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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외국인"… 롯데면세점, ‘634일’만에 단체 관광객 입국
롯데면세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약 2년 만에 첫 외국인 단체 관광객이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싱가포르 여행안전권역 시행에 따라 지난 16일 한국을 방문한 싱가포르 단체 10여 명으로, 22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2021-11-23 강필성 기자 -
[포토] 롯데월드타워, 크리스털 3만개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점등식
롯데월드타워가 단지 전체를 ‘환상의 겨울나라(Winter Wonderland)’로 꾸미고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 준비에 나섰다. 23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22일 17시 30분 아레나 광장에서 스와로브스키와 협업해 3만여 개 크리스털로 장식
2021-11-23 강필성 기자 -
GS25, 무인 편의점에서 도난 잡아내는 ‘AI카메라’ 도입
GS25가 업계 최초로 AI카메라를 적용한 무인 편의점 방범 시스템을 상용화 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SK쉴더스와 손잡고 지난 22일 신규 무인 편의점 30여점에 AI카메라가 적용된 방범 시스템 설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확산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2021-11-23 강필성 기자 -
수입 멸균우유의 배신… 찾는 소비자 늘자 가격 3배 인상
최근 국산 우유의 가격이 치솟으면서 대안으로 주목받던 수입산 멸균우유가 소비자의 기대를 배신하고 있다. 저렴하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가 늘자 일부 수입사가 가격을 발 빠르게 인상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일부 수입 멸균우유의 소비자 가격
2021-11-23 강필성 기자 -
파리바게뜨, 구세군 1호 성금 전달… 16년 연속
파리바게뜨는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지난 2006년부터 16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구세군 1호 성금을 전달해왔다.이날 서울 중구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명욱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와 최철호 구세군 한국군
2021-11-23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지역 농가랑 상생… 제주 특색 담은 제품 개발
오뚜기가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을 앞세워 지역 농가와의 상생에 나섰다. 오뚜기는 신선한 제주산 원재료를 활용한 △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등 ‘제주담음’ 브랜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 고유의 특색을 전하는 ‘제주담음’은 현지
2021-11-23 김보라 기자 -
2021-11-23 조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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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건강사업 분할… '헬스케어전문기업'으로 도약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가 독립해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거듭난다.CJ제일제당은 건강사업 CIC를 100% 현물출자 방식으로 분할한다고 2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신규 법인명은 ‘CJ Wellcare(웰케어)’이며, 분할 기일은 내년 1월1일이다.CJ Wellcare는
2021-11-23 김보라 기자 -
국내 와인시장 재편 가시화… "변해야 산다"
국내 수입 와인 시장이 재편되고 있다. 신세계L&B의 ‘메기효과’에 대응해 자체적인 생존 구조를 갖춰놓은 회사는 시장 확대에 발맞춰 견실한 실적을 쌓아올리는 반면, 그렇지 못한 중소업체들은 설 자리를 잃고 있다.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주류 수입액은 전년
2021-11-23 조현우 기자 -
줄줄이 오르는 먹거리 물가… 밀가루발 인상 대란 오나
연말을 앞두고 먹거리 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는 가운데 제분업계가 가격 인상에 동참할지 주목하고 있다. 국제 밀 시세가 치솟는데다 인건비, 물류비 등 제반비용 상승으로 한계점에 다달았기 때문이다.23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달 19일 기준 소맥(밀)은 1부셸(곡물
2021-11-23 김보라 기자 -
이디야커피, 매월 ‘이디야 환경의 날’ 지정… 'ESG 경영' 실천
이디야커피가 오는 24일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환경의 날’로 지정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한다. 이디야커피는 24일 청계산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플로깅(Plogging, 조깅 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약 50명의 임직원들
2021-11-23 임소현 기자 -
식품업계, 연말 앞두고 사회취학 계층에 따뜻한 기부 줄이어
식품업계가 연말을 맞아 기부에 나섰다. 결식 우려 아동과 환아 등 사회 취약 계층을 돕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서와 동서식품은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한적십자사, 네이버 해피빈, 굿네이버스에 총 6억6000만원의
2021-11-23 임소현 기자 -
한샘,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발표… 분기배당 진행
한샘이 분기 배당과 배당 성향 상향, 자기주식 취득(자사주 매입) 등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밝히고,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한샘은 22일 공시를 통해 내년 1분기부터 분기 배당 진행, 최소 배당 성향(Dividend Payout Ratio) 50%로 상향, 총 600억
2021-11-22 임소현 기자 -
아웃백 대표 메뉴 '투움바' 파스타 3천원 오른다… 평균 6.2% 인상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1년만에 주력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2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아웃백은 이날 전 메뉴의 가격에 대한 인상을 단행했다. 이번 가격인상은 지난해 10월 이후 약 1년만이다. 인상가격은 평균 6.2% 수준이다. 다만 제
2021-11-22 강필성 기자 -
‘블프’ 앞둔 e커머스업계 "보복소비로, 역대 최대 매출 기대감"
한 해 해외직구 매출의 30%가 발생하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국내 e커머스 기업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보복소비에 기인한 매출 증대가 예상되고 있다.최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에서 직구로
2021-11-22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