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빵 정기권으로 삽니다" 소비자 사로잡은 구독 서비스

    식품업계가 일정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구독경제에 주목하고 있다. 과거 우유 정기구독 서비스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그 범위가 커피까지 넓어졌다.9일 업계에 따르면 던킨이 시원한 커피를 한달 동안 매일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매거진 D(Magaz

    2020-09-09 김보라 기자
  • "안전 또 안전" 추석 대목 앞둔 유통가… 방역 강화 최우선

    유통업계가 추석 대목을 앞두고 초긴장 상태다. 코로나19로 물류센터가 어느 한 곳이라도 폐쇄될 경우 물류대란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강화로 ‘장보기’ 수요가 온라인몰로 향하는 가운데 업계 역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9일 업계에

    2020-09-09 한지명 기자
  • SM그룹 호텔 탑스텐, 가을맞이 호캉스 '룸콕' 패키지 선보여

    SM그룹 레저 부문 강릉 '호텔 탑스텐'이 가을맞이 '룸콕' 패키지를 11월30일까지 선보인다.9일 SM그룹에 따르면 본 패키지는 올 가을 늦은 휴가를 계획하는 늦캉스족을 위해 객실에서 여유롭게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패키다.동해 최고 전망을 자랑하는 객실 1

    2020-09-09 성재용 기자
  • 비비큐, 딹 멤버십 가입자 한달만에 7배… '216만명' 돌파

    제너시스 비비큐는 지난 한 달 동안 가수 황광희씨의 ‘네고왕’을 통해 진행된 BBQ 프로모션이 영상 조회수 560만회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BBQ의 자체앱인 ‘딹 멤버십’ 가입자수도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지난 달 7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2020-09-09 임소현 기자
  • 韓 진출 1년… 맥 못추는 '화장품 공룡' 세포라

    글로벌 화장품 공룡 세포라가 한국에 상륙한 지 일여 년을 맞았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맥을 못추는 모양새다. 불황에 따른 경기침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화장품 수요가 급감하면서 사업 확대에 차질을 빚고 있어서다. 특히 세포라가 시장의 예상과 달리

    2020-09-09 김보라 기자
  • 대상그룹,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 진출… 100LABS 론칭

    대상그룹이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를 론칭하고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기획, 판매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통계

    2020-09-09 임소현 기자
  • '연구개발비' 확대한 풀무원… 투자 '강수' 통할까

    풀무원이 올해 상반기 매출 감소에도 연구개발비용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간다. '포화상태'로 알려진 내수시장에서 신시장을 만드는 한편 해외 사업도 꾸준히 두드리면서 조금씩 성과를 거두고 있다.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20-09-09 임소현 기자
  • GS25, 몽골 진출… 첫해 50개 점포 오픈 목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베트남에 이어 몽골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GS25가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으로 성장해, 로열티를 받으며 세계로 수출하는 브랜드로 성정한 것이다. GS25는 GS리테일과 몽골 숀콜라이 그룹이 전

    2020-09-09 한지명 기자
  • 롯데온, 건강한 빵 ‘여섯시 오븐’ 정기구독 시작

    롯데온(ON)은 롯데백화점의 건강한 베이커리 브랜드, ‘여섯시오븐’ 제품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트렌드를 타고 ‘구독 경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구독이라고 하면 책이나 음악 등 문화 콘텐츠가 주력이었지만 최근에는 그 범위가

    2020-09-09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국내 최초 여성골퍼 위한 편집숍 오픈

    신세계는 국내 처음으로 여성 골퍼만을 위한 골프의류 편집숍을 연다거 9일 밝혔다. 그간 최신 트렌드를 선도해온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골프를 즐기는 젊은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국내 최초 여성 전문 골프웨어 편집숍인 ‘S.tyle Golf’를 준비했다.신세계

    2020-09-09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집콕 추석’에 리빙 선물세트 선봬

    롯데백화점은 올해 추석 이색 선물로 리빙 품목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리빙 상품군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콕 트렌드로 인해 지속적으로 신장해왔다. 롯데백화점의 최근 3개월 매출을 살펴보면 가전 28%, 가구 21%, 식기/홈데코 7% 등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

    2020-09-09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매주 ‘새벽배송 스페셜 기획전’ 실시

    SSG닷컴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집에서 즐기는 유명 레스토랑’ 테마로 ‘새벽배송 스페셜 기획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이 기간 동안 고객들은 SSG닷컴 새벽배송을 통해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쿠치나’, 프리미엄 냉동 피자 브랜드 ‘3시오븐’, 멕시칸 그

    2020-09-09 강필성 기자
  • 롯데호텔,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 진행

    롯데호텔이 8일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울에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을 가졌다.롯데호텔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호텔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7월 호텔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명

    2020-09-08 임소현 기자
  • 롯데온, 첫 ‘퍼스트먼데이’ 일 매출 2배 ‘껑충’

    롯데온(ON)이 지난 7일 진행했던 ‘퍼스트먼데이’ 당일 매출이 전주 대비 100.9%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판매 건수와 구매자 수 역시 각각 75.1%, 6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이 처음으로 진행한 ‘퍼스트먼데이’ 행사에서 소기의

    2020-09-08 강필성 기자
  • [구조조정의 계절③] 외식업 간판스타의 몰락

    구조조정의 계절이 찾아오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는 단지 실적 악화에 그치지 않고 있다. 소비의 최전선이라고 할 수 있는 서비스업의 대표적 업종들이 타격을 받으면서 지속가능경영 가능성이 크게 하락했기 때문이다. 위기는 곧 인력 감축, 희망

    2020-09-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