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택트' 맞춤… 롯데GRS, 서초동에 배달 전문매장 '스카이31' 론칭

    롯데그룹 내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롯데GRS가 배달 전문 외식 시장에 진출한다. 1인·맞벌이 가구 증가로 배달 서비스가 인기를 얻자 이러한 소비자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발빠른 움직임에 나서는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외식업계에서 언택

    2020-05-15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유튜브 교촌tv로 Z세대 소통 강화

    교촌에프앤비가 유튜브 채널 콘텐츠 강화로 Z세대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교촌tv는 교촌에프앤비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기업 및 매장 정보, 브랜드 소식, 숨겨진 팁, 고객 궁금증 해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교촌tv에서는 유튜

    2020-05-15 임소현 기자
  • 여행업계 "하반기 생존이 목표"… '뉴노멀' 전략 수립 착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개점휴업에 들어간 여행업계의 한숨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소규모 여행사의 경우 이미 다수 업체가 문을 닫았고, 대형 여행사 역시 상반기 대규모 적자가 예상되지만 대책은 없는 상황이다.&

    2020-05-15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1Q 영업익 전년比 73.8% 증가한 266억원… 분기 사상 최대 매출

    삼양식품이 역대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삼양식품은 지난 1분기(1~3월) 연결 기준 매출 1563억원, 영업이익 26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9%, 영업이익은 73% 증가했다.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라면 수요 증가가 1

    2020-05-14 임소현 기자
  •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74.6% 감소 "백화점·컬처웍스 부진"

    롯데쇼핑의 1분기 실적이 크게 엇갈렸다. 코로나19 영향에도 할인점과 홈쇼핑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인 반면, 백화점과 컬처웍스 등의 영업이익은 급감했다.롯데쇼핑은 1분기 영업이익이 521억원을 기록해 전년대비 74.6%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20-05-14 한지명 기자
  • 코스맥스, 1Q 영업익 160억… 전년比 18.4%↑

    코스맥스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4% 증가한 160억4500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0.2% 증가한 3284억9300만원으로 집계됐으며 당기순이익은 82% 감소한 11억9600만원으로 추산됐

    2020-05-14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1Q 영업익 54% '껑충'… "해외 식품사업 호조"

    CJ제일제당은 14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에 비해 16.2% 성장한 5조8309억원, 영업이익은 54.1% 늘어난 2759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23.9% 늘어난 3조4817억원, 영업이익은 53

    2020-05-14 김보라 기자
  • 오리온, 1000원 '가성비 스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오리온은 국내에 이어 중국, 베트남에서 실속스낵으로 글로벌 스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실속스낵은 오리온이 2019년 치킨팝 재출시를 시작으로 그램당 단가를 낮추고 편의점가 기준 1000원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선보인 가성비 스낵이다. 경기불황 속 가성비 트

    2020-05-14 김보라 기자
  • SPC팩, 업계 최초 ‘녹색전문기업’ 인증 획득

    SPC그룹의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은 식품포장재 인쇄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해 국가 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2010년 시작된 ‘국가 녹색인증제’는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부처와 11개 평가기관이 공

    2020-05-14 임소현 기자
  • "샤넬 매출 240% 오른 이유 있었네"… 클래식 맥시 993만원으로 인상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주요 제품의 가격을 일제히 인상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이날부터 핸드백 제품 등 일부 품목의 가격을 최대 26% 올렸다. 이번 인상으로 클래식 미디엄은 715만원에서 846만원으로 18% 상승했다. 클래식 쁘디삭은 372만

    2020-05-14 김보라 기자
  • '70주년' 칠성사이다, 데뷔 7주년 '방탄소년단' 모델로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발탁했다.칠성사이다는 앞으로 1년간 방탄소년단을 새로운 얼굴로 앞세워 맑고 깨끗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칠성사이다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첫 티징 영상은

    2020-05-14 임소현 기자
  • 위메프, 15~18일 ‘55데이’… 555원부터 초특가

    위메프가 15~18일 4일간 다이어트, 집안 정돈 등 테마에 맞는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간 ‘55데이’를 진행, 숫자 ‘5’를 활용한 콘셉트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이번 행사에서는 ‘5늘도 다이어트’, ‘5월부터 주부55단’ 등 시기에 맞는

    2020-05-14 한지명 기자
  • 쿠팡, 밀양시와 상생협력 MOU…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팔 걷어

    쿠팡이 지역 농민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쿠팡은 밀양시와 밀양시청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협약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김봉태 부시장을 비롯해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

    2020-05-14 한지명 기자
  • 신세계푸드 “지분 매각설, 사실 무근”

    신세계푸드가 지분 매각설이 불거지자 14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이마트에 확인한 결과 현재 당사의 지분 매각을 고려하지 않고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계열사인 신세계푸드를 매각하는 것을 고려 중인 것으로 보도했다.&nb

    2020-05-14 한지명 기자
  • [재난지원금] 일렉트로마트·이케아는 왜 결제?… 유통업계는 ‘부글부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본격화 되면서 이를 둘러싸고 울고 웃는 많은 업종이 생기고 있다. 소상공인에게 3개월 내 소비해야하는 재난지원금은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된 시장 극복의 단초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사용이 금지된 업종과 허가된 업종 사

    2020-05-14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