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 '준법경영' 박차… 컴플라이언스 조직 신설

    삼양식품은 준법경영 실천을 위해 준법지원인 제도를 도입하고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신설한다고 15일 밝혔다.준법지원인 제도는 일정 자산 규모 이상의 상장 기업이 관련 법규를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또는 계열사를 부당하게 지원하는지를 감시하고, 이사회에 수시로 보고해 법적 위

    2021-02-15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셀티바에 킬팻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공급

    한국야쿠르트가 장수농가 ‘셀티바’에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공급한다.한국야쿠르트는 장수농가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납품한다고 15일 밝혔다.연간 1200kg 규모로 셀티바 브랜드 신제품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듀얼바이옴’

    2021-02-15 김보라 기자
  • 식자재·급식업계, 코로나19에 휘청… 성장동력 찾기 '사활'

    국내 식자재·급식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 우울한 성적표를 받아들면서 '돌파구'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계속되는 외부활동 자제 분위기에 외식이 줄면서 식자재 유통 물량이 급격히 감소했기 때문이다.15일

    2021-02-15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잠바주스, 제주삼다수, 스타벅스 外

    ◇ 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6종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6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베리 트로피컬 저니(Berry Tropical Journey)’ 콘셉트로 딸기와 함께 망고, 파인애플, 아보카도, 코코넛, 바

    2021-02-15 임소현 기자
  • 동원F&B, 자회사 동원디어푸드 설립… 온라인 사업 강화

    동원F&B가 온라인 사업부문을 떼내 새로운 자회사를 설립한다. 동원F&B는 온라인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신설법인 동원디어푸드를 오는 4월1일 설립한다고 10일 공시했다. 동원디어푸드 자본금은 30억원으로 동원F&B의 온라인사업부문

    2021-02-10 김보라 기자
  • 클라우드맥주, 7년 만에 리뉴얼… "더 이상 적자는 없다"

    클라우드 맥주가 7년 만에 리뉴얼을 단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주류사업부문에 대해 기존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연내 맥주 ‘클라우드’의 리뉴얼을 진행한다. 2014년

    2021-02-10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매일유업, BBQ, 던킨 外

    ◇ 매일유업, 신축년 맞이 소 캐릭터 한정 패키지 출시매일유업이 흰 소의 해를 맞아, 대표 우유 제품에 소 캐릭터를 적용해 선보인다.새 옷을 입은 제품은 매일유업의 대표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시리즈와 커피우유 ‘커피속에 모카치노’, 매일우유 오리지널 2입 기획팩이

    2021-02-10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페트병 직접 만든다… 생산효율성 높여

    롯데칠성음료가 주요 음료포장용기인 페트(PET)공병의 자체생산률을 높여 생산효율성 증대 및 원가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일 이사회를 열고 롯데알미늄의 페트사업 일부에 대한 영업양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9일 밝혔다.  페트사업에 대한 영업양

    2021-02-09 임소현 기자
  • 해외 영토 넓히는 오리온, 14억명 인도인 '초코파이'로 공략

    오리온이 해외 영토 확장에 팔을 걷어 부쳤다. 국내 시장보다는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장기적인 실적에도 도움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한류 열풍을 타고 해외에서 한국 음식(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승수부를 띄운 셈이다.9일 업계에

    2021-02-09 김보라 기자
  • 식품기업 외식 계열사 격동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생존업체는

    국내 식품기업들의 외식 계열사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격동의 시기를 겪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상황이 직격탄이 되면서 대대적인 체질개선과 사업계획 변화가 불가피하게 됐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의 외식계열사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버거(

    2021-02-09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하이트진로, 동아오츠카, 롯데푸드 外

    ◇ 동아오츠카, 금호고속 승무사원에 오로나민C 전달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금호고속 승무사원 분들에게 오로나민C를 전달한다. 설 연휴 장시간 운전으로 쉽게 피로해질 수 있는 고속버스 승무사원 분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2021-02-09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700만명 돌파… 9.2억개 별 생성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700만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회원수 700만명은 서비스 개시 이후 9년4개월이라는 서비스 기간 동안 시간당 평균 85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며, 대한민국 인구(약 5000만명 기준) 100명당 14

    2021-02-09 임소현 기자
  • 코로나에도 쑥쑥… CJ제일제당, 연간 영업익 첫 1조원 돌파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한 24조2457억원, 영업이익은 51.6% 늘어난 1조3596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10.9% 늘어난 14조1637억원, 영업이익은 73% 늘어난 1조415억

    2021-02-08 김보라 기자
  • '집밥+해외' 훨훨… 식품업계, 작년 매출 好好

    식품업계가 지난해 펄펄 날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높아졌지만 국내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증한데다 해외시장에서 라면·만두·김치 등 K-푸드 효과까지 더해진 이유있는 결과다.8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해 매

    2021-02-08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죠스떡볶이, 정관장, 미스터피자 外

    ◇ 죠스떡볶이, ‘가족이 죠습니다’ 시즌2 죠스떡볶이가 코로나19로 지친 가족의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로  '가족이 죠습니다' 시즌2 ‘원더풀 우리 엄마’ 캠페인을 3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원더풀 우리 엄마’라는

    2021-02-08 임소현 기자