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식품] 이디야커피, 풀무원, 하이트진로 外
◇ "겉바속촉 최상의 식감" 드롱기, 에어프라이어 출시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는 겉바속촉 식감을 제대로 살려줄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인다.드롱기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군으로 더블 서라운드 히팅 시스템을 탑재해 상·하단 2개의 가열 장치로 요리 중간에 뒤집을
2021-02-18 김보라 기자 -
코로나도 벅찬데… 외식 프랜차이즈는 '규제 잔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극복에 힘쓰고 있는 외식업계가 계속된 정부 규제에 막막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거리두기 등 장기적, 고강도 조치의 대상이었던만큼 대규모 불복행동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작년 12월 8
2021-02-17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이태리 프리미티보 와인 2종 출시
레뱅드매일은 이태리 프리미티보 품종을 소개하는 정통 생산자 ‘프로게띠아그리꼴리(ProgettiAgricoli)’의 와인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다른 품종보다 빨리 익는다는 뜻을 가진 프리미티보(Primitivo) 품종은 이탈리아의 진판델이라고도 평가 받는
2021-02-17 강필성 기자 -
오리온 "한·중·베 밥상 선점"…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 박차
오리온은 중국에서 양산빵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한·중·베 글로벌 아침대용식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7일 밝혔다.오리온은 2017년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제 2의 도약을 선언한 이래 기존 제과를 넘어 간편대용식으로 사업영역 확장을 지속해왔다. ‘한끼 식사’의 개념
2021-02-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동원그룹, 매일유업
◇ 동원 더반찬&, ‘일호식’ RMR 5종 출시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유명 맛집 ‘일호식’의 ’레스토랑 간편식(RMR)’ 5종을 출시했다.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일호식(一好食)’은 20
2021-02-17 임소현 기자 -
임정배 대상 대표 "인니 매출 2030년 1.4조원 목표"
대상이 해외 사업 부문에서 10년 중기 전략으로 인도네시아를 적극 공략한다. 지난해 단독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된 임정배 대표의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이 구체적으로 수립된 것이다. 대상은 향후 10년 내 인도네시아 사업 매출액을 1
2021-02-17 임소현 기자 -
롯데GRS, 롯데잇츠 1주년 기념 프로모션… 22일까지
롯데GRS가 외식 주문 통합 앱 ‘롯데잇츠(LOTTE EATZ)’ 출시 1주년을 기념해 22일까지 단 7일간 2000원 할인쿠폰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지난해 2월 출시 이후 최초로 금액할인을 진행하는 행사로, 쿠폰을 다운받고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2021-02-16 임소현 기자 -
[단독] 한국필립모리스 담배 유통사 인력 희망퇴직… 40% 감원
한국필립모리스의 담배 유통협력사가 희망퇴직을 통해 영업 인력 40%를 감축했다. 계속되는 이익 하락에 인건비 등 고정비 절감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담배업계 전반적으로 영업조직을 없애거나 축소하는 분위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
2021-02-16 한지명 기자 -
BAT코리아, 혁신 산실된 사천공장… 한국만의 '더블캡슐' 개발
“가향 캡슐 담배는 한국에 의한, 한국을 위한 담배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BAT코리아 관계자의 말이다. 외국계 담배회사 최초의 국내 생산시설인 BAT코리아의 경남 사천공장이 BAT그룹 내에서도 손꼽히는 혁신의 산실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
2021-02-16 강필성 기자 -
코로나19 특수 누린 식품업계… 사상 최대 실적에 '통큰' 배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집밥족 특수로 창사 최대 실적을 식품업계가 줄줄이 통 큰 배당을 실시한다. 1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보통주 1주당 40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전년보다 500원 늘어난 금액이다. 총배당금은 64
2021-02-16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5조원' 건기식 시장서 몸집 키운다
'5조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한국야쿠르트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16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야쿠르트가 판매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는 1000kg에 이른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
2021-02-16 임소현 기자 -
SPC '던킨 투나잇' 출시… 24시간 운영 확대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주요 매장에 24시간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도입하고, 배달 전용 메뉴 ‘던킨 투나잇’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홈술’, ‘혼밥’ 트렌드는 물론 한밤에도 맛조합을 찾는 MZ세대를 공략한다는 설명이다. 먼
2021-02-16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해양 생분해 소재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석유화학 소재 대체
CJ제일제당이 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PHA(Polyhydroxyl alkanoate)'를 앞세워 고수익∙고부가가치 글로벌 친환경 소재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 석유화학 소재를 대체하는 친환경 생분해 소재 사업은 지난해 연간 1조원, 향후 5년내 3배
2021-02-16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칸타타 '국제 우수 미각상' 수상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와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이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
2021-02-16 김보라 기자 -
BAT코리아, 혁신 담은 변화…‘더블캡슐’ 라인업 확대
BAT코리아가 새해를 맞아 켄트 브랜드 최초의 수퍼슬림 더블캡슐 제품 ‘켄트 더블 프레쉬’를 출시하면서 제품 포트폴리오의 혁신을 추진한다.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가향담배에 집중 투자해 온 BAT코리아는 던힐에 이어 캡슐 담배의 원조 켄트 브랜드에 더블캡슐 제품 혁신을
2021-02-16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