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스키 업계 “긴 터널 끝이 보인다”… ‘위드 코로나’ 공략 개시
위스키 업계가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 맞춰 본격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추진한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유흥시장의 영업이 중단되면서 타격을 받았던 만큼 ‘위드 코로나’를 통한 반전을 노리겠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위스키 업계는 브랜
2021-11-16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 누적 8천만건 돌파
스타벅스코리아 고객들의 개인 다회용 컵 사용 건수가 지난 15년간 누적 8000만건을 돌파했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개인 다회용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올해 10월까지 15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 다회용 컵 사용 건수는 8189만건
2021-11-16 임소현 기자 -
이랜드 외식사업 기지개… '프리미엄·가성비' 둘다 잡는다
이랜드그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외식 사업에 기지개를 켠다. 프리미엄과 가성비 '투 트랙' 전략으로 외식사업 실적 회복에 나선다.16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오는 19일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뉴욕뉴욕 바이 켄싱턴'이 대구83타워에 오픈한
2021-11-16 임소현 기자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2년 3개월 만에 경영 일선 복귀
2019년 막말 영상 논란 등으로 물러났던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경영 일선에 복귀한다. 퇴임한지 2년 3개월 만이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국콜마홀딩스는 전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윤 회장을 전날 미등기 임원으로 선임했다.윤 회장은 그룹의 계열사를
2021-11-16 김보라 기자 -
롯데면세점, 버려지지 않는 친환경 트리… "에코백으로 만들어 기부"
롯데면세점이 에코백 100개로 만든 ‘롯데면세점 ESG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다.롯데면세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 등에 2m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친환경 경영 슬로건인 ‘듀티 포 어
2021-11-16 조현우 기자 -
"빵으로 빵빵하게" 후발주자 몰려온다… 프리미엄 빵의 전쟁
국내 베이커리 시장이 해마다 성장하면서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프리미엄 등을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진입을 시도하는 중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카페꼼마는 프랑
2021-11-16 김보라 기자 -
BBQ, 美 공략 박차… 세계 최대 휴양지 '하와이'에 K-치킨 전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15일(현지시간 14일) 세계적 휴양도시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카할라 지역에 112.39㎡(34평)의 규모로 BBQ 쿠오노몰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이 매장은 그랜드 오픈
2021-11-16 김보라 기자 -
'위드 코로나' 보복 소비, '겨울 정기세일'로 잡는다
국내 백화점 업계가 겨울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올해는 미국 연중 최대 세일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위드 코로나’ 이후 첫번째 진행되는 세일인 만큼 보복 소비 수요를 잡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1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부
2021-11-16 조현우 기자 -
삼양식품, 3Q 영업익 35.2%↓… "원자재값 부담·해상 운임 인상"
삼양식품이 올해 3분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저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6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52억원으로 같은 기간 35.2% 줄었다고 15일 공시했다.
2021-11-15 임소현 기자 -
토니모리, 3Q 영업손실 35억… "매출 늘고, 적자 폭 줄여"
화장품 브랜드숍 토니모리가 올해 3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했다. 토니모리는 올해 3분기 매출이 2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지만 35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신규 자회사 매출 반영 등으로 3분기 매출이
2021-11-15 김보라 기자 -
BAT로스만스, 4가지 신기술 적용한 '던힐 아이스 큐브' 출시
BAT로스만스는 킹사이즈 담배 신제품 ‘던힐 아이스 큐브 (릿 제피어) – (Dunhill Ice Cube (Lit Zephyr))’를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경남 사천공장에서 생산되는 던힐 아이스 큐브는 네 가지 제품 기술을 복합 적용해 최상의 상쾌함은 물론
2021-11-15 강필성 기자 -
농심, 3Q 영업익 전년비 0.7%↓… 국내 매출 상승 '제동'
농심이 올해 3분기 국내 사업에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반면 '한류' 영향으로 해외 실적이 증가하며 국내 실적 부진을 만회했다.농심은 3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0.69% 줄어든 291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같은기간 매출액은 6730억원
2021-11-15 임소현 기자 -
'에루샤' 품은 대구신세계, 최단 기간 1조 클럽 가입
대구신세계가 매출 1조원 클럽에 등극했다. 2년 연속 2조 매출 강남점, 지역 최초 1조 매출을 올린 센텀시티점에 이어 세 번째다.15일 신세계 등에 따르면 대구신세계는 이달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전년 동기 대비 53.5% 늘어난 수치다. 지난 2016년
2021-11-15 강필성 기자 -
빙그레, 3Q 영업익 전년대비 11.9%↓… "원자재값 상승 영향"
빙그레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이 183억698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08억5535만원 대비 11.9% 감소했다고 15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3544억5594만원으로 전년동기 2757억6527만원과 비교해 28.5%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2021-11-15 임소현 기자 -
비비안, 3Q 영업익 전년比 678%↑… "MZ세대 공략 주효"
비비안이 올해 3분기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비비안은 올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 1448억원, 영업이익 21억원, 당기순이익 62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78%, 123% 증가하며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
2021-11-15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