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만으론 뒷걸음질"… GS25·BGF리테일 전략은?

    점포 포화로 편의점 성장이 둔화될 조짐을 보이자 업계 투톱인 GS리테일과 BGF리테일이 대응에 나섰다. 편의점 외에 판매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편의점 본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에도 적극 나서는 분위기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와

    2024-06-24 문은혜 기자
  • 롯데칠성음료, 직영몰 정기배송 가격도 최대 20% 올라… 출고가 인상 여파

    롯데칠성음료가 자사 직영몰인 칠성몰의 정기배송 대상 제품 가격을 최대 20% 올린다. 지난달 단행한 출고가 인상 여파가 정기배송 가격까지 확대되는 모양새다.다만 음료 가격 인상과 함께 출고가를 10.9% 인하했던 생수 ‘아이시스’의 가격 조정은 반영되지 않았다.24일

    2024-06-24 조현우 기자
  • 에이피알, 자사주 600억원 규모 취득… "주주가치 극대화"

    에이피알은 6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24일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으며 NH투자증권을 신탁기관으로 선정했다. 공시된 계약에 따라 NH투자증권은 2024년 12월 23일까지 에이피알의 자사주를 취득하게

    2024-06-24 문은혜 기자
  • 한국P&G, WWF와 초등생 대상 ‘탄소중립 및 전과정 평가’ 진행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WWF 한국본부와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WWF-P&G 탄소중립 및 전과정 평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한국P&G는 WWF와 어린이용 환경 동화책을 제작하거나 환경 강연 프로그램

    2024-06-24 문은혜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파트너사 성장 지원… "동반성장 주력"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 판매 채널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국내 중소 파트너들과의 상생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023년 10월에 론칭한 케이베뉴는 국내 파트너들이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성장을 이룰 수 있도

    2024-06-24 문은혜 기자
  • 교촌에프앤비, 美 직영점에 '치킨 조리 로봇' 도입… "매장 운영 효율 향상"

    교촌에프앤비가 연내 미국 직영점에 치킨 조리 로봇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현재 미국 직영 1호점인 미드월셔(Mid-Wilshire)점은 2대, 로랜하이츠(Rowland Height)점은 1대를 발주했으며, 빠르면 연내 설치 및 양산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이번에

    2024-06-24 조현우 기자
  • LG생활건강 '피지오겔', 글로벌 앰버서더로 변우석 발탁

    LG생활건강은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피지오겔은 변우석의 맑고 진솔한 매력이 피지오겔의 깨끗한 이미지와 어울리고, 피부 본연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지향점과도 부합한다는

    2024-06-24 문은혜 기자
  • 더현대 대구, 기안84 개인전 연다… 7월4일부터 한달간

    현대백화점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더현대 대구 9층에서 기안84의 제2회 개인전 '기안도(奇案島·기묘한 섬) 플로팅 온 대구(Floating on DAEGU)'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인생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주제로 총 30여

    2024-06-24 문은혜 기자
  • 남양유업, 419개 대리점에 '상생협력기금' 2.9억원 지급

    남양유업이 협력이익 공유제를 통해 올해 상생협력기금을 전국 대리점에 지급했다고 24일 밝혔다.2020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 공유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거래 중 생기는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는 것이 핵심이다. 농협 납품 시 발생하는 순 영업이익 5%에 해당

    2024-06-24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