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生生국감] 국산 맥주도 ‘4캔 만원’ 가능할까… 김동연 “주류 종량세 검토”

    주세 과세체계 개편안 논의가 다시 불붙고 있다. 여야가 수입맥주에 밀린 국산 맥주를 살리기 위해 ‘맥주 종량세’ 도입이 시급하다고 나섰기 때문이다.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 역시 이를 검토하고 나겠다고 나서 지난 7월 보류된 주류 종량세 개편 논의가 다시 활기를 띨 전망

    2018-10-19 한지명 기자
  • 스킨푸드,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 경영 정상화 총력

    스킨푸드는 19일 서울회생법원 제3부로부터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결정 받았다고 밝혔다.지난 8일 스킨푸드가 기업경영을 조속히 정상화하는 것이 채권자 등 모두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판단하고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1일만이다. 스킨푸드는 법원의 빠른 개시 결정을

    2018-10-19 김보라 기자
  • 유통업계, '미래 먹거리' 자체 브랜드 열풍

    편의점 5社 자체브랜드 경쟁… 유통업계는 지금, PB에 사활

    "자체 상품(PB)을 확대해서 경쟁사와 차별화해라."유통업계가 ‘PB(Private Brand)’에 사활을 걸고 나섰다. 대형마트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백화점·홈쇼핑에 이어 편의점 업계도 앞다퉈 ‘자체상품’을 늘리고 있다. 과거 제조업체의 상품을 유통만 했던 유통

    2018-10-19 한지명 기자
  • 박홍근홈패션, 폴란드 구스이불 '구스 트라움' 출시

    박홍근홈패션이 폴란드산 구스이불솜 '구스 트라움'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구스 트라움은 독일 구스 베딩 제조 회사 OBB사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45도 사선 입체 봉제 방식을 사용해 충전재의 뭉침, 쏠림을 방지할 뿐 아니라 충분한 공기를 가둬 최상의 보온력을 유지하

    2018-10-19 김보라 기자
  • "반갑다 추위야" 올리비아로렌, 최근 2주간 매출 81% '쑥'

    패션기업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3분기까지 누적실적이 호조를 보이며 안정된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19일 세정에 따르면 겨울 간절기 제품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2주간의 매출이 전년 대비 81% 급증했다.세정 관계자는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

    2018-10-19 김보라 기자
  • 유한킴벌리, 몽골에 여의도 면적 11배 사막화방지 숲 조성

    유한킴벌리는 몽골 셀렝게주 토진나르스 조림지역에 '유한킴벌리 숲' 명명식과 함께 생태 타워 전망대 준공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2003년부터 동북아산림포럼과 함께 들불로 소실된 지역의 사막화방지를 위해 조림을 해 왔으며, 현재 1000만 그루가

    2018-10-19 김보라 기자
  • "이제는 치킨에 막걸리"… BBQ, 이천 '치막 페스티벌' 참가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치맥에 이은 새로운 조합으로 우리 쌀로 만든 막걸리와 함께 치킨을 즐기는 ‘치막’을 선보인다.BBQ는 17일 개막해 이천 설봉공원에서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는 ‘제 20회 이천 쌀문화 축제’에 20~21일 참가해‘치막 페스티벌’ 을 개최한다.&n

    2018-10-19 임소현 기자
  • 올리브영, 홀트아동복지회 '뷰티풀 맘스 데이' 후원

    올리브영은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본사에서 미혼한부모 프로그램 '뷰티풀 맘스 데이'를 위한 후원금 3800여만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뷰티풀 맘스 데이는 미혼한부모를 위한 특별한 생일파티로, 미혼한부모에 대한 인식을 개선

    2018-10-19 김보라 기자
  • 삼양라면, '캐나다 오로라 여행권' 증정 이벤트

    삼양식품은 캐나다 관광청과 함께 '삼양라면 먹고 캐나다 오로라 보러 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삼양컵라면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뚜껑에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 1명에게 왕복항공권과 옐로나이프

    2018-10-19 김보라 기자
  • 위메프, 22일 '반값특가'… "에어팟 800개 9만9000원"

    위메프가 22일 하루 동안 50% 이상 할인된 특가상품 약 700개 딜을 공개하는 ‘반값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는 애플 에어팟(800개) 9만9000원 등 초특가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반값특가는 22일 00시부터 하루 동안 한정 수량으

    2018-10-19 진범용 기자
  • 법정관리 신청에 위기감 고조…폐점 도미노 오나

    [단독] '1세대 로드숍' 스킨푸드의 몰락… 면세점서도 방빼

    1세대 화장품 브랜드의 선구자 역할을 하던 스킨푸드가  위태롭다. 경영난에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한 스킨푸드가 'K-뷰티' 성지라 꼽히는 주요 면세점에서 잇달아 철수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킨푸드는 지난 12일 롯데면세

    2018-10-19 김보라 기자
  • [르포] "김장 어쩌죠?"… 비싸진 고춧가루·배추에 부담 늘어

    #김장 준비하려고 고춧가루랑 배추를 좀 보러 왔는데 너무 비싸네… 이 가격이면 차라리 사서 먹는 걸 고민하고 있어요.#배추도 배추지만, 고춧가루나 기타 재룟값은 거의 2배 가까이 오른 거 같은데, 김장 하기 망설여져.김장철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고춧가루값과

    2018-10-19 진범용 기자
  • "튀어야 산다"… 외식 프랜차이즈, 이색 마케팅으로 승부수

    식품업계에 이색 브랜드 마케팅이 화제가 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브랜드 인기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극대화된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의 무지개 카스테라는 출시 두 달여 만에 약 25만개

    2018-10-19 임소현 기자
  • 11번가, 오픈마켓 최초 佛 니치 향수 ‘프라고나르’ 론칭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프랑스의 유명 니치 향수 브랜드 ‘프라고나르(Fragonard)’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프라고나르 향수 22종, 디퓨저 3종, 조향 클래스세트 3종 등을 선보인다. 인기 있는 플로럴 우디향의 ‘에뚜알

    2018-10-19 한지명 기자
  • 롯데리아, ‘산리오 대형 캐릭터 인형’ 4종 선착순 판매

    롯데리아가 유명 캐릭터 업체인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인형 4종을 19일 오전 10시부터 한정수량 선착순 판매한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인형 4종은 일본 최대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수 많은 캐릭터 중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을 선별해 제작했다. 오랫동안 전 세계 여성들의

    2018-10-1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