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2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2억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되어 강원 피해 지역의 복구와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된다.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심심한

    2019-04-08 김보라 기자
  • 스킨푸드, 감사의견 '거절' 받아… 매각에 영향 줄까

    매각 절차를 밟고 있는 화장품 로드숍 스킨푸드가 외부감사인으로부터 감사의견 거절을 통보받았다.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스킨푸드는 외부 감사인인 안세회계법인으로부터 연결감사보고서에서 의견거절을 받았다.안세회계법인 측은 "스킨푸드의 재무제표에 대해 의견을 표

    2019-04-08 김보라 기자
  • 11번가, 쇼핑 알림 서비스 ‘11톡’ 오픈

    11번가가 고객에게 필요한 주문·배송 알림이나 각종 쇼핑 혜택 등 메신저 형 알림 서비스 '11톡'을 선보였다. '11톡'은 11번가 앱에서 화면 상단에 있는 톡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주문·배송 등 구매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알림톡', 이벤트 정보,

    2019-04-08 한지명 기자
  • 현대백화점의 매장 실험… “사원·대리에 매장 운영 권한 위임”

    현대백화점이 지난달 도입한 '오피스 프리 데이'에 이어 두 번째 '밀레니얼 세대' 맞춤형 조직문화 제도를 내놓는다. 점포에서 근무하는 대리급 이하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브랜드와 서비스를 자유롭게 실험해 볼 수 있는 일종의 연구개발

    2019-04-08 한지명 기자
  • 롯데주류 “봄 기운 담은 핑크빛 와인 어떠세요?”

    봄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화사한 봄꽃들이 피어나는 가운데, 롯데주류가 봄에 어울리는 산뜻하고 달콤한 핑크빛 와인을 추천한다.먼저 벚꽃을 연상하게 하는 밝은 핑크빛을 지닌 ‘베어풋 핑크 모스카토’는 달콤한 맛과 톡톡 튀는 탄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로제 스파클링 와인이다

    2019-04-08 한지명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우유 지원

    서울우유협동조합과 서울우유 대리점 연합회인 성실조합은 지난 7일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이재민 및 소방대원 지원을 위해 우유 및 음료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이들은 고성군, 속초시, 동해시 등 3개 지역에 우유 및 음료 총 1만2000여개를 전달했다. 지원되는 우유는 취

    2019-04-0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AGE 20’s, 새 모델로 배우 이나영 발탁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배우 이나영을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AGE 20’s는 새로운 브랜드 모델 이나영과 함께 AGE 20’s가 추구하는 미(美)의 새로운 기준을 전파할 예정이다.  나이를 떠나서

    2019-04-08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세계 최초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개발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회사 코스맥스는 항노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화장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란 제2의 게놈(Genome)이라고 불리며 사람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

    2019-04-08 김보라 기자
  • 파리크라상·SPC삼립,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과 SPC삼립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함께 리멤버411(REMEMBER 4.11)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파리크라상은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인 오는 11일, 오후 4시11분부터 100분동안(5시 5

    2019-04-08 김보라 기자
  • 경쟁 치열한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서 두각

    성장 탄력 받은 '폴바셋'… 스타벅스 대행마 될까

    커피전문점 폴바셋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일찌감치 커피 시장의 성장성을 알아보고 '프리미엄 커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한 것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다.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타벅스를 견제할 대항마로 떠오를 수 있을지,

    2019-04-08 김보라 기자
  • 관광산업 혁신에도, 부족한 지방 레저시설… 혁신전략 통할까

    한국경제의 새 먹거리로 꼽힌 관광산업이 혁신을 꾀하고 있지만 지나친 서울 집중 실태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안팎에서는 서울을 제외한 지역의 레저 시설이 부족하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없는 상황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 따라 정부는 '대한민국 관광 혁신전

    2019-04-08 임소현 기자
  • e커머스 업계 경쟁 격화에 성장률 '주춤'

    지난해 성적표 받아든 위메프·이베이코리아 등 이커머스 업계… 여전히 ‘흐림’

    주요 이커머스 기업 실적 발표가 잇따라 발표되며 기업 간 명암이 엇갈렸다. 위메프가 적자를 줄이는 데 성공하는 반면 업계 1위인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1조원 문턱에서 멈춰섰다. 이외에도 지난해 대부분의 이커머스 기업이 만성적인 적자 구조나 성장세 둔화를 벗어나지

    2019-04-08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핸드백 브랜드 ‘바키어’ 11일 론칭

    롯데백화점은 자체 해외패션 편집숍 '탑스'가 핸드백 브랜드 '바키아'를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바키아는 2003년 뉴욕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품질 대비 좋은 가격과 할리우드 배우들이 애용하는 핸드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그 동안 국내에는 공식 판매처가 없

    2019-04-08 한지명 기자
  • "100% 적립급 페이백"… AK몰, 11일 '대한 쇼핑 만세' 이벤트

    AK몰은 이달 11일 '대한 쇼핑 만세, 위대한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달 11일 단 하루,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AK몰 상품기획자(MD)가 선정한 뷰티 및 식음료 아이템을 100%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n

    2019-04-08 한지명 기자
  • 돌아온 막걸리 인기… 이마트, 1분기 막걸리 매출 24.6% 신장

    막걸리가 젊은 감성과 고급화전략을 앞세워 부활하고 있다.이마트는 최근 3년간 주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막걸리가 지난해에 이어 2019년 1분기에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제 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이마트에 따르면 2017년의 경우 주류 전

    2019-04-08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