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영 불확실 속 1년간 사업 향방을 가늠할수 있어

    돌아온 정기 주주총회 시즌…식품업계 새 먹거리는?

    1년 간 사업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정기 주주총회'(주총) 시즌이 돌아왔다. 식품업계에서도 이달부터 본격적인 막이 오르면서 주요 안건에도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이번 주총에서는 사업다각화를 위한 신사업 추가, 사내이사 선임 등이 주로 안건으로 상정돼 논의

    2018-03-02 김보라
  • 신세계그룹, 컬링 국가대표팀에 포상금 및 격려금 총 2억4천만원 전달

    신세계그룹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국민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전해준 컬링 국가대표팀에게 총 2억4000만원의 포상금과 격려금을 전달한다. '영미' 신드롬으로 상징되는 '아름다운 도전정신'을 온 국민과 함께 축하하자는 취지다. 2일 신세계에 따르면 컬링 대표팀이

    2018-03-02 김수경
  • 맥도날드,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 기원 5천만원 기부

    맥도날드는 지난 2월28일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에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해온 맥도날드는 올림픽의 성공이 패

    2018-03-02 김보라
  • "봄이 왔다"…빈폴레이디스, 2030대 겨냥 트렌치 코트·재킷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레이디스는 봄철 최고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와 재킷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빈폴레이디스는 아우터를 중심으로 20~30대 젊은 여성들이 엣지있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싱글 버튼 A라인

    2018-03-02 김보라
  • "수익성·차별성은 높지만 재고부담은 여전한 부담… 경쟁 더욱 치열해질 것"

    무한경쟁 홈쇼핑, PB로 승부수

    한때 '싸기만 하고 품질은 별로'라는 평가를 받으며 미운오리새끼 취급을 받던 홈쇼핑 자체상표(PB) 브랜드가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면서 화려한 날갯짓을 펼치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는 국내 홈쇼핑 시장은 TV홈쇼핑과 T커머스 17개

    2018-02-28 김수경
  • "백화점 큰 손 부상, 男心 잡아라"…신세계百, 남성만을 위한 카드 선봬

    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남성고객만을 위한 제휴카드를 출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일 삼성카드와 손잡고 백화점을 비롯 주유, 골프, 택시, 편의점 할인 등 남성들의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신세계 멘즈라이프 삼성카드'를 내놓는다고 1일 밝혔다. 업계에서

    2018-02-28 김수경
  • 동원F&B '바른어묵', 출시 1년 만에 연매출 100억원 돌파

    동원F&B는 지난해 11월, 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매일 새 기름을 사용해 만드는 ‘바른어묵’을 출시했다. 바른어묵은 70여 년에 이르는 국내 어묵 역사 가운데 식품 안전성을 강화한 최초의 4세대 어묵이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

    2018-02-28 김보라
  • 롯데물산, 롯데인천개발 주식인수… "지역경제 발전 앞장"

    롯데물산이 인천종합터미널 부지와 건물을 소유한 롯데인천개발의 주식 67.5%를 인수한다고 28일 밝혔다.롯데인천개발은 지난 2012년 롯데쇼핑, 호텔롯데, 롯데건설과 외국 투자법인 사파스 인베스트먼츠(SAPAS Investments B.V.)의 공동 투자로 설립됐고,

    2018-02-28 진범용
  • NS홈쇼핑, 한국방송학회 강좌지원 사업 후원 협약식 진행

    NS홈쇼핑이 판교 본사에서 한국방송학회와 대학 강좌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NS홈쇼핑은 한국방송학회가 주최하는 '방송광고문화의 이해 강좌' 지원 사업에 후원금 3500만원을 전달했다.'방송광고문화의 이해 강좌'

    2018-02-28 진범용
  • '토종 햄버거 1위' 롯데리아, 안정적 원재료 공급 가맹점 지원

    롯데리아는 1979년 10월 소공점을 오픈하며 국내 최초 서양 외식 문화인 '햄버거'를 국내에 도입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국내 최초 패스트푸드라는 시장을 창조했다. 1980년 가맹 1호점 오픈 이후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롯데리아는 한국인의

    2018-02-28 김보라
  • [포토] 봄 제철 수산물 저렴하게 만나보세요~!

    이마트가 봄을 맞아 제철 수산물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이마트는 3월 1일부터 수협과 협력해 주꾸미, 멍게, 봄 장어, 조개 등 봄 제철 수산물을 최대 20% 할인한다.대표상품인 국산 주꾸미(해동)는 100g당 1990원, 손질 멍게(150g·250g)는 10% 이상 할

    2018-02-28 진범용
  • 유통街, '워라밸' 선제적 대응에 '52시간' 충격 완화

    주당 법정 근로시간을 기존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하는 법안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를 통과한 가운데 선제적 대응에 나섰던 유통업계가 비교적 여유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근로시간 단축에 따라 기업들의 추가 부담 비용이 늘 것으로

    2018-02-28 김수경
  • 한미약품, 약효 늘고 효능 높인 '랩스커버리' 신약 성과 가시화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신약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를 적용한 파이프라인들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랩스커버리는 바이오의약품의 짧은 반감기를 늘려 투여 횟수와 투여량을 감소시키며, 부작용은 줄이고 효능은 개선하는 플랫폼 기술이다. 랩스커버리 기

    2018-02-28 손정은
  • bhc, BBQ에 500억원대 추가 소송… '진흙탕' 싸움 격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 양대산맥 bhc와 BBQ의 법정공방이 치열해지고 있다. bhc는 일방적인 계약해지로 인한 정당한 피해금액을 요구하며 추가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반면 BBQ는 터무니없는 주장이라며 정면 반박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bhc는 상품공급대금 관련

    2018-02-28 김보라
  • 태극기 게양 꺼리는 유통街…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내일은 없다"

    사라진 태극기 마케팅… 유통街 "애국심 마케팅 없다"

    올해 삼일절에 태극기가 펄럭이는 모습을 유통업계에서는 볼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일절 의미에 대한 사회적 무관심, 태극기가 일부 단체를 대표한다는 부정적 인식, 태극기를 이용하는 마케팅이 독립운동을 상업화한다는 비난까지 높아지면서 유통업계에서 이번 삼일절 프로모션

    2018-02-28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