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파리바게뜨, '케데헌' 협업 제품 추가 출시 … 랜덤 스티커 동봉
SPC 파리바게뜨가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의 성공적인 협업에 힙입어 ‘헌트릭스 케이크’를 비롯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잇달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앞서 이달 2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공식 협업을 발표 이후 독창적인 세계관과 K팝의 폭발적인
2025-09-26 최신혜 기자 -
"추석에 어울리는 한잔" … 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선물세트 선봬
디아지오코리아가 2025년 추석을 맞아 한정판 선물 세트를 출시하고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조니워커는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엄선한 위스키 원액을 섬세하게 배합해 완성된 ‘블렌디드 위스키’다. 복합적이고 균형감 잡힌 풍미를 가지고 있어 특히 기름진
2025-09-25 조현우 기자 -
"가을엔 블글라" … 스타벅스, 출시 일주일만에 120만잔 판매
스타벅스 코리아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잔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스타벅스 코리아가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120만잔이 판매되며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어 판매 순위 2위에 올랐다.이는 2023
2025-09-25 조현우 기자 -
"AI·데이터로 원재료 시세 예측" 롯데웰푸드, 'AI 구매 어시스턴트' 운영
롯데웰푸드가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재료 시세를 예측하는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롯데웰푸드가 도입한 ‘AI 구매 어시스턴트’ 시스템은 날씨·환율·재고량·선물 가격 등 수십 가지 변수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예측값을 제공해
2025-09-25 조현우 기자 -
오뚜기 진라면, '방탄소년단 진' 협업 강화 … 씰스티커 추가 출시
오뚜기 진라면이 ‘방탄소년단 진&진라면’ 에디션을 활용한 다양한 소통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오뚜기는 하반기에 방탄소년단 진의 신규 초상이 적용된 컵라면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이밖에 멀티팩 구매자 대상 한정판 씰스티커
2025-09-25 조현우 기자 -
대상,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용인' 투자 … 장애 예술인 지원
대상이 문화예술 전문 장애인 표준사업장 ‘올모용인’에 지분을 투자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대상은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열린 ‘올모용인’ 개소식에 참석해 장애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을 약속했다.‘올모(OLMO, Open Leap
2025-09-25 조현우 기자 -
'깔끔한 매운맛' 통했다 … CJ제일제당, '습' 카테고리 확장
CJ제일제당이 ‘습’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25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달 ‘습김치’의 매운맛 비법을 담은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출시한다. 10월부터는 순차적으로 ‘맵찔이용 습김치’, ‘습소스’를 선보인다. 강렬한 매운 맛의 김치 제품에서 카테고리를
2025-09-25 조현우 기자 -
453조 반려동물시장 지원하는 정부 … 식품기업 관련 사업 어디까지 왔나
정부가 반려동물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의 수출을 지원한다. 반려동물 산업이 K푸드, K뷰티를 잇는 차세대 수출 유망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배경이다. 정부 지원에 따라 글로벌 펫푸드 시장에 뛰어드는 식품기업들도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 가장
2025-09-24 최신혜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매운 라면? 신라면!" 라면 강국 日 홀린 농심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4 조현우 기자 -
'K-스파이시' 열풍 이끈 '불닭' … 100여개국서 80억개 팔렸다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개를 돌파했다.24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후, 기존과 다른 독창성과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새로운 맵기 척도를 제시하면서 K-Food의 세계화를 견인하는 대표 히트 상품으
2025-09-24 최신혜 기자 -
"영양성분 한 눈에" CJ제일제당, 생선구이 제품 포장에 자체 엠블럼 도입
CJ제일제당이 제품의 영양성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CJ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한 엠블럼은 ‘뉴트리체크(Nutricheck)’다. 먼저 비비고 생선구이 8종에 도입되며, 제품 패키지 전면에 엠블럼을 추가해 소비자들이 주요 영양성
2025-09-24 조현우 기자 -
SPC그룹, 추석 앞두고 취약계층에 '식품 꾸러미' 전달
SPC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제품 기부 등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SPC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9월 23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 인근 양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 꾸러미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꾸러미에는 송편 등 명절 음식
2025-09-24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무설탕 디저트 ‘제로’ 카자흐스탄 진출 … 할랄 인증·현지 생산
롯데웰푸드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카자흐스탄에 론칭하며 일부 제품을 브랜드 최초로 해외 현지서 생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3종은 ▲제로 젤리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로 특히 ‘제로 젤리’는 해외 현지에서 생산했다.국내에서 생
2025-09-24 최신혜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르포] "매일 청소만 6시간, 위생=식품안전" CJ제일제당 '日 공략 전진기지' 치바 신공장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3 조현우 기자 -
오미맥주 'AB인베브',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체결
오비맥주 모회사 AB인베브가 넷플릭스와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협업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은 AB인베브가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대규모 계약이다.AB인베브는 보유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넷플릭스와 공동 마케
2025-09-23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