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A 1위 유니클로, 성공 비결은 소재·유통·출점 '혁신'

    일본 의류브랜드 유니클로가 국내 SPA(제조·직매형 의류)시장에서 우뚝 선 가운데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불황의 여파로 대부분 패션업체가 역성장에 시달린 가운데서도 유니클로는 해마다 20~40%대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초창기엔 저렴한 가격덕에 인기를

    2016-03-14 배태랑
  • 구글, ‘인간에겐 아직 멀었다’

    연인원 8만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축제 SXSW의 첫 날, 가장 빛난 개인은 대통령으로서 최초로 SXSW에 참가한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었지만, 가장 주목 받은 기업은 역시 ‘구글’이었다. 구글은 첫 날 주요 세션인 피처드 세션(Featured Sessi

    2016-03-13 이연수
  • '16 SXSW 개막…오바마 대통령 기조연설

    3월 11일(현지 시간) 2016년도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인터액티브와 필름 축제가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개막됐다. SXSW 음악 축제는 오는 15일 시작된다. 2015년 SXSW 기간 인터액티브, 필름 축제에서 열린 공식 세션만도 각각 1

    2016-03-12 이연수
  • [주총]신세계·이마트, 사내·외 이사선임 … 광고업 추가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11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사내이사 선임과 정관변경 등의 안건을 모두 가결했다.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이날 신세계푸드·신세계인터내셔날·광주신세계·신세계 I&C·신세계건설· 이마트 등 상장계열사 7곳 모두 주총을 실시했다. 신세계

    2016-03-11 배태랑
  • 봄철 야외 활동 어려움으로

    '거실에서 살 뺀다' 황사·미세먼지에 '실내운동기구' 불티

     봄철 본격적인 황사에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집안에서 운동하기 편리한 실내운동기구가 잘 팔리고 있다. 실내 운동기구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데다 설치가 간단해 장소에 제약 없이 운동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열풍과 함

    2016-03-10 배태랑
  • 다섯 가지 키워드로 보는 '16 SXSW

    정보기술과 음악, 영화의 축제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가 이틀 뒤로 다가왔다. 3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 동안 미국 텍사스의 주도 오스틴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음악과 영화, 인터액티브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초기 매우 미국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이제 문화와 정

    2016-03-10 이연수
  • '예약하셨어요?' 호텔가, 젊은층 노린 화이트데이 패키지·디너 풍성

    호텔들이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젊은 고객층을 위한 낭만적인 패키지와 디너 코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각종 기념일에 호텔을 찾는 20~30대 고객들이 증가하자 주요 호텔들은 이에 맞춰 프로포즈 상품을 내놓거나 호텔 식음료 부문을 강화하는 등 화이트데이 특수에 적극

    2016-03-10 배태랑
  • 2020년 매출 10조 달성을 위해

    '스마트 패션은 계속된다'…삼성물산 패션부문, 新성장동력 스타트

     IT(정보기술)를 입는 시대가 도래했다. 기술 진화에 힘입어 패션과 IT가 융합됨에 따라 기존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서 섬유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마트 패션'으로 시장 트렌드가 바뀐 것이다. 지난해 다수의 국내 주요 업체들은 '스마트 백', '스마트 패딩' 등

    2016-03-07 배태랑
  • 그랜드백화점, '호텔베뉴지' 개관···신성장 엔진 '호텔' 출격

    그랜드백화점이 호텔사업에 첫진출한 '호텔베뉴지'가 지난 1일 공식 개장을 맞이했다. 백화점·웨딩홀 사업 등을 전개해온 그랜드백화점은 그간 유통사업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nbs

    2016-03-06 배태랑
  • '1조 키덜트 시장' 카카오프렌즈·스타워즈 협업으로 선도

    국내 유통업계에 캐릭터 협업(컬래버레이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최근 '키덜트족(Kidult族·어린이 취향 어른)'이 새로운 소비 주축으로 떠오르면서 업계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한 여러 기업들과 손잡고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오픈마

    2016-03-04 배태랑
  • 오바마, 오스틴 SXSW 축제서 기조연설

    세계 최대의 복합 문화축제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부부가 참석한다. SXSW는 인터액티브(interactive), 영화, 음악 분야로 나뉘어 매년 3월 열흘 동안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진행되며, 미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해마

    2016-03-03 이연수
  • '봄철 불청객' 황사·미세먼지 극성··· 유통업계, 관련 마케팅 '봇물'

     '봄철 불청객'으로 불리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해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분주하다. 올봄 황사는 예년보다 심하진 않지만 주로 3~4월에 집중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관련업계가 발 빠른 기획전을 준비했다.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황사와 미세

    2016-03-03 배태랑
  • "가사도우미 서비스도 온라인서 구매" G마켓, O2O '대리주부' 오픈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을 연계한 O2O(Online to Office) 시장이 급부상하면서 온라인쇼핑몰에서는 가사도우미 서비스 상품까지 등장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최근 가사 도우미 서비스인 '대리주부'가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 대리주부

    2016-03-02 배태랑
  • 나홀로 셀프 인테리어 열풍··· 유통업계, 관련 마케팅 '봇물'

    장기불황의 지속으로 적은 비용을 들여 스스로 실내 인테리어를 꾸미려는 '셀프 인테리어족'이 증가하면서 유통업체들이 관련 마케팅에 분주하다.인테리어 제품을 경쟁적으로 판매하거나 리빙편집숍 운영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집 꾸미기' 열풍에 발맞춘 서비스를

    2016-03-01 배태랑
  • 아이 둔 부모 10명 중 7명 "유아용품 선물 5만원대가 적당"

    아이 부모들이 유아용품 선물 금액으로 5만 원대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이 전개하는 모이몰른은 자사 SNS 및 홈페이지에서 총 500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선물로 받고 싶은 유아용품과 금액'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

    2016-02-29 배태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