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유행으로 '집콕 응원족' 증가 예상롯데홈쇼핑, 노스페이스 시상복 등 경품 증정이마트, 대형 TV 연중 최저가 선봬
-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유통가가 ‘집콕 응원족’ 공략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나선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은 오는 20일까지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한다.앞서 지난해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비롯해 오는 2024년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경기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한다.롯데홈쇼핑은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1만명에게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공식 후원사인 노스페이스 시상복 레플리카 등을 경품으로 준다. 또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 상품을 방송으로 편성하고 여자 아이스하키팀 이야기를 다룬 영화 ‘국가대표2’를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한다.
-
이마트도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TV와 먹거리 등 특수 품목 마케팅에 집중한다.
이마트는 ‘삼성·LG 프리미엄TV 페스타’를 열고 프리미엄 TV를 연중 최저가에 선보인다. 주말에는 바이어가 선정한 인기 TV를 파격가에 판매하는 ‘TV 잡는 날’ 행사도 진행한다. 경기를 즐기면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과일과 간편식도 행사가격에 선보인다. 지난해 도쿄 올림픽 개막일부터 2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TV 매출은 9.2% 늘었고 75인치 이상 대형TV 매출은 2배 뛰었다. 생선회, 튀김류, 간편식, 주류 등 매출은 모두 두자릿수 이상 신장했다. -
CU는 행사 기간 동안 집에서 즐기기 좋은 냉동만두와 육가공류 상품들을 오는 20일까지 ‘1+1’ 혜택에 나선다. 주류 카테고리에서는 CU에서만 구매 가능한 ‘백양 BYC비엔나 라거’를 4캔 구매 시 2000원 할인한다.
-
이마트24도 같은 기간 캔맥주를 구매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TV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집에서 경기를 보면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른안주류는 행사 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