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외식기업 도약하는 bhc그룹,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품었다

    bhc그룹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인수를 위한 최종 절차를 완료했다.bhc그룹은 지난 7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뒤 지난 17일 SPA(주식매매계약)의 이행사항을 성실히 모두 완료하여 인수를 위한 최종 절차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2021-11-18 임소현 기자
  • MZ세대 잡아라… 홈쇼핑업계, ‘콘텐츠 플랫폼’ 비중 확대

    홈쇼핑업계가 콘텐츠 플랫폼을 통한 MZ세대 잡기에 나선다. MZ세대는 양방향 정보를 통해 즉각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 성향으로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직접 투자한다.&n

    2021-11-18 조현우 기자
  • ‘한샘 2대주주’ 테톤 경영권 참여 선언… "확대 해석은 경계"

    한샘 2대 주주 테톤 캐피탈 파트너스가 한샘의 보유 지분을 추가로 확보하고 보유 목적도 경영 참여로 변경했다. 그간 한샘 매각을 반대해왔던 만큼 적극적인 경영권 방어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다만 사모펀드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조창걸 명예회장

    2021-11-18 조현우 기자
  • 쉐이크쉑 국내 진출 5년만에 20호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이 국내에서 20호점을 오픈했다. 2016년 첫 매장을 오픈한 지 5년만이다. SPC그룹은 천안 신세계백화점 아라리오점에 쉐이크쉑 ‘천안점’을 12월에 개점한다고 18일 밝혔다. 천안점은 부산, 대구, 대전에 이어 비수도권으로는

    2021-11-18 임소현 기자
  • 올해 겨울 라면 트렌드는 하얀국물?… "소비자 선택폭 확대"

    올 겨울 라면 성수기 시장에서 '하얀 국물' 라면 신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는 모양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건면, 프리미엄면 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18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겨울 추위를 달래줄 신제품 ‘사천백짬뽕’을

    2021-11-18 임소현 기자
  • 롯데면세점, 물류센터에 태양광 설비 가동… 年 630톤 탄소 저감

    롯데면세점이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제1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준공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롯데면세점은 올해 9월 착공 이후 태양광 설비 공사를 끝마치고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용전 검사를 최종 통과해 가동에 나섰다. 공간 효율성을 고려해 유휴

    2021-11-18 조현우 기자
  • "후원물품 ·수익금 기부"… 유통업계, 연말 사회공헌 활발

    연말을 맞아 유통·식품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추운 날씨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더욱 어려움이 커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홈앤쇼핑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TV홈쇼

    2021-11-18 김보라 기자
  • 신세계 공격적 행보에도 '신세계까사' 적자 행진

    신세계까사가 올해도 적자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신세계 부담도 커지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승부사' 기질을 보여줬던 정유경 총괄사장이 경영 전면에 나선 이후 첫 M&A 였던만큼 '정유경 매직'이 절실한 상황이다. 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2021-11-18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디저트 시장 공략 '칼 갈았다'

    매일유업이 디저트 사업 키우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유업계의 성장이 둔화된 가운데 디저트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지난달 CK디저트사업부를 분사해 엠즈베이커스를 설립했다. 매일유업의 100% 자회사로

    2021-11-18 김보라 기자
  • 칼로리 빼니 매출 '쑥쑥'… 저칼로리 탄산음료가 대세

    저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18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소매점에서 판매된 저칼로리 사이다의 시장 규모는 약 455억원으로 전년 동기(66억원)대비 590% 대폭 성장했다.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월말 출시한 칠성사이다 제로

    2021-11-18 김보라 기자
  • hy, 균주 2종 美 '자체 검증 GRAS' 인증 취득… "B2B 1위 공급사 될 것"

    hy는 B2B사업 주력 균주 2종에 대한 ‘자체 검증 GRAS(이하 GRAS)’를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지난 6월 자사 특허 유산균 ‘KY1032’의 美 FDA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인증이다. 이를 통해 소재 안전성 입증과 함께 해외

    2021-11-18 김보라 기자
  • 현대리바트, '스마트 팩토리' 본격 가동… 생산량 5배 증가

    현대리바트가 국내 최초로 첨단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팩토리를 본격 가동한다. 현대리바트는 이를 통해 국내 최고수준의 고품질 가구 생산 역량을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SWC

    2021-11-18 임소현 기자
  • 대상, 온실가스 감축 업무 협약 체결… 2050년 정읍 탄소중립 달성

    대상은 정읍시, 한국기후변화연구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2050년까지 정읍시의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농가 저탄소화를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대상과

    2021-11-17 임소현 기자
  • BGF그룹 정기 인사 단행… 홍석조 회장 차남 홍정혁 부사장 승진

    BGF그룹이 홍석조 BGF 회장의 차남인 홍정혁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시키는 등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홍 부사장은 카네기 멜론대학과 게이오 경영대학을 거쳐 넥슨, 미쓰비시, KPMG 싱가포르 아세안 지역 전략컨설팅 매니저를 지냈다. 이후 2018년 BGF신사업개발

    2021-11-17 조현우 기자
  • 코로나19 여파에도 나홀로 잘 나가는 코스트코코리아

    미국계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코리아가 국내 매출 5조원의 벽을 넘어섰다. 코스트코코리아 출범 후 처음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매장들이 부침을 겪는 것과는 달리 견고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17일 코스트코코리아의 2021년 감사

    2021-11-17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