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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1분기 쾌조… 올해 영업익 1조 청신호(종합)
HD한국조선해양이 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며 호실적 행진을 이어갔다. 이대로라면 연간 영업익 규모도 1조원에 바짝 다가설 전망이다.27일 HD한국조선해양은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4조8424억원, 영업이익 585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023-04-27 김보배 기자 -
포스코홀딩스, 1분기 영업익 7047억… 전년比 69.6% ↓
포스코홀딩스의 1분기 실적은 철강 업황의 부진이 지속되면서 전년동기 대비 큰 폭의 감소세를 보였다. 포스코홀딩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9조3918억원, 영업이익 7047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8.9%, 69.6% 감소
2023-04-27 김재홍 기자 -
삼성重, 1분기 영업익 196억원… 22분기 만에 ‘흑자전환’
삼성중공업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6051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에 대한 잠정실적을 27일 공시했다.삼성중공업이 분기 기준으로 영업이익을 낸 것은 2017년 3분기 이후 22개 분기 만이다.영업이익 개선에는 2021년부터 이어진 견조한 수주 실적에 따른 고정비 감소
2023-04-27 도다솔 기자 -
[컨콜] HD한국조선해양 “한화의 대우조선 인수로 저가수주 지양 기대”
HD한국조선해양이 한화의 대우조선해양 인수가 수주 시장 선순환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강재호 HD현대중공업 선박해양영업본부 전무는 “(한화의 대우조선 인수에 대해) 이후 전략적인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기는 어렵다”면서도 “다만 저희가 지향하는 선가 인상 방향성
2023-04-27 김보배 기자 -
[컨콜] HD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인수, 가격 차이로 협상 중단된 상태”
HD현대가 STX중공업 인수를 철회할 가능성이 대두됐다. 성기종 HD한국조선해양 IR담당 상무는 27일 2023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STX중공업 인수는 가격이 맞지 않아서 협상이 잠정 중단됐다”고 밝혔다.앞서 HD현대는 STX중공업 인수로 계열사 시
2023-04-27 김보배 기자 -
[컨콜] HD한국조선해양 “현대삼호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합병 계획 없다”
HD현대의 조선부문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현대삼호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의 합병은 없다고 공식화했다.성기종 HD한국조선해양 IR담당 상무는 27일 2023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현대삼호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도 시간이 지나면 HD 상호로 바꿀 것”이라며 이
2023-04-27 김보배 기자 -
HD현대, 1분기 영업익 6109억원…전년比 24.1% ↓
HD현대가 27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5조2740억원, 영업이익 610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35.2%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24.1% 감소했다.조선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은 전 분기와 비슷한
2023-04-27 도다솔 기자 -
현대미포조선, 총 3674억원 규모 LPG선 4척 수주
현대미포조선은 아시아 소재 선사로부터 LPG선(액화석유가스운반선) 4척 공사를 수주했다고 27일 공시했다.계약 금액은 3674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대비 9.88%에 해당한다.계약 기간은 2023년 4월 26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로 순차적으로
2023-04-27 김보배 기자 -
조선업계, ‘HD현대 vs 한화오션’ 양강구도 재편… 함정 전쟁 뜨거워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한화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승인함에 따라 조선업계 판도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기존 조선업계가 HD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3강 체제였다면 앞으로 HD한국조선해양과 한화오션의 양강체제로 재편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27일 공
2023-04-27 김보배 기자 -
현대제철, 업황 악화에 1분기 부진… 하반기 회복 기대(종합)
현대제철의 올 1분기 실적은 철강 업황 부진이 지속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절반 수준으로 급감했다. 하반기에는 자동차강판 가격 인상 등의 요인으로 실적 회복을 기대했다.현대제철은 올해 1분기 매출액 6조3891억원, 영업이익 333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3-04-26 김재홍 기자 -
[컨콜] 현대제철 “포스코가 코일철근 시장 진입해도 큰 영향 없다”
현대제철은 포스코의 코일철근 시장 진입과 관련해 큰 영향이 없다고 밝혔다. 이성수 현대제철 전기로사업본부장(전무)은 26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저희가 생산하는 직선철근과 포스코의 코일철근은 시장, 판매대상이 다르다”고 말했다. 앞서 포스코가 코일
2023-04-26 김재홍 기자 -
[컨콜] 현대체철 “車강판 가격, 하반기 상향 가능성 있어”
현대제철은 하반기 원료비 상승 등이 반영되면 자동차 강판 가격이 상향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김원진 재경본부장(부사장)은 26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들과는 지난 2월부로 자동차 강판 가격 협상을 완료했다”고 말했다.이어 “2년 동안 가
2023-04-26 김재홍 기자 -
동국제강, 윤태호 작가와 협업… 미생2서 ‘철강 온라인 플랫폼’ 소개
동국제강이 ‘미생’ 윤태호 작가와 협업해 26일 출간하는 단행본 16권에 ‘철강 온라인 플랫폼’ 관련 내용을 담았다고 밝혔다. 동국제강은 2021년 5월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 스틸샵을 오픈하고 약 2년간 운영 중이다. 스틸샵은 기존 철강 고객과 거래 과정에서
2023-04-26 김재홍 기자 -
현대제철, 1분기 영업익 3339억… 전년比 52.1% ↓
현대제철이 철강 업황 악화 지속으로 올 1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제철은 올해 1분기 매출액 6조3891억원, 영업이익 3339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8.5%, 영업이익은 52.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2023-04-26 김재홍 기자 -
현대제철,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12% 감축 목표… “친환경 철강사로 거듭날 것”
현대제철이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에서 탄소배출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탄소중립 로드맵을 공개했다. 탄소 배출을 저감한 제품 생산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찾고 친환경 철강사로 변화한다는 목표다. 현대제철은 26일 1분기 실적발표에 앞서 2050
2023-04-26 김재홍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