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염의 경제학④] 더위 속 '오아시스' 카페… 더울수록 잘 팔리는 메뉴는?

    5월, 때 이른 여름이 찾아왔다. 초여름인데도 한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고, 광주에는 역대 가장 빠른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것. 유통업계 역시 재빠르게 여름맞이 채비에 나섰다. ‘더위’, ‘휴가’, ‘여행’ 등을 키워드로 계절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제조사들은 일찌감

    2019-05-17 임소현 기자
  • [폭염의 경제학] 이른 무더위에 끓어 오르는 유통업계 (종합)

    5월, 때 이른 여름이 찾아왔다. 초여름인데도 한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고, 광주에는 역대 가장 빠른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것. 유통업계 역시 재빠르게 여름맞이 채비에 나섰다. ‘더위’, ‘휴가’, ‘여행’ 등을 키워드로 계절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제조사들은 일찌감

    2019-05-17 한지명 기자
  • [폭염의 경제학①] 기온 급상승… 봄 사라진 유통업계는 여름 맞이 중

    5월, 때 이른 여름이 찾아왔다. 초여름인데도 한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고, 광주에는 역대 가장 빠른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것. 유통업계 역시 재빠르게 여름맞이 채비에 나섰다. ‘더위’, ‘휴가’, ‘여행’ 등을 키워드로 계절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제조사들은 일찌감

    2019-05-17 김보라 기자
  • 이마트 데이즈, 초여름 잡는 '쿨 마케팅' 돌입… 350여개 품목 30% 할인

    5월 들어 서울 최고온도가 30도를 넘나드는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면서 이마트가 쿨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이마트 데이즈는 오는 29일까지 쿨 비즈 콘셉트의 비즈니스 캐주얼 쿨 터치’시리즈 캐주얼 의류 및 쿨리즘 이너웨어 등 350여개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30%

    2019-05-17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라자다그룹과 MOU… "동남아 진출 속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라자다(LAZADA)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와 피에르 포이그넌트 라자다그룹 CEO는 15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만나 양해각서에 서명했다고

    2019-05-16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3년만에 생수사업 철수… 제이원 매각한다

    신세계푸드가 생수사업에서 철수한다. 신세계푸드가 생수시장 성장 가능성을 보고 2016년 생수업체 제이원을 인수, 생수사업에 뛰어든 지 3년만이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계열회사인 제이원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신세계푸드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매

    2019-05-16 임소현 기자
  • 한섬, 시스템‧시스템 옴므 '애슬레저 콘셉트' 여름 라인 출시

    한섬은 운영하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과 남성캐주얼 브랜드 시스템 옴므의 여름 컬렉션 64개 모델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여름 컬렉션은 시스템의 '2'라인과 시스템 옴므의 '하이썸머(High Summer)'라인이다. '애슬레져(Athleisure

    2019-05-16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동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에 테마파크 조성

    GS리테일이 동부산 오시리아관광단지의 핵심 시설이 될 테마파크 조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선다.GS리테일은 16일 오시리아 테마파크 착공식에 대표 주간사로 참석해 '지역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은 오시리아관광단지 개발을 위해 201

    2019-05-16 한지명 기자
  • SSG닷컴, 명품 화장품 증가 수요에 ‘함박웃음’

    최근 가성비 화장품에 밀려 한 동안 주춤했던 명품 화장품 수요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소비자들이 작은 명품을 구매하며 심리적 만족감을 얻는다는 ‘스몰 럭셔리’ 현상이 화장품 시장에서도 되풀이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실제로 SSG닷컴은 지난 3년

    2019-05-16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할담비’ 소셜 펀딩에 5천명 참여… 기부금 500만원 전달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가 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 홍보 모델에 선정된 데 이어, 기부천사로도 거듭났다.롯데홈쇼핑은 이달 15일 지 할아버지가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는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기

    2019-05-16 한지명 기자
  • 테마파크로 변신한 현대백화점… 26일까지 ‘판교랜드’ 운영

    현대백화점은 17~26일 쇼핑과 놀이를 결합한 놀이공원을 주제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판교랜드'를 연다고 16일 밝혔다.판교랜드는 4층 유플렉스 브릿지, 5층 패밀리가든, 10층 토파즈홀 등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10층 토파즈홀은 범퍼카, 미니 기차 등 총 10여종 놀

    2019-05-16 한지명 기자
  • GS샵, 모바일 라이브 확대… “모바일 콘텐츠 강화”

    GS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를 확대 개편한다.GS샵은 기존에 주 1회 방송하던 모바일 라이브를 주 3회로 확대하고, 패션에 한정됐던 상품도 뷰티·푸드 등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라이브는 G

    2019-05-16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4년째 '전사 환경지킴이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가 올해에도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 환경지킴이 캠페인을 이어간다.하이트진로는 지난 15일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사 환경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본사, 영업 지점, 공장에 근무하는 전국의 임직원들은 한 달에 한 번씩 조

    2019-05-16 한지명 기자
  • NS홈쇼핑, ‘NS Cookfest 2019’에 559팀 지원… “역대 최고 신청”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 요리경연 'NS 쿡페스트(Cookfest) 2019'에 역대 최다인 총 559팀이 참가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 NS 쿡페스타 2019는 오는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NS 쿡페스타는 NS홈쇼핑이 건

    2019-05-16 한지명 기자
  • 롯데칠성, ‘마운틴듀’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박재범(Jay Park)’, ‘조대’, ‘필독’ 등 3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혀다.이번 마운틴듀 한정판 에디션은 참여 아티스트의 개성 및 가치관이 담긴 3가지 디자인에 총

    2019-05-1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