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 폭증 속베이징 올림픽 개막교촌 17%, bhc 45% 매출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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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경기 특수 대표 업종으로 꼽히는 치킨업계가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에 발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속 외식 등 단체 응원 대신 '집콕 응원전'이 자리잡으면서 배달 매출 상승폭이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7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의 지난 주말(5~6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증가했다. 이번 올림픽은 특히 오후 9시로 외식이 제한돼 있고, 시차가 1시간밖에 나지 않는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돼 실시간 '집관족'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bhc치킨 역시 지난 5일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했다. 전주 동기(1월29일) 대비로는 매출이 약 60% 증가했다. 5일은 한국 선수들이 선전한 쇼트트랙 경기가 있던 날로, 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던 전주보다도 매출이 급증한 것이다.bhc치킨 관계자는 "스포츠경기 응원메뉴는 치킨이라는 공식이 이어져 오는 것 같다"며 "집에서 올림픽 응원메뉴로 치킨을 많이 찾아준 것 같고 특히 중국 베이징에서 진행되는 만큼 주요경기가 국내에서도 저녁시간대에 중계되기 때문에 판매량이 증가된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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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bbq는 정확한 수치를 밝히지 않았으나 지난 주말 소폭 상승했다는 설명이다. 이처럼 치킨 프랜차이즈업체들은 지난해 도쿄 올림픽에 이어 ‘집콕 응원’ 특수를 누리고 있다.지난 도쿄 올림픽 당시에는 교촌이 전년 동기 대비 21%, bhc치킨이 25%, BBQ는 10% 가량 매출이 늘어난 바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다.bhc치킨은 동계올림픽 기간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의민족을 통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요기요를 통해 오는 12~13일 전 메뉴에 대해 4000원, 15~20일에는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한국 선수 출전 경기가 있는 날 BBQ 앱으로 주문한 고객 중 매일 1000명을 추첨해 황금올리브치킨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NFT(Non-Fungible Token)를 1만명에게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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