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우절 장난에 총력 기울인 해외 기업들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이었다. 어느 틈에 만우절은 개인적인 장난이나 거짓말로 만족할 수 없는 국제적인 축제가 됐다.  소셜미디어가 보급되면서 만우절 장난은 더욱 쉬워졌다. 우리나라의 경우, G마켓은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벌인 11번가 계정과 “연애중’

    2016-04-05 이연수
  • 인공지능 로봇, 맥칸 도쿄에 '합격'

    인공지능(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11명의 신입사원들과 함께 맥칸 월드그룹 도코 지사에 ‘입사’했다. AI-CD 베타라 불리는 이 ‘로봇 신입사원’은 텔레비전 광고 대본을 개발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한 것이다. 맥칸 월드그룹 아시아-태평양 지역 회장으

    2016-04-04 이연수
  • 글로벌 광고대행 지주사 WPP-퓌블리시스, '성차별' 놓고 설전

    글로벌 광고대행사 CEO의 성추문이 글로벌 대행사 지주회사 회장들 간의 성차별주의 논쟁으로 비화됐다.   사건의 발단은 JWT(J.. Walter Thompson)에서 글로벌 회장과 CEO을 맡고 있던 구스타보 마르티네즈(Gustavo Martinez)

    2016-03-31 이연수
  •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 강화로 브랜드 '볼륨화' 가속

    신세계그룹 패션 계열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브랜드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성공적으로 안착한 브랜드에 집중해 온라인 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확대운영을 꾀하고 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태셔날의 한국형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JA

    2016-03-29 배태랑
  • 美 삼성전자, 바이스랜드와 VR 콘텐트 제작

    삼성전자 미국이 바이스랜드(Viceland)와 합작해 미국 텔레비전 프라임타임 시간대를 위한 가상현실(VR) 콘텐트를 제작한다. 바이스랜드는 새로운 개념의 텔레비전 광고를 제작한다는 취지에서 최근 차세대 매체로 각광 받고 있는 바이스(Vice)와 A&E 네트웍스

    2016-03-29 이연수
  • 차량 정비도 셀프··· 오픈마켓서 와이퍼·타이어 판매 '쓱쓱'

    봄철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직접 차량을 점검 및 관리하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온라인몰에서는 과거 전문 정비소에 가서 교체 또는 설치했던 교환·보수·장착용품 등과 같은 '차량정비용품 DIY'(Do-It-Yourself) 판매가 부

    2016-03-28 배태랑
  • 골프웨어·아웃도어 업계 가세로 시장 더 늘어나

    '4조원 시장 잡자' 스포츠 열풍에 아웃도어 '애슬레저' 전쟁

    아웃도어 업계가 올해 애슬레저(Athleisure) 시장으로 눈을 돌리며 축소된 시장을 만회하려는 시도가 한창이다.

    2016-03-27 배태랑
  • 스포츠웨어, 봄맞이 러닝 '붐'

    날씨가 풀리면서 스포츠웨어 업계가 러닝 대회를 속속 개최하고 있다. 아디다스·나이키·푸마 등 관련 브랜드들은 내달부터 시내를 편안하게 달리는 초보자용 마라톤과 산악지형 코스 등 다양한 '러닝 레이스'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여

    2016-03-24 배태랑
  • 라이언즈 헬스-유니세프 젊은 인재 찾는다

    2016년 라이언즈 헬스에서 유니세프 후원으로 영 라이언즈 헬스 어워드를 연다. 영 라이언즈 헬스 어워드는 젊은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들이 보건의료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통합 마케팅 툴킷(toolkit) 아이디어를 겨루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2016-03-24 이연수
  • 조슈아 프린스 등 27명 라이언즈 헬스 심사

    2016년 라이언즈 헬스 심사인단 27명이 확정됐다. 라이언즈 헬스는 건강&복지(Health & Wellness)와 제약(Pharma) 두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를 진행하며, 심사위원장으로는 이미 옴니콤 헬스그룹의 CM인 조슈아 프린스(Joshua

    2016-03-24 이연수
  • 패션업계 '새 에너지' 수혈…해외 유명 디자이너와 콜라보

    최근 패션업계가 예술을 한층 강화한 콜라보레이션(협업∙이하 콜라보)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이미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해외 유명 패션 디자이너∙예술가 등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콜라보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특유의 감성과 한정판이라는 희소성을 자

    2016-03-23 배태랑
  • 바이스의 셰인 스미스 '올해의 미디어인'

    바이스(VICE)의 설립자이자 CEO인 셰인 스미스(Shane Smith)가 2016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올해의 미디어인(Media Person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 1994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창설된

    2016-03-23 이연수
  • 신발업계, 경쟁 본격화··· 백화점 매장 '릴레이'오픈

    신발업계가 올해 신규 매장을 대폭 확대한다. 전통제화업체와 슈즈멀티숍 등은 자사 라인을 강화한 단독매장 등을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등 주요 상권에 잇따라 오픈하며 유통망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슈즈멀티숍 1위 ABC마트는 지난달부터 서울·

    2016-03-23 배태랑
  • 아시아 최고의 마케팅 캠페인을 만나라

    아시아 마케팅 효과 및 전략(AMES) 에서 참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오는 5월 31일 싱가포르 그랜드 하이야트 호텔로 예정된 AMES에서는 한 해 아시아에서 집행된 마케팅 캠페인들 중 가장 효과가 뛰어난 작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시상식 이외에도 현직 마케터들이 직

    2016-03-22 이연수
  • '태후' 오픈마켓 점령 …밀리터리룩 매출 '들썩'

    지난달부터 방영한 한중 합작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안방가에 돌풍을 일으키면서 밀리터리 용품이 때 아닌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군을 소재로 한 만큼 드라마 속에서는 무전기·항공점퍼 등 밀리터리 룩과 관련된 소품들이 연일 등장하는데, 최근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오픈마켓

    2016-03-22 배태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