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업계 매출 '껑충'… 긴급재난지원금 주 소비 채널로 떠올라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지난 13일부터 본격 지급되면서 편의점이 주 소비 채널로 부상했다.18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지난 13일부터 17일 매출을 전주 동요일과 비교한 결과, 고가 생필품과 장보기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특히 고가 상품들의 약진이

    2020-05-18 한지명 기자
  • "제2의 비비고로 육성"… CJ제일제당, '비비고 평양만두' 출시

    국내 냉동만두시장의 판도를 바꾼 비비고가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신제품을 선보이며 여름시즌 공략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평양냉면집 접시만두의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비비고 평양만두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숙주의 함량을 높여

    2020-05-18 김보라 기자
  • "중화요리 맛을 집에서 구현"… 오뚜기, 라조장 2종 출시

    오뚜기는 각종 요리에 한 큰술만 넣으면 고급 중화요리의 풍미를 더해주는 라조장 2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최근 여러 용도로 쓰일 수 있는 만능소스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그 중 라조장은 신선한 기름에 산초,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중화풍 고추기름소스를 말한

    2020-05-18 김보라 기자
  • 농심, '신라면건면사발' 출시… 소비자 요청에 화답

    신라면건면이 간편함을 더한 용기면으로 재탄생했다.농심은 신제품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라면시장 최고의 히트 신제품인 신라면건면을 그대로 용기면에 담았다.농심은 신라면건면의 흥행과 소비자의 용기면 출시 요청에 힘입어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했다고

    2020-05-18 김보라 기자
  • 질레트, 코로나19 의료진 위해 4억 상당 기부

    한국P&G의 질레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군의무사령부 및 대구지역 코로나 전담병원 6곳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현금 1억원 및 3억원 상당의 면도기·면도젤 세트 등 총 4억원 상당을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질레트는 코로나19

    2020-05-18 김보라 기자
  • GS25,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24시간 배달’ 가능

    GS25가 배달 서비스 제휴 플랫폼을 확장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 업계 최초로 카카오와 손잡고 18일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1만4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구축한 GS25가 월 4500만 이용자를 보유한 모바일 플

    2020-05-18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22일 ‘L7 HOTELS 숙박권’ 판매… 계열사 협업 강화

    롯데홈쇼핑은 이달 22일 오후11시50분 롯데호텔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L7 숙박권’을 이원 생중계 특집방송으로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철저한 위생 관리와 방역으로 안전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국내 호캉스(호텔+바캉스) 대한 고객

    2020-05-18 한지명 기자
  • 이랜드뮤지엄, 이랜드재단과 명사 애장품 경매로 소외계층 돕는다

    이랜드뮤지엄과 이랜드재단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18일부터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명사 애장품 온라인 나눔경매'를 진행한다.'명사 애장품 나눔경매'는 스포츠,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기증한 애장품을 이랜드재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경

    2020-05-18 임소현 기자
  • 롯데하이마트, ‘보이는 ARS’ 결제 서비스 도입

    롯데하이마트가 전국 460여개 매장에 '보이는 ARS'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보이는 ARS' 결제 서비스는 기존 음성으로만 가능했던 ARS 카드 결제 방식을 보완해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직접 화면을 보며 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계한 서비스다. '보이

    2020-05-18 한지명 기자
  • 면세업계, 1Q 재고자산 수천억 순증… 화약고 '카운트다운'

    면세업계가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으면서 1분기 기준 재고자산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말보다 대폭 증가하면서 재고 부담이 부쩍 늘어난 것. 입점 수수료를 챙기는 백화점과 달리 직매입을 통해 판매하는 면세업 특성상 이런 재고 부담은

    2020-05-18 강필성 기자
  • 라면·과자·간편식 '쑥쑥'… 식품업계, 2분기 실적 '기대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타격에도 호실적을 기록한 식품업계가 2분기에도 성장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외식이 줄어들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라면과 HMR(가정간편식), 과자 등 가공식품 등으로 매출 실적

    2020-05-18 김보라 기자
  • '집콕족'에 재난지원금까지… 치킨 매출 최대 60% 급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 이후 배달 수요가 늘어났다. 여기에 신제품 경쟁, 정부의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까지 겹치면서 치킨업계가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18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황금연휴(4월말~5월

    2020-05-18 임소현 기자
  • 세븐일레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주요 생필품 매출 호조"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지난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지급되기 시작하면서 편의점이 주 소비채널로 떠오르고 있다.18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매출을 전주 동일(6~10일) 대비 분석한 결과 일상 생필품과 장보기 관련 상품 중심으로 판매가 크게 증가한

    2020-05-18 한지명 기자
  • 이마트 트레이더스, 베란다·마당에서 즐기는 ‘홈캠핑용품’ 행사

    코로나19로 인해 분리된 공간을 찾는 사람이 증가함에 따라, 대표적인 아웃도어 활동인 캠핑이 실내 등의 개인적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인도어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가정 내 베란다와 집 앞 마당 등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홈캠핑(Home camping)’족이 늘어

    2020-05-18 한지명 기자
  •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D-1… “역대급 할인 자신”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19일 0시부터 27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G마켓, 옥션, G9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2만여 곳의 판매 스토어가 참여하고, 혜택 특가 상품만 19만개에 달한다.멤버십 서비스

    2020-05-1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