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대형마트 최초 국산 ‘왕연어’ 선봬
롯데마트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국산 연어(100g)'를 4490원에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판매한다.롯데마트는 국산 연어 판매를 통해 연어 수급의 안정성과 가격 변동성 완화를 동시에 꾀하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연어 쇼핑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
2025-10-21 남수지 기자 -
롯데온, 키즈런 최대 70% 할인 … 호캉스 패키지 증정도
롯데온이 23일부터 31일까지 유명 키즈 브랜드를 선보이는 ‘키즈런’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키즈런 행사는 블루독패밀리, 모윰, 브라운, 네파키즈, 빈폴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아가방, 팸퍼스 등 대표 키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다. 행사 첫날인 23일에는
2025-10-21 남수지 기자 -
"ESG 실천 위해 대·중소기업 맞손" … 한국식품산업협회 경영 포럼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식품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ESG 실천 강화를 주제로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및 경영 포럼’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날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이번 선언식은 식품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구체적인 ESG 경영 실행
2025-10-20 조현우 기자 -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추가 희망퇴직, 검토 안 해"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가 추가적인 희망퇴직에 대해 “현재로서는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2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및 경영포럼에 참석한 이 대표는 “(희망퇴직은) 올해 한 번 진행했고, 회사 경영에 도움되는 다양
2025-10-20 조현우 기자 -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 "국내 사업, 정부와 발맞춰 풀어갈 것"
오뚜기 황성만 대표이사가 “글로벌 사업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2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및 경영포럼에 참석한 황 대표는 “현지 생산 설비도 투자하고 다각도로 노력 중”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2025-10-20 조현우 기자 -
[인사 태풍 눈앞]
내수 부진 속 유통업 위기감 고조 … 인사 시계 앞당겨진다
고금리와 소비침체 장기화로 유통업계 전반에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주요 기업들이 잇따라 조기 인사 카드를 꺼내 들고 있다. CJ그룹이 예년보다 한 달 앞서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 데 이어 신세계그룹도 한발 빠르게 인사를 마무리했다.롯데그룹 역시 올해는 통상 시
2025-10-20 김보라 기자 -
4분기 식품산업경기 악화할 것 … 수출 선방에도, 생산·매출·영업익 '뚝'
국내 식품산업 경기가 4분기 들어 다시 냉각될 것으로 전망됐다.2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1510개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4분기 경기전반 전망지수는 99.3으로 3분기(100.1) 대비 0.8p 하락했다.경기 악화 요인으로는
2025-10-20 최신혜 기자 -
이 날씨에 생각나는 편의점 '겨울간식' … 즉석어묵·군고구마 등 매출 '쑥'
쌀쌀해진 날씨에 편의점 업계에서 판매하는 군고구마 등 각종 간식 매출이 크게 올랐다.20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지난 19일 최저기온이 한 자리 수로 떨어지자 동절기 카테고리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두드러지게 증가했다.대표적으로 군고구마(175.6%), 즉석어묵(
2025-10-20 남수지 기자 -
담요부터 가습기까지 … 스타벅스, 'MSGM 협업' e-프리퀀시 공개
스타벅스코리아가 패션 브랜드 MSGM과 손잡고 ‘2025 겨울 e프리퀀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은 행사다. 미션 음료 3잔을
2025-10-20 조현우 기자 -
K푸드·K헬스케어 국제 무대로 … APEC 공식 후원 나선 유통家
이달 경상북도 경주에서 개최되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유통업계가 공식 후원사로 나서며 글로벌 무대에 한국의 기술력과 매력을 선보인다. APE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 회원국이 참여해 경제·통상·안보 등 분야별 현안을 논의
2025-10-20 최신혜 기자 -
한국콜마, 'AI 팩토리' 과제 선정 … K-뷰티 제조 혁신 이끈다
한국콜마가 정부가 주도하는 인공지능(AI) 팩토리 얼라이언스 사업에 화장품 기업 중 유일하게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마트팩토리(자동화)를 넘어 AI 팩토리(자율화)를 완성하며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한
2025-10-20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유통업계 최초 PPA 사업 … 재생에너지 전환 속도
롯데백화점이 ‘2040 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재생에너지구매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 이하 PPA)’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PPA 도입
2025-10-20 김보라 기자 -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글로벌 '필 굿 마케팅 어워즈'서 금상
한국맥도날드의 ‘한국의 맛(Taste of Korea)’ 마케팅이 2025 필 굿 마케팅 어워즈에서 최고 영예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필 굿 마케팅 어워즈는 맥도날드가 전 세계 지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식으로, 올해는 54개국에서 총 170
2025-10-20 조현우 기자 -
hy, 'APEC 2025 KOREA' 공식 후원사 참여 … "발효유 기업 중 유일"
hy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 10일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공식화됐다. 국내 발효유 기업 중 홍보 협력사로는 hy가 유일하다.APEC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1
2025-10-20 최신혜 기자 -
SPC 파리바게뜨, 몽골 울란바토르에 깃발 '자이산스퀘어점' 개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1호점 ‘자이산스퀘어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앞서 파리바게뜨 중국법인은 지난해 몽골 대표 식품·외식 기업 푸드코프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 푸드코프는 몽골의 대표적인 식품 기업으
2025-10-20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