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 격변기②] “젊고 빠른 조직” 생존 위해 변화하는 유통업계

    유통업계는 지난해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유례없는 대변화를 겪고 있다. 국내외 경영 여건이 불투명하고 시장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주요 기업 역시 덩치를 키우거나 쪼개면서 외풍을 견딜 체력을 비축, 기민하

    2021-11-25 조현우 기자
  • 쿠팡, 올들어 4번째 유상 증자… 1조3800억원 조달

    쿠팡이 이사회를 열고 운영 자금 4749억원에 달하는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24일 쿠팡은 보통주 9499주를 주주 배정 방식으로 신주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5000만원이다. 쿠팡은 앞서 4월 유상 증자에 이어 7월에 2287억원, 10

    2021-11-24 조현우 기자
  • 동네로 찾아온 스타필드…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빌리지’ 개발

    신세계프라퍼티가 신규 브랜드 ‘스타필드 빌리지’를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한다.신세계프라퍼티는 다양한 커뮤니티형 상업시설을 스타필드 빌리지로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오는 2025년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상업시설

    2021-11-24 조현우 기자
  •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 한파속 소외된 이웃에 연탄 전달

    동아오츠카는 지난 23일 안양시 만안구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연탄을 전달하는 ‘사랑의 이온데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동아오츠카는 지난 2009년부터 매월 25일을 ‘사랑의 이온데이’로 지정해 임직원들이 직접 지역사회 하천 정화 활동, 어린이 교통안전 봉사활

    2021-11-24 임소현 기자
  • 일동후디스 "연내 하이뮨 매출 1천억원 돌파 전망"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올해 누적 매출이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300% 성장한 것으로, 올해 연매출은 1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이 단기간에 성장한 비결로 뛰

    2021-11-24 임소현 기자
  • 이케아, '건강한 지구 위해' 2028년까지 플라스틱 포장재 퇴출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2028년까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중단한다는 목표다. 신규 제품군은 2025년까지, 기존 제품군은 2028년까지 단계적으로 적용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앞서 이케아는 목재 섬유를 활용한 포장 솔루션 사용을 확대하는 등 플라스틱 감축을 위

    2021-11-24 임소현 기자
  • ‘연말 소비 잡아라’ 유통업계, 손님 맞이 이벤트 줄이어

    크리스마스를 한 달 앞두고 유통업계가 ‘미리 크리스마스’를 준비려는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24일 인터파크는 지난 10월 26일부터 지난달 22일까지 크리스마스·이벤트용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7% 증가했다고 밝혔다.특히 사적 모임

    2021-11-24 조현우 기자
  • 경영 뛰어든 형지그룹 최병오 일가…나란히 적자 행렬

    형지그룹이 총수일가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타격이 감소하는 와중에도 좀처럼 부진의 늪을 나오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를 기점으로 2세를 전면에 내세웠던

    2021-11-24 강필성 기자
  • '설상가상' 조류독감까지… 치킨업계 가격 인상 요인 누적

    치킨업계 1위 교촌치킨이 가격 인상을 시행하면서 도미노 인상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발병이 이어지고 있어 업계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중앙사고수습본부는 지난 23일 전남 담양 육용오리농장에서 고병원성 AI(H5N

    2021-11-24 임소현 기자
  • KT&G, ‘레종 프렌치 라인’ 4년 만에 단종… 세대교체 움직임

    KT&G의 ‘레종 프렌치 라인’이 출시 4년 만에 단종 된다. 냄새 저감 제품군 확대를 통한 세대 교체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T&G는 지난 15일부터 레종 프렌치 라인의 주문 발주 중단을 공지했다. 시중 제품이 전부 소

    2021-11-24 조현우 기자
  • 결국 '버거'도 오른다… 롯데리아, 내달 평균 4.1% 가격 인상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다음달 1일부터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인상 조정한다.1일부 조정되는 가격은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 메뉴에 대해 적용되며 제품별 조정 인상 가격은 품목별 평균 200원 인

    2021-11-24 임소현 기자
  • '신라호텔' 자존심 건 밀키트 나왔다… 호텔가, 프리미엄 간편식 경쟁

    가정간편식 시장이 '프리미엄화' 되면서 특급호텔들이 속속 이 시장에 뛰어든 가운데, 호텔신라도 처음으로 신라호텔 브랜드를 내건 프리미엄 밀키트를 내놨다. 호텔 브랜드를 앞세워 프리미엄 수요를 잡는 호텔 HMR 시장 경쟁이 과열되는 분위기다.23일 호텔신라는 '집에서 즐

    2021-11-23 임소현 기자
  • "회복만 남았다"… 롯데백화점, 기본급 3~4%대 인상

    롯데백화점이 2년만에 기본급 인상에 나섰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동결했던 기본급을 올해 다시 인상키로 한 것. 23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29일 기본급을 최대 4% 인상한다고 공지했다. 대리 이하 사원·과

    2021-11-23 강필성 기자
  • 대상, SKC·LX와 맞손… 친환경 생분해 신소재 합작사 설립

    대상이 SKC, LX인터내셔널과 친환경 신소재 고강도 PBAT(Polybutylene Adipate Terephthalate) 사업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한국화학연구원으로부터 고강도 PBAT 기술을 도입해 양산 기술 개발 등 사업화를 준비해왔다.대상은 23일 이사회를

    2021-11-23 김보라 기자
  • 골든블루, 美 맥주 ‘밀러’ 국내 독점 수입·유통… 라인업 확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몰슨 쿠어스(Molson Coors Beverage Company)의 대표 라거맥주 밀러(Miller)와 밀맥주 블루문(Blue Moon)을 독점 수입,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김동욱 대표는 몰슨 쿠어스가 가

    2021-11-2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