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라면세점 서울점, 21일부터 '명품 재고' 판매
신라면세점이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면세 재고상품을 판매한다. 신라면세점은 관세청이 면세점 내 일부 공용 면적에서 재고 면세품 판매를 허용함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면세 재고상품을 판매한다고 1
2020-07-16 강필성 기자 -
"세탁부터 인쇄까지"… 편의점, '생활 플랫폼'으로 변신 중
편의점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편의점업계는 전국에 깔린 점포망을 무기로 소비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1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AJ네트웍스와 손잡고 무인 복합기 서비스를 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500개 점포로 확대키로 했
2020-07-16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오리온, 매일유업, 파리바게뜨 外
◇ 남양유업 백미당, 중국 상해 디즈니타운점 오픈프리미엄 식문화 브랜드 ‘백미당’이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중국 상해 디즈니 리조트에 위치한 디즈니 타운에 백미당을 오픈했다.중국 상해 디즈니 리조트의 연간 방문객이 1천만 명이 훨씬 넘는 만큼, 많은 브랜드들의 입점
2020-07-16 임소현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빈폴 外
◇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온라인 입학식 진행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1일 디지털 여름 환경 캠프 '2020 Love the Earth'의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이번 환경 캠프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50
2020-07-16 김보라 기자 -
'홈캉스' 트렌드에 '리클라이너' 수요 증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여행보다는 '홈캉스(Home+Vacance)'가 휴가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국내 가구업계의 '리클라이너' 등 편안한 휴식을 줄 수 있는 가구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관련업
2020-07-16 임소현 기자 -
사기꾼 놀이터 된 오픈마켓… 사기 피해 급증
“고객님, 네이버스토어에서 철수할 예정이라 카드결제가 취소되니 구매를 원하시면 직접 우리 쪽으로 결제해주셔야 합니다.”최근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 입점된 A사가 가전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안내한 메시지다. 그리고 실제 A사는 며칠 사이에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 입점된 몰을 폐
2020-07-16 강필성 기자 -
[가구의미래] 한샘 안흥국 부사장 "코로나 사태, 대처 잘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여행을 다녀오면 집이 바뀌어 있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샘 리모델링 사업의 핵심 목표입니다. 앞으로 집에서 더 많은 것을 할거고, 리모델링 시장은 커질 겁니다. 한샘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대로 리모델링 패키지를 공급하는 세계 최초, 최강의 회사
2020-07-16 임소현 기자 -
"매출 49.6%가 송출수수료"… 홈쇼핑이 번돈으로 주머니 채우는 IPTV
#홈쇼핑 회사가 1000원짜리 상품을 판매하면 얼마나 이익이 남을까. 먼저 홈쇼핑이 챙기는 판매 수수료는 287원이다. 나머지 713원은 상품원가와 이익 등이 더해진 협력업체 몫으로 돌아간다. 그렇다고 홈쇼핑이 수수료 287원을 고스란히 챙기는 것은 아니다.
2020-07-16 한지명 기자 -
"댕댕이도 복달임"… SSG닷컴, 반려동물 보양식 매출 150% 증가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는 ‘펫팸족’이 늘면서 관련 상품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최근에는 사람이 먹는 보양식처럼 개와 고양이를 위한 ‘오리백숙’부터 ‘삼계죽’, ‘전복우유’ 등도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SSG닷컴은 초복을 전후해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2020-07-16 한지명 기자 -
바다 지킴이 자처한 갤러리아… 오염 주범은 '미세 플라스틱'
갤러리아백화점이 이달 17일부터 8월 13일까지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는 '라잇!오션(Right!OCEAN)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갤러리아가 2019년부터 시작한 ‘라잇! 갤러리아(Right!Galleria)’ 캠
2020-07-16 한지명 기자 -
신세계TV쇼핑-네이버 쇼핑 '뭉쳤다'… 동시 생방송 판매
신세계TV쇼핑이 16일 오후 7시 30분 브랜드 MCM과 함께 네이버 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모바일 라이브 생방송은 기존 신세계TV쇼핑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오싹라이브’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함과 동시에, 8월에 예정된
2020-07-16 한지명 기자 -
"집밥 질린 소비자 입맛 활랍스터로 잡는다"
상반기 대게를 초저가에 선보여 고급 갑각류 대중화에 앞장선 이마트가 이번엔 대형 랍스터를 저렴하게 판매한다.이마트는 19일까지 1인 2마리, 전점 1만마리 한정으로 캐나다산 900g~1kg 대형 랍스터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1마리 3만1500원에 판매한다고 16일&
2020-07-16 한지명 기자 -
이랜드, 컬쳐히어로에 20억 투자… "미래먹거리 HMR 사업 확장 속도"
이랜드월드는 스타트업 기업인 컬쳐히어로에 2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컬쳐히어로는 음식 콘텐츠 제작과 프리미엄 먹거리 상품 개발에 전문화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레시피 플랫폼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면서 현재
2020-07-15 김보라 기자 -
앞다퉈 '라이브커머스' 진출… 유통가 대세 플랫폼 될까
유통업계가 동영상에 빠졌다. 업종이나 형태를 가리지 않고 저마다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경쟁적으로 관련 컨텐츠를 만들고 나선 것이다. 소비자의 반응도 뜨겁다.당분간 ‘라이브커머스’ 붐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2020-07-15 강필성 기자 -
'보양식'에 빠진 유통가… "복날, 힘내세요"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인 삼복 중 초복이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초복 보양식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 유통업계도 관련 제품을 늘리면서 시장 잡기에 나서고 있다.15일 관련 업계에 따
2020-07-15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