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된장·간장 수요 줄었는데… "이색 소스시장은 성장"

    된장, 간장 같은 전통 소스를 찾는 사람은 줄었지만 국내 소스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식품트렌드 변화에 따라 다양한 소스 수요가 늘면서 '소스 경쟁'이 치열해지는 모양새다.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1조3702억원규모를 기록한 국내 소

    2020-05-19 임소현 기자
  • 코로나19에 국내 의류 벤더사 '휘청'… "2Q가 더 문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의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의 1분기 실적이 악화됐다. 국내는 물론 주요 바이어들이 밀집한 미국과 유럽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의류 소비가 줄면서 현지 주문이 급감했기 때문이다.19일 금융감독원 전자

    2020-05-19 김보라 기자
  • 롯데제과 ‘칙촉’,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동네 카페 돕기 나서

    롯데제과가 초코 디저트 브랜드 ‘칙촉’을 통해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와 손잡고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전개했다.롯데제과는 서울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 10곳을 선정해 ‘칙촉’의 제품 포장지에 간단한 카페 정보를 소개했다. 제품 겉면에 QR 코드를 삽입하고 공식

    2020-05-19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제주 농가가 재배한 ‘한라봉 칠러’ 출시

    맥도날드는 신제품 ‘한라봉 칠러’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한라봉 칠러는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청정 제주의 특산품 한라봉을 사용했다. 겨울철 과일인 한라봉은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뛰어나며 특유의 향과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과일로

    2020-05-19 임소현 기자
  •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오픈… 첫날 아디다스 할인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G9가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오픈하고, 9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G마켓과 옥션, G9는 오는 27일까지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

    2020-05-19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코로나19 이후… 위생용품 월평균 평균 매출 5% 신장”

    홈플러스는 코로나19가 확산된 2월부터 4월까지 위생용품 월평균 매출이 1월 대비 평균 5%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청소 빈도가 늘면서 관련 상품 수요도 증가했다.특히 홈플러스 프리미엄 PB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위생용품은 약&nb

    2020-05-19 한지명 기자
  • 롯데百, 모피·여성복 컨셉스토어 ‘진도 아콤플리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지난 15일 중동점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진도와 협업해 모피와 여성복 복합 컨셉스토어 ‘진도 아콤플리어’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에 각각의 매장으로 존재하던 ‘진도모피’, ‘엘페’, ‘우바’, ‘끌레베’ 그리고 ‘진도로쏘’까지 총 5개 브랜드의 베

    2020-05-19 한지명 기자
  • 오션월드 야외존, 23일 개장… 여름시즌 준비 완료

    오션월드가 오는 23일 오전 11시 야외존을 개장하며 본격적인 여름시즌을 맞이한다.오션월드는 개장 첫날, 야외시설 중 다이나믹존과 메가슬라이드존을 운영하며 일상에 지친 많은 이들에게 극강의 스릴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곳 모두 스릴감 넘치는 워터 슬라이드가 모여

    2020-05-19 임소현 기자
  •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모델로 김우빈 발탁

    빙그레의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새로운 PET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하면서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발탁했다.빙그레는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김우빈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공백기간을 거쳐 복귀하는 만큼 대

    2020-05-19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친환경 트렌드 맞춰 백설 고급유 패키지 변경

    CJ제일제당이 ‘백설 고급유’ 패키지를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재활용성’과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기존 유색 페트(PET)병을 투명한 색으로 변경했다. 페트병에 라벨을 붙인 채로 분리 배출해도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물

    2020-05-19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올 여름 뜨겁게 달굴 '서머 체어·레디 백' e-프리퀀시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1일부터 7월 22일까지 약 63일간 ‘서머 체어’ 3종과 ‘서머 레디 백’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단, 인천공항 등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올해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플래너와

    2020-05-19 임소현 기자
  • 이마트 “코로나19에 ‘실내’로 옮겨온 취미·레져”

    ‘아웃도어’ 대신 '인도어' 취미/레져 트렌드가 각광받자 이마트는 오는 21일부터 '인도어 용품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우선 이마트는 프로야구(5월5일개막), K리그(5월8일개막) 등 각종 스포츠 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됨에 따라 '홈관중'을 위한 응원 먹거리

    2020-05-19 한지명 기자
  • SSG닷컴,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 입점

    SSG닷컴은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를 입점하고 공식스토어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은 남들과 다른 특색 있는 개성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브랜드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젠틀몬스터는 독

    2020-05-19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이디야와 손잡고 ‘싱글오리진 원두커피’ 4종 출시

    롯데마트가 커피전문점인 이디야커피와 손잡고 초이스엘 싱글오리진 원두커피 4종을 오는 22일과 6월 18일 각 2종씩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초이스엘 싱글오리진 원두커피는 올 4월 설립한 이디야커피 자체 로스팅 공장인 ‘이디야 드림팩토리’에서 생산이 이

    2020-05-19 한지명 기자
  • 신세계 아카데미, 코로나 시대 생활 팁 강연 진행

    ‘신세계 아카데미’에서는 6월 1일부터 시작하는 여름 학기를 통해 코로나 속 변화하는 생활 방식에 대해 알려준다.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슬기롭게 집콕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도 준비했다. 먼저 바이러스로 바뀐 일상과 사회적인 변화에 대비를 위한 팁을

    2020-05-1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