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관중 없는 패션쇼 연다…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 개최
현대백화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무관중 디지털 패션쇼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서울시와 손잡고 오는 15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관중 없이 온라인 생중계로 ‘서
2020-07-14 한지명 기자 -
한샘몰, 배송일 지정하는 '내맘배송' 서비스 론칭… 익일배송도 확대
가구도 익일 배송이 가능해졌다.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온라인 ‘한샘몰’에서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내맘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샘은 작년 2월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
2020-07-14 한지명 기자 -
한국P&G, 환경보호 서베이 웹사이트·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친환경 실천 가이드
한국피앤지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인스타그램 계정 에코메이트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앞서 한국피앤지는 지난 5월 자원순환사회연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실천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설문 조사를 개발, 6월
2020-07-14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준지, 서울을 런웨이로 '2021 S/S 컬렉션' 영상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JUUN.J)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디지털 파리 패션위크에 참여해 2021년 봄여름(S/S)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준지는 지난 11일 오후 7시(한국시간) 파리 패션위크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2021년
2020-07-1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금속 스프링 빼고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친환경 용기 확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화장품 용기에 메탈 제로(metal zero) 펌프 도입 및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 활용 등 친환경 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는 오는 2022년까지 약 700톤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량을 감축하고 재활용성을 높이는 레스 플라스틱(L
2020-07-14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에이본, 디지털 카탈로그 론칭… 모바일로 체험부터 주문까지
LG생활건강의 미국 화장품 자회사 에이본은 모바일로 생생한 제품 체험과 주문까지 가능한 디지털 카탈로그를 론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사업 고도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에이본은
2020-07-14 김보라 기자 -
롯데면세점, 中 고객 위해 ‘유니온페이’ 결제 도입… 디지철 혁신 강화
롯데면세점은 중국인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초로 유니온페이 ‘인 앱(in-App)’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기존에는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유니온페이 사용 시 신용카드나 문자 인증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2020-07-14 강필성 기자 -
스마트 오더 시행 100일… 주류업계 '훈풍'
국세청이 스마트 오더를 이용한 주류 판매를 허용 한지 이달 11일로 100일이 지났다. 지난 4월 3일부터 주세법 개정으로 주류 스마트 오더가 가능해지면서 관련 시장도 날개를 달았다. 유통업체와 주류업계는 와인 및 관련 상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소비자는 접근성이 향상되
2020-07-14 한지명 기자 -
"영업시간 줄이고 휴점까지"… '불꺼진' 쇼핑 1번가 명동
쇼핑 1번지로 통하던 서울 중구 명동 상권이 흔들리고 있다. 한때 몰려드는 해외 관광객으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던 상권은 내수침체 장기화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벼랑 끝에 몰렸다. 내국인은 물론 관광객의 매장 방문이 끊기자, 각
2020-07-14 김보라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 위기에도 본사 배당은 '순이익 3배'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해 회계연도(2018년 7월~2019년 6월)에 영국 본사에 328억원을 배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위스키업계 위기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의 3배가 훌쩍 넘는 수준이다. 배당성향은 373.0%로 전년 보다 두 배 이상 커졌다.
2020-07-14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부담 없이 집에서 즐기는 ‘숙성 민어회’ 선봬
롯데마트는 프리미엄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 ‘숙성 민어회’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최근 프리미엄 보양식에 대한 소비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고급 생선인 민어회를 준비했다. 실제로 올 4~5월 롯데마트의 프리미엄 보양식 매출을 살펴보면, 장
2020-07-14 한지명 기자 -
항공권·호텔 ‘쓱’ 예약하세요… SSG닷컴, ‘트립’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트립(tr,iip)’을 통해 국내 여행 수요 잡기에 나선다. 트립은 SSG닷컴이 기존에 판매 중이던 여행 관련 상품에 실시간 항공권 예약 서비스 등을 추가해 지난 3월 시작한 여행 서비스 전문관 명칭이다.SSG닷컴은 이달 말일
2020-07-14 한지명 기자 -
롯데百, 초복 맞아 370개 중소 파트너사에 수박 전달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황범석 백화점 사업부 대표의 서신과 함께 370개의 중소 파트너사에 수박 750통을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초복 선물은 코로나19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최근 동행 세일을 성공적으로 준비한 파트너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2020-07-14 한지명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 명품 화장품 ‘스위스 퍼펙션’ 인수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13일 스위스 화장품 브랜드 ‘스위스 퍼펙션(Swiss Perfection)’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해외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를 인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인수를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0-07-14 한지명 기자 -
식탁 안전 빨간불… 외식업계, 위생관리 '총력'
본격적인 여름 장마가 시작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식품업계가 위생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덥고 습한 장마철에는 음식물이 식중독균에 오염되는 등 각종 변질이 이뤄지기 쉽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최근 상한 고기를 재판매한 송추가마골 사태 등으로 긴장감이 높아진
2020-07-1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