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 갈락토스혈증 환아 위한 특수분유 납품 체결

    남양유업은 소수의 ‘갈락토스혈증’ 환아를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측과 특수분유 ‘XO알레기’ 납품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갈락토스혈증이란 모유와 일반 우유에 포함, 당분인 ‘갈락토스’를 포도당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이 손상돼 나타나는 유전성 탄수화물 대사

    2021-02-03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45개월만에 누적판매 11억캔 돌파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필라이트가 홈술족들의 변함없는 지지에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하이트진로는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1억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견인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한 후 1377일만에 약

    2021-02-03 강필성 기자
  • 1.2억개 팔린 SPC삼립 '숙식빵' 최대 판매빵 기록 도전

    SPC삼립이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이하 숙식빵)’ 출시 20주년을 맞아 단일 브랜드로서 2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식빵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다. 3일 SPC삼립에 따르면 이번 인증은 식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2021-02-03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칠성음료, CJ제일제당, 정관장 外

    ◇ 롯데칠성음료, ‘미림’ 출고가 인하롯데칠성음료가 맛술 ‘미림’의 출고가를 인하한다. 정부가 발표한 주세법 개정으로 1월 1일부터 조미용주류에 대한 규제가 폐지되고 과세대상에서 제외되는데 따른 조치다.이에 롯데칠성음료는 ‘미림’에 주세가 미부과 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2021-02-03 임소현 기자
  • [르포]설 대목에도 막막한 전통시장… 천정부지 장바구니 물가

    설 대목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가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 손님의 발길이 뚝 끊긴 모양새다. 길거리를 지나는 사람들이 없을 뿐더러 수입이 줄어든 사람들은 많지만 체감 물가가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지갑이 닫혔다.지난 3일 오전 11시30분께

    2021-02-03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맘스터치, 이디야커피, 하이트진로 外

    ◇ 맘스터치, ‘닭강정 트리오’ 출시맘스터치가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해 더 맛있어진 순살 떡강정 3종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닭강정 트리오’를 출시한다. 닭다리살과 쫄깃한 쌀떡이 조화를 이룬 순살 떡강정 세트 메뉴다. 맘스터치의 노하우가 담긴 싸이버거

    2021-02-02 김보라 기자
  • 커지는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CJ제일제당, 사업 강화

    CJ제일제당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강화한다. 국내 식품업계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맞춤형 건기식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협업은 물론, 각종 서비스 개발 등으로 시장 선점에 집중한다.CJ제일제당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케어위드’(CAREWIT

    2021-02-02 임소현 기자
  • 작년 라면 관심도 1위 '짜파게티'… 매출도 연간 최대액 기록

    지난해 온라인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큰 관심과 애정을 받은 라면 브랜드는 '농심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농심은 1일 현재 짜파게티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21만9000여개로 국내 라면 중 가장 많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불닭볶음면(19만5000)

    2021-02-02 임소현 기자
  • '딸기 대전' 본격화… 외식업계, 시즌 마케팅 강화

    식품외식업계가 겨울 제철 과일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를 원료로 활용한 각종 신메뉴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대전에 나섰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뷔페 식당 애슐리퀸즈는 딸기 신메뉴 8종을 선보이며 딸기시즌을 진행한다. 애슐리가 2013년부터 매년

    2021-02-02 임소현 기자
  • 호불호 끝판왕 '민초단'… 오리온도 뛰어든다

    최근 등장만 하면 끊임 없는 논쟁으로 이어지는 단어가 하나 있다. 바로 민트초코의 줄임말인 '민초'다. 민초를 선호하는 쪽은 극호인 반면, 선호하지 않는 쪽은 아예 냄새도 맡기 싫어할 정도다. 이 극도로 갈린 호불호는 일종의 밈(meme)이 될 정도다.식품업계도 예외가

    2021-02-02 강필성 기자
  • 한국야쿠르트,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연다

    한국야쿠르트가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시대를 열고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한국야쿠르트는 1일 식약처 인증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분말 형태에 한하

    2021-02-01 김보라 기자
  • 풀무원, '노엣지피자' 연매출 355억원… 피자 시장 리더로 우뚝

    풀무원이 ‘노엣지피자’로 얼어붙었던 시장을 부활시켜 국내 냉동피자 시장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풀무원식품은 MZ세대를 겨냥한 혁신적인 냉동HMR ‘노엣지피자’ 히트로 지난해 냉동피자 매출 335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1일 밝

    2021-02-01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오리온, 롯데리아, 쉐이크쉑 外

    ◇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리뉴얼 출시오리온은 기존 ‘오리온 제주용암수’의 제품명을 변경하고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출시한다. 건강 브랜드인 닥터유를 활용해 건강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것. 산뜻한 청녹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2021-02-01 김보라 기자
  • 美·中·日 법인 폭풍 성장… 풀무원, 올해 매출 3조 넘을까

    풀무원이 지난해 펄펄 날았다.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국내외 내식 생활이 지속되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풀무원은 지난해 연결기준 2조3112억원의 매출과 45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021-02-01 김보라 기자
  • [취재수첩] 하루만에 뒤집힌 정책… 담배·주류세 인상안 행방은?

    “결국 ‘간 보기’ 였나봐요.”정부의 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에서 담배, 주류세 인상에 대한 정책목표가 하루만에 뒤집어진 것을 본 한 담배업계 관계자의 말이다. 실제 업계는 물론이고 흡연자와 애주가 사이에서도 허탈과 안도는 적지 않다. 하지만&n

    2021-01-2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