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드워드 리 셰프 "맘스터치 싸이버거에 버번소스·베이컨잼 적용… 더 많은 소비자와 연결"
맘스터치가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선보인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전국 가맹점에서 구현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21일 맘스터치는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에드워드 리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출시
2025-01-21 조현우 기자 -
신세계 정용진·형지 최준호, 美 실내취임식 참석… 기업인 다수는 못 들어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에 초청받은 한국 재계 인사들 가운데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실내 행사장에 입장한 것으로 파악됐다.20일(현지시간) 업계에 따르면 정용진 회장은 이날 워싱턴DC 국회의사당 인근에 있는 체육관 캐피털원아레나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된 영상으
2025-01-21 김보라 기자 -
N-경제포커스
차이나 2차공습… 'G마켓-알리' 합작법인 후폭풍 없을까
한국 시장에 중국 브랜드의 공습이 심상치 않다. 중국 기업 미니소·샤오미·비야디가 한국 진출을 공식화한 가운데 앞서 먼저 진출한 중국 최대 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는 국내 시장을 깊게 파고들고 있다.올해 알리바바는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계열사 G마켓과 설립한 합작법인 ‘그
2025-01-21 이미현 기자 -
아워홈 "매운맛 김치로 1030세대 소비층 공략"
아워홈이 김치 시장 공략을 위해 별미 김치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매운김치’는 매운맛에 익숙한 1030세대 입맛을 겨냥해 개발됐다. 청양고추를 포함한 매운 고춧가루 3종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첫 입에 입안이 금세 얼얼해지는 강력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2025-01-21 조현우 기자 -
"조상님, 이번 설은 호텔 차례상으로 모실께요" 마트 차례상차림 비용 40만원 넘어
물가 상승으로 설 차례상 비용 부담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호텔업계 명절 '투고(To-Go)’ 상품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프리미엄 식재료로 만든 호텔 차례상의 가격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아졌기 때문이다. 21일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올해 설 차례상
2025-01-21 최신혜 기자 -
CEO카페
'한화 3남' 김동선표 아이스크림 나온다… 미래 먹거리 발굴 단초연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3남인 김동선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이 경영을 주도하는 한화갤러리아가 아이스크림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이는 식음료(F&B)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유통업 위주였던 한화갤러리아의 한계를 극복하려는 방안으로 풀이된다.21일 금융감독원
2025-01-21 김보라 기자 -
대교그룹, '키즈스콜레 리딩클럽' 개설… 체계적 도서 관리 시스템 도입
대교그룹의 유아동 독서 교육서비스 브랜드 키즈스콜레가 고도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한 ‘키즈스콜레 리딩클럽’을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오는 2월 전국에서 운영되는 키즈스콜레 리딩클럽은 키즈스콜레 프리미엄 도서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도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문해력 향상에
2025-01-21 조현우 기자 -
에이스경암 안성호 이사장, 설 맞아 1억5천만원 상당 백미 기부
에이스경암 안성호 이사장이 1억5000만원 상당의 백미를 성남시에 기탁한다고 21일 밝혔다.에이스경암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 생활지원을 위해 성남시에 백미(10㎏) 6500포를 전달하기로 했다.에이스침대는 1999년부터 27년간 매
2025-01-21 조현우 기자 -
외식사업 다각화 나선 롯데GRS, ‘두투머스함박’ 론칭… 사옥 내 테스트 완료
롯데GRS가 외식 사업 다각화 및 신규 브랜드 육성을 위한 함박 스테이크 브랜드 ‘두투머스함박(DOOTOOMERS)’을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두투머스함박’은 ‘200g 중량의 소고기 함박의 두툼함’의 의미를 담은 브랜드명과, 취향에 따라 선택
2025-01-21 최신혜 기자 -
동서식품, 에너지 취약 가구에 연탄 배달…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봉사활동 지속"
동서식품이 에너지 취약 가구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일 서울시 송파구 화훼마을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추운 날씨 속에서 경제적 사정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송파
2025-01-21 조현우 기자 -
아모레퍼시픽, 숙성 인삼 소재 '림파낙스' 항염 효능 입증
아모레퍼시픽은 자연 숙성 인삼 소재인 림파낙스(LymphanaxTM)의 피부 항염 효능을 입증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관련 논문은 국제 학술지 인삼 연구 저널(Journal of Ginseng Research) 2025년 1월호에 실렸다.기존에 밝혀진
2025-01-21 김보라 기자 -
동원홈푸드 축산 플랫폼 '금천미트', 작년 매출액 5천억원… 10년새 5배 성장
동원그룹의 식품소재 계열사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동원홈푸드는 2015년에 금천미트를 인수한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전국 정육점∙식당 등)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nbs
2025-01-21 최신혜 기자 -
이마트24, 노브랜드 도입점포 1천개 돌파… 2026년 4천개 목표
이마트24 노브랜드 도입 점포가 1000개점을 돌파했다. 이마트24는 가맹점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지난해 4월 일선 점포에 노브랜드를 도입한 바 있다.21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신규점 중 기존 슈퍼마켓을 운영하다 이마트24 편의점으로 새롭게 오픈한 점포는 38%였다
2025-01-2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hy, 이디야커피, 현대홈쇼핑 外
◇ 스타벅스,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 3천만 건 돌파스타벅스 코리아의 지난해 개인 컵 이용건수가 3371만건을 기록하며, 개인 컵 이용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래 연간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2023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개인
2025-01-21 최신혜 기자 -
롯데홈쇼핑,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300만건 돌파… 구매 고객 2배↑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6월 선보인 숏폼 서비스 숏핑 재생 수가 7개월 만에 300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매 고객도 론칭월과 비교해 2배 증가했다.롯데홈쇼핑은 모바일앱 전면에 숏폼 서비스를 배치하고 숏폼 제작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짧은 시간에
2025-01-2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