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 겨울철 별미 이색 패류 맛보세요~!

    코끼리 조개, 비단 멍게, 참소라 등 겨울철 별미 이색 패류가 나왔다.신세계백화점 본점 식품관에서는 패류의 제철 동절기를 맞아 희귀조개 및 피낭류를 산지에서 직송해 신선함은 물론 가격까지 합리적으로 제안하는 ‘동절기 희귀패류 직송전’를 펼친다.이 행사

    2018-01-10 진범용
  • 롯데그룹 첫 여성 CEO 탄생… 선우영 롭스 대표 내정

    롯데그룹 2018년 정기 임원인사에서 그룹 최초의 여성 CEO(최고경영자)가 탄생했다.롯데그룹은 10일 선우영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부문장(상무)을 롯데 롭스(LOHB's)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선우영 신임대표 내정자는 롯데하이마트에서 생활가전 상품관리, 온라인

    2018-01-10 진범용
  • 위메프, 입사 첫 해도 '웰컴휴가 11일' 제공… "직원 삶의 질 챙긴다"

    워라벨(work life balance)문화가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산하는 추세다.10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신규 입사자들의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웰컴휴가'를 운영하고 있다. 웰컴휴가는 새로 합류한 직원들도 휴식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내

    2018-01-10 진범용
  • 수입맥주 시장 강화하는 하이트진로·롯데주류… 블루문, 써머스비 등 확대

    국내 주류업계가 수입맥주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간 자체 브랜드에 주력하던 국내 주류기업들은 최근 수입 맥주가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의 절반 이상을 넘어서며 승승장구하자 수입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침체된 주류 시장을 잡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n

    2018-01-10 김수경
  • "정용진 깜짝 발표 없었다"… 신세계그룹, 온라인 강화 움직임 '無'

    "온라인몰을 강화해야 하기 때문에 오픈마켓 인수 등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토 중이다. 연말 전에 깜짝 놀랄 만한 발표가 있을 것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지난해 8월 스타필드 고양 그랜드오픈식에서 밝힌 말이다. 그러나 해가 넘어간 현재까지 신세계그룹은 온라인사업

    2018-01-10 진범용
  • 올리비아로렌, 새 모델로 배우 서예지 발탁

     패션기업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Olivia Lauren)’이 배우 서예지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를 젊게 리브랜딩했다. 10일 올리비아로렌에 따르면 서예지를 통해 좀 더 젊고 감각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가 추구하

    2018-01-10 유은정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새브랜드 '생활정원' 론칭… 경쟁력 강화

     LG생활건강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을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LG생활건강은 기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청윤진'을 '생활정원'으로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한편,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유리'를 발탁하고 적극적인

    2018-01-10 유은정
  • CJ제일제당, 글로벌 사료용 아미노산 사업 강화… 美 공장에 5천만 달러 투자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사료용 아미노산 사업 강화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미국 아이오와(Iowa) 공장에 총 5000만 달러를 투자해 사료용 아미노산 '쓰레오닌'의 신규 생산라인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분기 착공에 들어가 내년 중반부터 2만톤 규모의 쓰레오닌

    2018-01-10 김수경
  • 요즘 오징어 '금징어' 된 이유는…

    中 '싹쓸이 조업'에 오징어 생산량 5년내 '최저'

    중국 어선들이 우리나라 인근 수역에서 '싹쓸이 조업'을 하는 바람에 우리나라 오징어 생산량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은 10일 '2018 해양수산 전망과 과제' 자료에서 지난해 연근해 및 원양산 포함 우리나라의 오징어 생산량이 전년 대비 20%

    2018-01-10 편집국
  • "동계올림픽 특수 잡아라"… 신세계百, 두 달 앞당겨 대규모 리빙페어

    신세계백화점이 1월 ‘프리미엄 리빙 페어’를 열고 가전ㆍ가구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1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12일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 7개 점에서 최대 50% 할인된 단독가로 제품을 판매한다. 동계 스포츠 대회 이슈로 인한 가전 수요와 결

    2018-01-10 진범용
  •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행사 국내 기업 다수 참석

    '제2의 한미약품' 기대감… 제약, 신약물질 들고 JP모건으로

    지난 2015년 1월 미국에서 열린 제33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당시 이관순 한미약품 사장은 지속형 기술인 '랩스커버리'를 적용해 개발 중인 당뇨 신약  후보물질 '퀀텀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후 한미약품은 다국적제약사 사노피와 제약업계 사상 최

    2018-01-09 손정은
  • 아워홈, 키즈 전문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 론칭

    아워홈이 프리미엄 어린이 전문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ourkids)'를 론칭하고 기업 간 거래용(B2B) 프리미엄 키즈 푸드 상품 150여 종을 선보인다. 9일 아워홈에 따르면 '아워키즈'는 만 3세부터 만 7세까지 미취학 유∙아동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전국 어린이집과

    2018-01-09 김수경
  • "이번엔 동빙고"… 홈플러스, 새 지역맥주 시리즈 출시

    홈플러스가 중소맥주회사 판로 지원과 국산 맥주 다변화를 위한 지역맥주 시리즈 일환으로 ‘동빙고 맥주’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동빙고 맥주’는 지난해 여름 ‘해운대 맥주’에 이어 ‘서빙고 맥주’, ‘평창 맥주’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지역맥주 열풍을 주도해온 코리아 크

    2018-01-09 진범용
  • [포토] 웃음 싣고 달리는 '스마일리카'로 행복 에너지 받아가세요~!

    현대백화점이 이달 말까지 서울 강남·신촌과 대구 등에서 월요일 출근 시간(오전 9시~오후 4시)과 금요일, 토요일 오후 시간(오후 12시~8시)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하기 위한 ‘스마일리카’를 운행한다. '스마일리카'는 노란 동그라미에 눈 두 개와 웃는 입

    2018-01-09 진범용
  • '50·60' 이커머스 큰손 부상… 위메프, 1인당 평균 구매액 2년 새 78% 급증

    50대 이상 시니어 소비자가 이커머스 시장의 큰손 고객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프라인 구매에 익숙한 시니어들이 빠르게 온라인 소비에 적응하면서 이들이 이커머스 시장의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9일 위메프에 따르면 ‘50대 이상 고객 구매 패턴 분석 결과’(2

    2018-01-09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