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급진단- '쿠팡 파문'이 가져올 시장 후폭풍
쿠팡 정보 유출, 조단위 과징금·장기 영업정지땐 유동성 문제 몰릴 수도 … 셧다운땐 시장 판도 통째 재편
3370만건에 달하는 초대형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터지며 쿠팡이 창사 이래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 정부가 영업정지까지 공개적으로 거론하고 1조원대 과징금 부과 가능성까지 언급하면서 사태는 단순 보안 사고를 넘어 셧다운 리스크로 확산되고 있다. 국회와 정부 모두 강력한
2025-12-03 김보라 기자 -
"제 2의 도약" 야놀자, '고객, 기술, 조직' 3개 부문 대표 신규 선임
야놀자가 그룹의 중장기 비전 실현을 위한 주요 계열사 리더를 새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리더 선임을 통해 컨슈머 플랫폼(놀유니버스)·엔터프라이즈 솔루션(야놀자클라우드)·코퍼레이션(야놀자홀딩스) 3개 축을 중심으로 리더십 체계를 새로 구축한다.
2025-12-03 최신혜 기자 -
개선 멈춘 옥외광고법 … 주류 동영상 광고 막았더니 연속 이미지 송출
무분별한 주류 광고에 대한 개선이 잊혀지고 있다. 이 틈을 타 여전히 법적 규제를 살짝 빗겨간 주류 광고들이 옥외는 물론 대형 쇼핑몰에서도 버젓이 송출되고 있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재 주류 TV 광고는 청소년 보호 명목으로 밤 10시부터 다음 날 아침 7시까지만
2025-12-03 조현우 기자 -
[단독] CJ제일제당 비비고, 방한 외국인 겨냥 스낵 브랜드 '오마이갓' 론칭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방한 외국인을 겨냥한 스낵 브랜드를 론칭하며 K푸드 대표 기업으로서의 입지 굳히기에 나섰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비비고는 한국적인 요소와 트렌드를 접목시켜 캐주얼하고 기분좋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비비고의 새 스낵 브랜드 ‘비비고 오마이갓(Oh
2025-12-03 최신혜 기자 -
신세계백화점 본점, 글로벌 럭셔리 메종으로 재탄생 … '에루샤' 전면 리뉴얼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이 글로벌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들의 매장 리뉴얼, 신규 입점과 함께 국내 최고의 럭셔리 맨션으로 재탄생했다고 3일 밝혔다. 1분기부터 이어져온 본점 새단장 프로젝트가 일단락되며 새로운 모습을 드러냈다. 신세계의 역사가 시작된 곳에서 글로벌 명품 브랜
2025-12-03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 생계비부터 '역학조사비'까지 지원
하이트진로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하신 소방공무원 유가족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8년째 이어간다고 3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지난 12월 2일 서초동 본사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소방공무원 유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총 16가구에 노부모 생계비, 순직 인정 소
2025-12-03 조현우 기자 -
레뱅, 이탈리아 신상품 와인 2종 트레이더스 단독 출시
와인 수입사 레뱅이 12월부터 이탈리아 토스카나와 시칠리아의 신상품 와인 2종을 트레이더스에 단독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레뱅은 연말 시즌을 맞아 지역별 개성을 담은 신규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첫 번째 신제품은 '산 빈센트 끼안띠 리제르바'다. 토스카나의 전통이
2025-12-03 김진희 기자 -
현대백화점, ‘탄소중립 경연대회’ 최우수상 … "고객 참여형 친환경 활동 실천"
현대백화점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기후네트워크 등이 주관하는 ‘2025 탄소중립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식품관에서 과일 야채 등을 소분해 다회용기 담아주는 ‘프레시 테이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올 9월
2025-12-03 남수지 기자 -
대상웰라이프,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기술개발 협력 강화' 맞손
대상웰라이프가 한국식품연구원과 식품 신시장 창출 및 고부가가치 식품·기술개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2월 1일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마곡 대상이노파크에서 진행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식품 분야의 변화에 대응해 신시장 발
2025-12-03 조현우 기자 -
동아오츠카, 서울시 ‘나눔-이음 네트워크’ 위촉 … 기부문화 확산 앞장
동아오츠카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나눔-이음 네트워크’ 기업으로 공식 위촉됐다고 3일 밝혔다.‘2025년 제1회 서울 나눔-이음’ 기념식은 2일 오전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이번 위촉은 폭염 취약계층 보호 활동과 함께 산불·수해 등 재난 현장에
2025-12-03 최신혜 기자 -
"K-만두의 변신" … CU, '비비고 왕교자' 활용 간편식 출시
CU가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글로벌 K푸드 브랜드인 비비고의 만두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달 CU와 CJ제일제당이 출시하는 간편식 시리즈는 총 7종이다. 각 제품에는 비비고 만두를 통째로 넣어 특유의 육즙 가득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냈다.먼저
2025-12-03 남수지 기자 -
유한킴벌리, '바이사이클' 성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대통령 표창 수상
유한킴벌리는 2일 개최된 ‘2025 탄소중립 생활실천 국민대회’에서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포상은
2025-12-03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국서 글로벌 한식 영셰프 발굴
CJ제일제당의 ‘퀴진케이’가 영국의 명문 요리학교와 손잡고 글로벌 한식 영셰프 발굴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K-소스 한식 요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영국의 직업교육 및 기업맞춤형 평생교육기관 CCC와
2025-12-03 최신혜 기자 -
GS리테일, '리테일 미디어' 시장 공략 가속 … "신성장동력 확보"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통합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리테일 미디어(Retail Media)’ 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고 3일 밝혔다.리테일 미디어는 유통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플랫폼에서 광고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고객에게는 맞춤형
2025-12-03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방한 외국인 올해 구매액 1조 돌파 … "K뷰티 성지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한 방한 외국인 누적 구매 금액이 1조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엔데믹 전환기에 접어든 2022년 연간 실적과 비교했을 때 약 26배 커진 규모다. 당시 전체 오프라인 매출의 2% 수준이
2025-12-0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