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까지 홍콩, 뉴질랜드, 몽골 등 매장 오픈일본 유명 쇼핑몰 팝업 스토어 진행 중상반기 내 중국, 대만, 카자흐스탄 등 진출 예정
  •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해외진출을 본격화한다. 

    젝시믹스는 지난 12월부터 1월까지 홍콩, 뉴질랜드, 몽골, 일본 등 4개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올해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위주로 매장을 열어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홍콩에는 지난해 12월, 번화가 코즈웨이베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 63.8m²(약 19.3평형) 규모의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올 1월에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한국의 가로수길’ 격인 ‘하이스트리트(High Street)’에 111m²(약 33평형) 규모의 스트리트 매장을 열었다.

    같은 달 몽골에는 수도 울란바토르의 ‘자이산 스타(Zaisan Star)’ 백화점에 52.72m²(약 16평) 규모로 한국 패션 브랜드로는 최초로 입점했다.

    현지에 법인을 두고 있는 일본은 지난 2일부터 요코하마시 가나가와현 ‘라조나 가와사키 플라자(Lazona Kawasaki Plaza)’에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3월부터는 긴자, 시부야, 나고야 지역의 대형 백화점과 쇼핑몰에서도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젝시믹스는 올 상반기 중국, 대만, 카자흐스탄 등에도 해외 유통채널을 넓힐 예정이다. 중국에는 현재 총판계약 중인 커머스 플랫폼 기업 천마스포츠와 함께 백화점 등에 추가 오픈매장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