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누적 3천만개 판매 … "사회적 가치 617억원 규모"

    한국맥도날드는 로컬 소싱 프로젝트 ‘한국의 맛’ 메뉴가 누적 3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한국의 맛’은 고품질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색다른 맛을,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탄생했다.버거 재료로는 다소

    2025-09-30 조현우 기자
  • 동원F&B, 건강과 실속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출시

    동원F&B가 건강과 실속을 담은 ‘2025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원F&B는 참치캔 1등 브랜드 ‘동원참치’만으로 구성한 선물세트의 물량을 30% 확대 운영한다. 한 캔(135g)에 성인 단백질 일일 권

    2025-09-29 최신혜 기자
  • [열도에 스며든 한류]

    김회찬 대상재팬 대표 "김치, 日 일상에 자리잡아 … 일본 내 한식 이끌어갈 것"

    일본에서의 한류는 더 이상 공연장과 스크린 안에서만 머물지 않는다. 일상으로 스며든 한류는 식탁과 소비 현장에서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1020세대에 녹아든 이른바 4차 한류는, 일본 시장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정 성별과 연령대를 넘어 일본 남녀노소에

    2025-09-29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ESG 경영 박차 … 올해 탄소 배출량 4천톤 줄인다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에 기초한 ‘지속가능성’ 역량을 기업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올해 롯데칠성음료는 탄소중립을 위해 실시한 공정 개선과 설비 교체 등을 통해 4000톤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한다는 계획이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1년

    2025-09-29 조현우 기자
  • 버거킹 ‘트러플 머쉬룸 와퍼’, 출시일 첫날 예상 대비 121% 상회 판매율 기록

    버거킹은 매년 가을 선보이는 ‘트러플 머쉬룸 와퍼(이하 트머와)’가 출시일 첫날 예상 대비 121% 상회하는 판매율을 기록하며 가을이면 한 번쯤은 먹어야 하는 ‘시즌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고 29일 밝혔다. 트머와는 2017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21년까

    2025-09-29 최신혜 기자
  • 대상,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대상이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대상은 이번 박람회를 발판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유통 접점을 강화해 유럽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현지시간으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2025-09-29 조현우 기자
  • 오리온, 2025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커리어 위크' 신규 도입

    오리온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모집 대상은 2026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이며, 모집부분은 ▲일반관리 ▲R&D ▲디자인 ▲QA ▲QM ▲AGRO 등이다.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25년 10월

    2025-09-29 조현우 기자
  • 골든블루, 200년 전통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 소비자 접점 확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2023년 국내에 정식 출시한 프리미엄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의 소비자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시음 행사와 한정판 패키지,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

    2025-09-29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 'Take it Love eat' 론칭 후 스낵 판매량 43%↑

    스타벅스 코리아가 스낵 전용 브랜드 ‘Take it Love eat’ 론칭 이후 스낵 판매량이 40% 이상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Take it Love eat은 지난해 12월 론칭한 스타벅스의 첫 스낵 브랜드로, ‘가볍게 집어서 행복하게 드세요’라는 의미를 담고 있

    2025-09-28 조현우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 전통 디저트 재해석한 '아이스 경단'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석을 맞아 ‘아이스 경단’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전통 디저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개발한 제품으로, 흑임자와 인절미 맛을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아이스크림을 쫀득한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풍부하게 입혀 맛과 식

    2025-09-26 조현우 기자
  • "2주만에 100만개 팔려" 롯데웰푸드, '이름 찾기' 이벤트에 칸초 대란

    롯데웰푸드의 장수 브랜드 ‘칸쵸’가 출시 4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름 찾기’ 이벤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탐정복을 입은 카니·쵸니가 이름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콘셉트 패키지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2주만에 납품 기준 총 100만

    2025-09-26 조현우 기자
  • "나에게 딱 맞는 커피 취향 찾아준다"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플래그십 스토어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전개하는 동서식품이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총 31종의 다채로운 캡슐을 선보이고, 이색적인 체험형 스토어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서식품은 오는 11월2일까지 서울 종로

    2025-09-26 최신혜 기자
  • [프로필] 임형섭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신세계그룹이 26일 2026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하고 임형섭 신세계푸드 대표이사를 선임했다.1970년생인 임 신임 대표이사는 동암고등학교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교육학과를 졸업했다.1995년 ㈜신세계에 입사한 그는 신세계푸드 매입물류담당, 식품유통본부장, B2B담당 등을

    2025-09-26 조현우 기자
  • hy, ESG 캠페인 성과 … “탄소 5.4톤 감축·참여율 88% 달성”

    hy가 참여형 ESG 캠페인을 운영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hy는 지난해부터 에너지 절감과 일회용품 사용 감소 활동을 이어왔다. 올해에는 사내 공모를 통해 ‘ESG했지(hyESG)’라는 이름을 정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2025-09-26 최신혜 기자
  • 맥도날드, '서울역점' 리뉴얼 오픈 … '고객 편의성' 중점

    맥도날드 서울역점이 약 한 달간 진행된 새 단장 작업을 마치고 리뉴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서울역은 여행객과 더불어 직장인, 군인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그간 외식브랜드들에게 있어 상징적인 위치로 인식되어온 이유다.맥도날드는 이러한 점을 리뉴얼

    2025-09-26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