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이영구 롯데그룹 식품군 총괄대표 사장

    롯데그룹 식품군 총괄대표 사장에 이영구 롯데그룹 식품BU장(사장)가 내정됐다. 1962년생인 이영구 총괄사장은 1987년 롯데칠성음료에 입사해 롯데알미늄, 그룹 감사실 등을 거쳤다. 2009년부터 롯데칠성음료 전략부문장과 마케팅부문장을 역임했다. 20

    2021-11-25 임소현 기자
  • "명품이 곧 경쟁력"… 백화점 3사 수장 인선 키워드는 '패션'

    올해 백화점 수장의 키워드는 ‘패션’이 될 전망이다.롯데백화점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경쟁사 신세계그룹 출신의 정준호 롯데GFR 대표를 백화점부문 대표로 발탁하면서 최근 백화점의 분위기에 쐐기를 박았기 때문이다. 앞서 신세계는 패션본부장 출신으로 면세점 대표를 역임한 손

    2021-11-25 강필성 기자
  • 호텔롯데 대표에 전 놀부 안세진 대표… 상장 재추진 의지 '파격 인사'

    롯데호텔 신임 대표에 안세진 놀부 대표가 선임됐다. 수년째 지지부진한 호텔롯데의 IPO(기업공개)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파격적인 결단이다.롯데그룹은 25일 2022년 롯데그룹 정기임원 인사 명단을 발표했다. 롯데그룹 호텔군 총괄대표 겸 호텔롯데

    2021-11-25 임소현 기자
  • 차석용 부회장, 복심 이창엽 COO와 LG생활건강 이끈다

    취임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써내려가고 있는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내년에도 LG생활건강을 이끈다. LG생활건강은 25일 승진 2명·여성임원 1명을 포함한 신규임원 선임 8명을 내용으로 하는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에 따라 차 부회장은 유임됐다. 이번 인사에

    2021-11-25 김보라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정기 임원 인사… '70년대생 젊은 피' 수혈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코로나 사태 이후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발맞춰 '젊은 피'를 앞세운 2022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서종원, 이철승, 조성일 부장을 상무로 승진하는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종승 더테이스터블 부

    2021-11-25 임소현 기자
  • LG생활건강, COO에 이창엽 부사장 선임… 화장품·생활용품 총괄

    LG생활건강이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LG생활건강은 사업본부장으로 이창엽 부사장(54)을 선임하고, 임원 승진 2명, 여성임원 1명을 포함한 신규임원 8명을 선임한다고 25일 밝혔다.이창엽 부사장은 12월1일부터 Beauty(화장품)과 HDB(Home C

    2021-11-25 김보라 기자
  • [인사] LG생활건강

    <승 진>◇ COO(사업본부장) 선임△이창엽(李昌燁) 부사장 ◇ 부사장△류재민(柳在民) CRO/소비자안심센터장◇전무 △장병준(張炳俊) 생산총괄<신규 선임>△이건화(李建和) 디지털사업부문장 △전현욱(全賢旭) 헤어&바

    2021-11-25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내년부터 국제 친환경 ‘RSPO’ 인증 팜오일만 사용

    CJ제일제당이 지속가능한 원재료 조달을 강화하며 ESG 경영 실천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내년부터 B2B(기업간 거래)용 팜오일을 지속가능한 팜오일 생산을 위한 협의체인 ‘RSPO(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 인증 제품으로 전환한다

    2021-11-25 임소현 기자
  • 대상, 이탈리아 ‘가로팔로’ 파스타 국내 독점 판매

    대상이 230년 역사의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가로팔로(Garofalo)’와 국내 독점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가로팔로는 1789년부터 이탈리아 그라냐노에서 정통 방식으로 파스타면을 생산해온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현존하는 가장

    2021-11-25 임소현 기자
  • '헌혈·연탄' 온정 나누는 유통업계, 사회공헌 활동 박차

    연말을 맞아 유통·식품업계가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는 추운 날씨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더욱 어려움이 커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가 22일부터 28일까지 지역사회와 함께

    2021-11-25 김보라 기자
  • [유통업계 격변기]③ 온라인 중심 구조 재편… 디지털 전환에 박차

    유통업계는 지난해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유례없는 대변화를 겪고 있다. 국내외 경영 여건이 불투명하고 시장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주요 기업 역시 덩치를 키우거나 쪼개면서 외풍을 견딜 체력을 비축, 기민하

    2021-11-25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격변기①] 유통업계, 전례 없는 M&A 바람 불었다

    유통업계는 지난해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유례없는 대변화를 겪고 있다. 국내외 경영 여건이 불투명하고 시장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주요 기업 역시 덩치를 키우거나 쪼개면서 외풍을 견딜 체력을 비축, 기민하

    2021-11-25 강필성 기자
  • '자체 브랜드'로 차별화하는 홈쇼핑업계… 리빙·패션 키운다

    홈쇼핑 업계가 ‘위드 코로나’ 이후 리빙, 패션, 식품 등으로 자체 브랜드 카테고리와 상품 폭을 넓히며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나서고 있다.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16년 패션 브랜드 ‘LBL’은 연간 주문액 10

    2021-11-25 조현우 기자
  • 애슬레저 시장 성장에 이랜드도 가세… 패션업계, 레깅스 전쟁

    국내 애슬레저 시장이 커지면서 패션업계가 관련 제품을 잇달아 쏟아내고 있다. 애슬레저는 운동(athletic)과 여가(leisure) 합성어로 스포츠 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가벼운 스포츠웨어를 일컫는 표현이다. 25일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

    2021-11-25 김보라 기자
  • 위메프오, 사장님·고객 잇는 자체 플랫폼 개발… 배달앱 최초

    위메프오가 D2C(Direct to Customer) 배달앱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를 선보인다.25일 위메프오에 따르면 위메프오 플러스는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고객과 온라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자체 플랫폼 개발을 무료로 제공한다.온라인 판매를 위한 솔루션 전반과

    2021-11-25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