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태 품은 '빙그레' 성적표도 빙그레?… 빙과 1위 '롯데' 맹추격
해태 아이스크림을 품은 빙그레가 올해 본격적으로 합병 시너지를 통한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해태의 4분기 실적을 포함한 빙그레 빙과 매출은 소폭 증가에 그쳤다. 다만 4분기가 빙과업계의 비수기였던만큼 올해는 큰 폭의 실적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2021-04-08 임소현 기자 -
역대급 '황사·미세먼지'… 올리브영, 클렌징·구강용품 매출 20%↑
중국·몽골에서 시작한 황사가 전국을 덮치며 미세먼지 농도가 급격히 치솟자 세정제 등 관련 상품 수요가 늘고 있다.8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3월1일부터 4월7일까지 클렌징과 구강용품 매출이 전년대비 각각 21%, 27% 가량 증가했다. 올해는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2021-04-08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제과, 탐앤탐스, 삼양식품 外
◇ 롯데제과, 더욱 고소해진 ‘꼬깔콘 찰옥수수맛’ 출시롯데제과가 스낵 ‘꼬깔콘’과 아이스크림 ‘본가 찰옥수수’의 이종 제품 간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맛인 ‘꼬깔콘 찰옥수수맛’을 선보였다. 최근 옥수수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2021-04-08 임소현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이브자리, 휠라, LG생활건강 外
◇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닥터벨머·코드글로컬러 새 모델에 걸그룹 ‘스테이씨’ 발탁LG생활건강은 걸그룹 ‘스테이씨(STAYC)’를 네이처컬렉션·닥터벨머·코드글로컬러 등 트렌디한 감각의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데뷔 전 연습 과정에서부터 바른 인성과
2021-04-08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야구공보다 큰 오렌지 개당 990원…희소성 높아
야구공보다 큰 사이즈의 오렌지가 등장했다. 롯데마트가 오는 14일까지 전 점에서 일반 오렌지보다 큰 사이즈의 ‘자이언트 오렌지’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창립 2탄 행사로 ‘자이언트 오렌지’를 선보여 창립 행사 분위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자이언트 오렌지
2021-04-08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네이버팜 손잡고 ‘농·축·수산’ 등 총 20개 특산물 판매
경기, 경북, 강원, 충북 등 전국 각지 청년 농부들이 신세계백화점에 모인다.신세계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강남점에 ‘신세계 파머스 마켓’을 열고 청년 농부가 만든 농수산 식품부터 신세계가 직매입한 우수 상품까지 총 20개 브랜드를 모아 판매한다. 이
2021-04-07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마켓컬리, 홈앤쇼핑, CJ오쇼핑 外
◇ 마켓컬리, 개발자 실시간 채용 설명회 개최… 100명 채용 예정마켓컬리가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잡페어(이하 스코페 잡페어)’ 개발자 실시간 채용 설명회를 지난 6일 개최했다.지난달 20일과 27일 진행한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2021(이하 스코페 2021)’
2021-04-07 한지명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애경산업, 닥스
◇ LF 닥스, 디즈니 맞손… 브랜드 첫 콜라보레이션 진행LF의 브리티시 클래식 브랜드 ‘닥스’가 디즈니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국내 단독 출시한다.클래식 패션 브랜드 대명사 닥스가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만났다. 브랜드
2021-04-07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비에이치앤바이오, 풀무원, 현대그린푸드 外
◇ 비에이치앤바이오, ‘청양홍고추 계약재배 협약식’ 체결교촌에프앤비의 자회사 비에이치앤바이오가 충청북도 진천군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청양홍고추 계약재배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계약농가를 대표해 음성고추영농조합을 비롯한 총 9곳의 지역 단체와 진행됐다.이
2021-04-07 김보라 기자 -
스킨푸드, 법정관리 졸업 1년만에 더 커진 '자본잠식률'
스킨푸드가 지난해 자본잠식률이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실적악화로 적자를 피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지난 2019년 스킨푸드를 인수한 파인트리파트너스(피티제삼호)의 투자금 회수가 자리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021-04-07 강필성 기자 -
코로나 속 조용한 강자… 기업형 슈퍼마켓 수익 개선 비결은?
지난해 기업형 슈퍼마켓(SSM)들의 수익성이 일제히 개선되는 흐름을 보였다. 수년 전까지만 해도 애물단지로 여겨졌지만, 코로나19 위기 속 뛰어난 접근성과 근거리 배송 거점으로서의 활용도가 부각됐다는 평가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주요
2021-04-07 한지명 기자 -
쑥쑥 크는 배스킨 vs 성장 멈춘 던킨… 고민 깊어지는 비알코리아
SPC그룹의 계열사 비알코리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의 성장이 엇갈리고 있기 때문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연매출 5000억원을 육박한 반면 던킨의 연매출은 2008년(1800억원대) 이전으로 회귀했다.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비알코리아의 지난해 매출과
2021-04-07 김보라 기자 -
말뿐인 ESG?… 농심 등 식품기업 여성 등기임원 '0명'
최근 글로벌 기업의 필수 조건으로 자리잡은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국내 식품업계의 관심도 뜨겁다. 하지만 보수적인 기업 문화에 여성 등기임원을 찾아보기는 힘들다. 여직원의 비율이 50%를 넘기는 농심, 오뚜기, 동
2021-04-07 임소현 기자 -
CUx하이트진로 콜라보… '두꺼비 홈술상' 시리즈 출시
CU는 하이트진로 캐릭터 두꺼비와의 컬래버레이션 상품 ‘CU 두꺼비 홈술상’ 시리즈 상품들을 내놓는다고 7일 밝혔다.‘CU 두꺼비 홈술상’은 진로 소주와 잘 어울리는 ‘두꺼비 냉장안주 2종’, ‘시원한 두껍컵라면’으로 구성됐다.‘두꺼비 냉장안주’는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2021-04-07 한지명 기자 -
아모레퍼시픽, 개별 맞춤 파운데이션 서비스 '베이스 피커'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맞춤형 파운데이션·쿠션 제조 서비스 ‘베이스 피커(BASE PICKER)’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베이스 피커’를 활용하면 20단계 밝기와 5가지 톤으로 구성한 총 100가지 베이스 메이크업 색상 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
2021-04-07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