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리에 주에&릴레, MZ세대 럭셔리 ‘힙 문화’에 눈길
최근에는 영국의 애프터눈 티나 샴페인, 프랑스의 아페리티프(식전주) 문화 등 유럽 각국의 특색 있는 식문화가 MZ세대 사이에서 특별한 경험으로 떠오르며, 새로운 ‘힙한 문화’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8일 페르노리카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한국 MZ세대 사이에서는 영국 귀족사
2020-10-08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아이파크몰, 11번가, GS25 外
◇아이파크몰, 가을 세일 돌입...최대 50% 할인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9일부터 18일까지 10일 간 ‘가을 세일’을 실시 한다.아이파크몰 가을 세일은 캐주얼, 키즈, 아웃도어, 스포츠, 홈데코, 리빙 등 총 120여개의 브랜드가 참
2020-10-08 한지명 기자 -
유통업계, 한글날 마케팅 시동… 무료 서체 발표·에디션 출시
유통업계가 9일 한글날을 앞두고 관련 에디션을 내놓는 등 애국 마케팅에 나섰다.8일 빙그레는 한글날을 맞아 제작한 5번째 한글 글꼴 빙그레 싸만코체를 이날 배포했다. 빙그레 싸만코체는 빙그레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제품 붕어싸만코의 로고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
2020-10-08 임소현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코오롱, LG생활건강, 노스페이스 外
◇시리즈 코너, 친환경 매장으로 변모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의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시리즈 코너가 새로운 모습으로 시즌2를 맞이한다.2013년에 한남동에 오픈한 시리즈 코너는 당시 인기 있던 커피숍을 전면에 내세우는
2020-10-08 한지명 기자 -
나뚜루 받고 끌레도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전쟁 점화
최근 빙그레의 해태아이스크림 인수로 빙과시장이 '롯데'와 '빙그레'의 양강구도로 재편된 가운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구독' 시장에서 정면으로 맞붙게 됐다.8일 빙그레가 자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정기 구독 서비스를 개시했다.최근 소비자들의 언택트 구매가 늘
2020-10-08 임소현 기자 -
무한경쟁 진입한 새벽배송… 이커머스, 물류센터 투자 가속도
유통가 온라인 전쟁의 최대 승부처는 물류가 될 전망이다. 전국 방방곡곡을 연결하는 촘촘한 물류망과 주요 거점 단위의 물류센터 그리고 이를 소화할 수 있는 전문 인력까지 물류 인프라에 대한 투자는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기 때문이다.기존 이커머스 업체들은 대규모 투자를
2020-10-08 한지명 기자 -
[단독] JTI코리아의 굴욕… 플룸테크 유통 재고 전량 회수
JTI코리아가 자사의 연초고형물 전자담배 ‘플룸테크’를 전량 회수하고 나섰다. 지난해 출시 이후 편의점 등 소매점에 공급돼 판매되지 않은 재고를 올해 생산 제품과 교환하기 위해서다. 지금까지 국내 전자담배 업계에서 판매중지나 신제품 출시에 따른 편의점 재고를
2020-10-08 강필성 기자 -
마켓컬리, ‘남양주 냉동센터’ 직원 코로나 확진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자사 경기도 남양주 화도 냉동센터에서 근무한 직원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이 직원은 6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냉동센터에서 근무했다. 다만 상품을 직접적으로 다루는 업무가
2020-10-08 한지명 기자 -
KT&G, 수출 회복 통해 3분기 실적 선방 기대감 커져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인해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식은 것과 달리, 국내 주식 시장은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등 공모주 청약이 인기리에 완료되는 등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국내 주요기업들의 3분기 실적발표 시즌이 도래하
2020-10-08 한지명 기자 -
롯데아울렛, 황금연휴 ‘할로윈 이벤트’…최대 80% 할인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11일까지 황금 연휴 기간을 맞아 교외형 아울렛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특히, 할로윈 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황금 연휴는 공휴일과 주말이 연이어져 최소 사흘 이상 휴일이 지속돼,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이
2020-10-08 강필성 기자 -
롯데온, 카테고리 데이 신설…매주 일요일은 ‘명품데이’
롯데온은 오는 11일부터 ‘카테고리 데이’를 신설해 요일 별로 지정한 카테고리 기획전을 정기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매주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명품, 패션, 식품, 가전/디지털, 리빙, 뷰티, 건강 순으로 진행하며, 요일에 따른 상품 카테고리는 고객 구매 패턴 및 상
2020-10-08 강필성 기자 -
신세계조선호텔, 독자 브랜드 '그랜드 조선 부산' 해운대에 오픈
신세계조선호텔은 부산 해운대에 ‘그랜드 조선 부산’을 열고 7일부터 영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그랜드 조선’은 신세계조선호텔의 새 5성급 호텔 브랜드다. ‘즐거움의 여정(Journey to Delightful Moments)’이란 브랜드 슬로건 아래 조선호텔의 전통을
2020-10-07 임소현 기자 -
[巨與국감] 백복인 KT&G 사장 “집단 암 발생 유감… 책임 언급은 곤란”
백복인 KT&G 대표이사 사장이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장점마을 집단 암 발생 사태’에 대한 질타를 받았다. 백 사장은 7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장점마을에서 불행한 일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가슴 아프고 유
2020-10-07 강필성 기자 -
한국콜마, 장남 윤상현 대표이사 사임…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
한국콜마가 전문경영인 대표 체제로 전환됐다.한국콜마는 창업주인 윤동한 전 회장의 장남인 윤상현 대표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했다고 7일 공시했다. 이에 한국콜마 대표이사직은 윤상현·안병준·이호경에서 안병준·이호경 체제로 변경된다.한국콜마 관계자는 "전문경영인 체제를 강화
2020-10-07 김보라 기자 -
[미리보는 3Q 유통③] 4분기도 안 보인다… 불확실성의 시대
“3분기 턴어라운드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지만 기대에는 못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4분기 전망조차 조심스럽습니다.”한 유통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3분기 실적 개선 기대에도 불구하고 각종 변수로 인해 그 폭이 제한되면서 4분기에 대한 불안감도 적지 않다는 설
2020-10-07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