게 대응할 것"

    현대자동차가 미국 자동차 관세 위협을 우려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신속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서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구자용 현대차 IR담당 상무는 "미국 관세 위협이 국내 자동차 산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2018-07-26 옥승욱 기자
  • [컨콜] 현대차, 하반기 중국서 '신차 출시‧마케팅 전략' 강화

    현대자동차가 하반기 중국 시장에서 신차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 확대 등을 통해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등 수요회복에 나설 계획이다.26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서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구자용 IR 담당 상무는 “상반기 중국 산업 수요

    2018-07-26 박성수 기자
  • [컨콜] 현대차 "하반기, 신차 출시·제품 경쟁력 향상 등 모멘텀 회복에 주력"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 대외 환경에 대해 불확실성이 높다고 판단하며, 신차 출시와 제품 경쟁력을 높여 이를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서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최병철 현대차 부사장은 "상반기 자동차 수요는 선진시장과

    2018-07-26 옥승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