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확진자 접촉 직원 음성… GS홈쇼핑, 21일부터 정상근무

    직원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와 접촉한 직원이 발생해 19일 직장 폐쇄를 결정했던 GS홈쇼핑이 21일부터 정상 근무에 돌입했다.21일 GS홈쇼핑에 따르면 해당 직원이 음성판정을 받음에 따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본사 사옥의 정상근무를 진행

    2020-05-21 한지명 기자
  • [위기를 기회로] 혁신 또 혁신… '체질 개선' 나선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으로 휘청이고 있다. 1분기 우울한 성적표를 받으면서 인력 감축과 매장을 줄이는 등 고강도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대내외 악재가 겹치면서 수출 역시 10개월만에 하락세로 꺾였다. 상황이&nbs

    2020-05-21 김보라 기자
  • CJ-동원, 상온 레토르트 시장서 격돌… 추격당하는 1위의 '반격'

    동원F&B가 400억원을 투자해 한식레토르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이 시장의 1위 업체는 CJ제일제당으로, 이미 죽 시장에서 맞붙고 있는만큼 두 업체의 경쟁이 한식 레토르트 시장으로 옮겨붙을지 관심이 주목된다.2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상온 한식 레토르트

    2020-05-21 임소현 기자
  •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위기 속 새로운 변화로 포스트 코로나 대비"

    롯데홈쇼핑은 2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사내 소통 이벤트 ‘파이팅! 한잔 하세요’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지난 2016년 4월 시작된 ‘파이팅! 한잔 하세요’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다과를 나눠주며 격려하는 롯데홈쇼핑의 조직문화

    2020-05-21 강필성 기자
  • 하이트진로, 망고링고 패키지 리뉴얼…가정용 캔 시장 확대 시동

    하이트진로의 과일믹스주 ‘망고링고’가 새 옷을 입는다.하이트진로는 ‘망고링고’의 패키지를 전면 리뉴얼하고 성수기를 맞아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21일 밝혔다.맛있고 가볍게 주류를 즐기기 원하는 홈술족, 소비자들을 위해 가정용 제품인 캔 500ml, 355ml에 집중

    2020-05-21 강필성 기자
  • 소설책도 새벽배송 … SSG닷컴, 교보문고와 전략적 제휴

    SSG닷컴이 교보문고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새벽배송’을 포함한 ‘쓱배송’ 상품 목록에 책을 추가한다. SSG닷컴은 새벽배송과 쓱배송을 주로 이용하는 ‘30대 여성’이 많이 찾는 인기도서 200종을 교보문고와 함께 선정해 판매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SSG닷

    2020-05-21 한지명 기자
  • 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1Q 해외법인 수익 개선… 글로벌 진출 결실

    유통 ‘빅2’ 롯데와 신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해외사업에서 일제히 양호한 1분기 성적표를 내놨다. 동남아 시장의 성장성을 주목, ‘신남방정책’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수익 다각화에 나선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업계는 전

    2020-05-21 한지명 기자
  • 신세계백화점, 첫 자체 화장품 ‘오노마’ 출시… 시코르·SSG닷컴서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처음으로 화장품 브랜드를 출시한다.신세계는 오는 5월 22일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onoma)’를 선보인다. 브랜드 기획부터 제조까지 신세계가 직접 준비한 첫 K뷰티 브랜드다. 신세계의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와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만날 수

    2020-05-21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코로나19에…글로벌 식재료 매출 두 자릿수 성장”

    코로나19에 랜선으로 세계 미식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늘었다. 21일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국가간 이동이 멈춘 2월부터 4월까지 각국 주요 음식과 식재료 매출이 큰 폭 증가했다.이 기간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파스타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2020-05-21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어제 낳아 오늘만 판매하는 계란’ 출시

    이마트가 ‘어제 낳아 오늘만 판매하는 계란’(대란/15입)을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어제 낳아 오늘만 판매하는 계란’은 당일 산란한 계란만을 선별해 익일 단 하루만 판매하는 것으로 판매하고 남은 상품은 모두 폐기한다.일반적으로 계란의 유통기한은 산란일로부터 45일이

    2020-05-21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최첨단 전해수로 세척한 ‘황금당도 충주사과’ 판매

    ‘황금당도 충주사과’는 최첨단 전해수 세척 설비를 거친 원물로 생산한다.롯데마트는 오는 27일까지 전국 전 점에서 ‘황금당도 충주사과 (4-6입/1봉)’을 1만1800원에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황금당도 충주사과’는 최첨단 전해수 세척 설비를 거친 원물로 생산한다.

    2020-05-21 한지명 기자
  • 삼광글라스, 기준시가 10% 할증 방식 합의점 도출… 합병 박차

    삼광글라스가 합병 및 분할합병 진행에 있어 삼광글라스의 기준시가를 10% 할증하는 방식으로 3사 합병의 합의점을 도출했다. 삼광글라스, 이테크건설, 군장에너지 3사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결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회사는 코로나19 영향을 받은 삼광글라스

    2020-05-20 김보라 기자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100% 당첨 '생기뻥뻥' 이벤트 실시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는 100% 당첨 ‘2020 오로나민C 생기뻥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로나민C 구매 고객에 대한 감사 이벤트로, 10입 이벤트 패키지 박스 내부의 QR코드를 인증하면 100% 당첨되는 경품 증정 행사이다.추첨을 통해 J

    2020-05-20 임소현 기자
  •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출시

    매일유업이 만든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업그레이드한 건강기능식품 ‘코어 프로틴 플러스’를 25일 공식 출시한다. 매일유업은 2018년 말 성인을 위한 맛있고 간편한 단백질 셀렉스를 출시하며 성인영양식 사업에 진출했다.

    2020-05-20 임소현 기자
  • "온라인 쇼핑도 1:1 맞춤"…11번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 커머스' 오픈

    11번가는 개인 맞춤형 전문관 '콘텐츠랩(Lab)'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콘텐츠랩은 패션·뷰티·식품·리빙 등 15개 분야에서 총 5000여 개에 달하는 쇼핑 콘텐츠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앞서 11번가는 지난해 7월 상품 트렌드, 구매 가이드 등

    2020-05-20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