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리대 폭리' 무혐의로 끝나 …유한킴벌리 "합리적 가격 노력할 것"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생리대 가격 폭리 무혐의 결론을 받은 유한킴벌리는 "합리적인 생리대 가격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4일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번 공정거래위원회 무혐의 처분을 계기로 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2018-04-04 김보라
  • 봄 화장품 구매 트렌드는 '건강'… AK몰, 기능성 화장품 매출 120% 신장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봄 시즌 뷰티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봄 시즌에는 나들이를 위해 봄꽃 분위기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상품 판매가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사상 최악의 미세먼지가 연일 지속되면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안티폴루션(Anti

    2018-04-04 진범용
  • CGV 4DX, 국내·외 통합 500개관 돌파

    CGV의 오감체험특별관 4DX가 국내·외 누적 500개관을 돌파했다.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지난 3일(현지시간) 프랑스 티에(Thiais)에 위치한 '파테 벨레핀 극장(Pathe Belle Epine Cinema)'에 4DX 500호점을 오

    2018-04-04 김수경
  • 얀센,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글로벌임상 2상 진행

    글로벌 제약기업 얀센이 개발중인 한미약품의 비만·당뇨 바이오신약 'HM12525A'의 글로벌 임상 2상이 시작된다. 이 임상 2상에서는 고도비만 환자 440명을 대상으로 HM12525A의 유효성을 평가한다.미국 임상정보 사이트 클리니컬 트라이얼즈(clinicaltria

    2018-04-04 손정은
  •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체리블라썸' 한 달 만에 140만 봉지 완판

    해태제과는 봄 한정판으로 출시한 '허니버터칩 체리블라썸'이 한 달 만에 140만 봉지 모두 팔렸다고 4일 밝혔다. 매출액으로 환산하면 15억원 규모다.해태제과는 "벚꽃 시즌에 맞춰 생산한 3개월치 물량이 한달 만에 전량 판매됐다"며 "한정판 제품이 출시 첫 달 히트제품

    2018-04-04 김보라
  • 한국야쿠르트, KIST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미세먼지 보호 효과 연구 협력키로

    한국야쿠르트는 4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KIST)과 서울 성북구 KIST 본원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미세먼지 보호 효과 관련 기술실시 및 연구협력'을 위한 조인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KIST는 한국야쿠르트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H

    2018-04-04 김보라
  • 삼광글라스, 브랜드 통합 직영매장 최초 오픈

    삼광글라스는 브랜드 통합 직영매장을 롯데팩토리아울렛 인천점에 최초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이 매장에선 글라스락·글라스락 베이비·시트램·베카·셰프토프·텀블락·오펫까지 총 7개 브랜드의 200여종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인천시 항동에 위치한 롯데팩토리아울렛 3층 리빙

    2018-04-04 김보라
  • "유통업계 책임 의식 통감, 정부 지원·소비자 인식 개선도 뒷받침 돼야"

    비닐·종이 봉투 사라졌지만… 대형마트, 갈 길 먼 '플라스틱 프리'

    국내 대형마트에 비닐 봉투와 종이 봉투는 사라졌지만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꼽히는 '플라스틱'이 없는 매장을 보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 것으로 보인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마트에서는 더 이상 비닐 봉투와 종이 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2018-04-04 김수경
  • 성장 멈춘 365플러스, 어느 품으로… 이마트24, 가맹점주 설득 나서

    최근 점포 확장을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이마트24가 홈플러스에서 운영하는 편의점 365플러스 점포에 대한 리쿠르팅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편의점 사업이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365플러스'만 점포 수가 줄어드는 등 경쟁력이

    2018-04-04 진범용
  • 굽네치킨, 인도네시아 진출…자카르타 1호점 오픈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매장인 '인도네시아 PIK점'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인도네시아점 개점은 지난해 11월 오픈한 홍콩 정관오 매장 이후 굽네치킨의 올해 첫 해외 매장이다.인도네시아 PIK점은 1·2층으로 구성된 110평의 대규모 매장으로 130명의

    2018-04-04 김보라
  • KT&G, 전자담배 '릴' 전용담배 '핏(Fiit)' 신제품 2종 선봬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전용담배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KT&G 전자담배 '릴'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100일 만에 20만대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KT&G는 앞서 출시된 '핏 체인

    2018-04-04 김수경
  • PHMG 성분 검출 논란… AK켐텍 "결과 믿을 수 없어"

    스프레이 피죤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가운데 관련 사태가 커지고 있다. 원료공급사인 AK켐텍의 ASCO-MBA라는 원료에서 가습기 살균제 유해 성분인 PHMG(폴리헥사메틸렌구아니딘)이 검출됐다. 무엇보다 이 회사는 'PHMG성분은 없다'고 일관된 주장을 해

    2018-04-04 김보라
  • 롯데마트, 탄자니아 식수 위생 개선사업 지원… '굿워터' 판매 수익금 10% 기부

    롯데마트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굿워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오는 5일 출시되는 '초이스엘골드 굿워터' 생수로 아프리카에 사랑을 전한다. 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굿워터 프로젝트'는 굿네이버스가 개발도상국의 식수 및 위생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2018-04-04 김수경
  • CJ오쇼핑 화장품 ‘SEP’, "연 매출 100억원·매장수 350개 목표"

    CJ오쇼핑의 화장품 브랜드 ‘SEP(셉)’이 론칭 1년 만에 월 매출 2억원을 달성한 가운데 올해 안으로 국내외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올해는 전체 매출 중 20% 이상을 해외에서 달성하며 K뷰티 브랜드로의 위상도 확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4일

    2018-04-04 진범용
  • 이마트, 봄 맞이 대게 페스티벌… 러시아 활대게 '연중 최저가' 판매

    자취를 감춘 제철 국산 대게를 대신해 이마트가 러시아산 대게를 공수해 '대게 페스티'벌을 펼친다.이마트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 마리당 900g내외 사이즈의 러시아 활대게를 연중 최저가인 3만9800원에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는

    2018-04-04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